성인병과 다이어트에 좋은 아마씨! 효능과 부작용

아마씨는 독소를 배출하고 성인병과 다이어트에 효능이 좋은 것으로 알려져 많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이런 가운데 ‘포브스와 타임즈’가 선정한, ‘10대 슈퍼푸드’에 아마씨가 올라가면서 더욱 관심을 끌고 있습니다. 섭취하는 방법도 간편할뿐 아니라, 성인병과 각종 여성 질환을 예방하는데도 좋은 효능이 알려져 많은 여성들이 건강식품으로 찾고 있습니다. 고대부터 널리 사랑 받아 온 최고의 건강식품, ‘아마씨’에 대해서 알아 보겠습니다. ‘아마씨’는 ‘아마’(flax)라 불리는 섬유 식물의 씨앗입니다. 의류에 사용하는 린넨(linen)이, 아마에서 채취한 섬유로 만들어진 직물인 것입니다. 아마씨의 역사는 인류 문명과 동시에 시작된 것으로 전해지고 있습니다. 고대 이집트인들은 아마씨를 늘 가지고 다니면서 식사 대용이나, 치료 목적으로 사용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러시아에서는, 아마씨를 '먹는 금'이라 부르며, 독일과 일부 유럽 국가에서는 아마씨를 약으로 처방하기도 합니다.

 

볶은아마씨효능, 아마씨의효능,아마씨 효능, 부작용


아마씨에는, 오메가3와 리그난, 식이섬유, 토코페롤, 엽산, 미네랄 등 일반 음식에서 쉽게 섭취하기 힘든 필수 영양소를 다량 함유하고 있습니다. 또한 항암과 노화 예방에 좋은 리그난(식물성 에스트로겐) 성분은, 석류의 2700배 정도 함유하고 있으며, 전체 지방산의 58%는 오메가3로 구성하고 있어, 혈액 순환을 개선하고, 각종 암을 예방 하는데에 좋습니다. 아마씨를 처음 복용하는 사람들의 경우에, 배변을 쉽게 할수 있는데 이것은, 아마씨에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변비를 예방하는 효능이 있기 때문입니다.

  

볶은아마씨효능, 아마씨의효능,아마씨 효능, 부작용


아마씨는, 각종 암과 혈관계질환에 좋은 효능을 나타내며, 관절염이나 골절등의 예방에 탁월한 효능을 보입니다. 아마씨는, 만병통치약이라 불릴 만큼 다양하고 좋은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아마씨에 들어있는 오메가3는,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고혈압과 동맥경화, 뇌졸중, 고지혈증등, 혈관계질환을 예방하는데 특히 좋습니다. 아마씨에 함유한 ‘리그난’은, 에스트로겐을 조절하여, 골다공증과 관절염 뿐만 아니라, 대장암과 유방암등, 피부암 예방에도 좋습니다.

 

볶은아마씨효능, 아마씨의효능,아마씨 효능, 부작용


아마씨에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는 젤라틴은, 기미와 주근깨, 아토피 증상을 개선하는데 좋습니다. 또한 식이섬유는, 장의 운동을 활발하게 하여, 변비를 예방하는데 좋습니다. 미국 ‘메이요 클리닉(Mayo Clinic)’ 에서는, ‘안면홍조 환자들을 대상으로 6주간 매일 40g씩 으깬 아마씨를 섭취하게 한 결과 놀라운 효과가 나타났다’고 하며, ‘안면 홍조 빈도는 50% 가량 감소했고 실험 참가자들은 정서가 안정되고 근육통, 오한, 발한 증상이 개선됐다’고 보고하고 있습니다.

 

볶은아마씨효능, 아마씨의효능,아마씨 효능, 부작용


그러나 아마씨도 과용하면 부작용이 따릅니다. 너무 많은 섭취는, 두통과 설사나 복통등의 부작용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또한 아마씨는 반드시, 열을 가한 후 섭취해야 하며, 평소 배탈이 잦은 사람과 임산부는 섭취를 금해야 합니다. 설익은 아마씨의 경우에는 껍질 부위에 독성을 함유하고 있어 절대 먹으면 안 되며, 냉장 보관하지 않을 경우에는, 변질의 우려가 있어 보관에도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