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금치 주스 효능 및 주의점, 시금치 사과주스 만들기

시금치 주스 효능 및 주의점, 시금치 사과주스 만들기 

시금치는 전 세계적으로 널리 재배되고 있는 비교적 흔한 채소이지만, 채소의 왕으로 불릴 만큼 다양한 영양소가 풍부한 슈퍼 푸드이기도 합니다. 특히 외국에서 더 높이 평가되고 있는 시금치는 보통 데쳐서 나물로 먹지만 녹즙이나 주수 형태로 먹어도 좋습니다. 시금치 주스는 다양한 항산화제와 비타민 미네랄 등의 영양소를 소실 없이 섭취할 수 있어. 에너지 생성과 면역력 향상, 체중 조절, 피부와 모발 건강을 개선하고 만성 질환의 위험을 줄일 수 있습니다.

 

시금치 주스와 시금치 샐러드

시금치 주스 효능

시금치 주스는 카로티노이드 플라보노이드와 같은 항산화제가 풍부하여 자유 라디칼에 의한 손상으로부터 세포를 보호합니다. 또한 칼륨, 마그네슘, 철, 칼슘과 같은 비타민과 미네랄 등이 풍부해 우리 몸에서 독소를 제거하여 시스템을 정화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면역력을 높이고 질병을 퇴치하는 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시금치 영양 성분

시금치 대표적인 녹색 채소로, 엽록소와 베타카로틴, 케르세틴 루테인, 제아잔틴, 캠페롤, 쿠마르 산, 비올라잔틴, 페룰산, 질산염 등의 생리활성물질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습니다. 또한 비타민 A, B, C, K, E, 엽산 등의 비타민, 철분, 칼슘, 칼륨 등의 미네랄과 같은 다양한 영양소를 많이 함유하고 때문에, 각종 심혈관 건강과 당뇨병, 눈 건강과 소화 흡수에 도움이 되며 피부미용과 항암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피부와 모발 건강

시금치 주스를 꾸준히 마시면 피부가 맑아지고 모발이 건강해집니다. 시금치 주스의 증가된 항산화 수치로 인해 종교적인 음주는 세포를 재생하고 피부에 수분을 잘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건강한 피부는 신체 내부의 산화제와 싸우는 자연적인 방법에서 비롯됩니다. 한편, 시금치 주스에 함유된 비타민 A, B, C는 모발 성장을 촉진하고 굵기를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소아 당뇨병 환자

당뇨병 관리

시금치에는 식이 섬유와 알파 리포산이 많이 들어 있어 당뇨병 관리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특히 알파 리포산은 포도당 수치를 낮추고 인슐린 감수성을 개선하며 대사 기능의 산화적 스트레스 유발 변화로부터 당뇨병 환자를 보호하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또한, 알파 리포산에 대한 연구는 말초 신경병증 및 자율 신경병증을 포함한 상태로 인한 합병증의 감소를 보여주었습니다.

 

눈 건강

시금치는 엽록소, 베타카로틴 및 황반에 저장된 두 가지 항산화제가 풍부합니다. 루테인과 제아잔틴. 황반은 자연적인 자외선 차단제이며 유해한 빛으로부터 눈을 보호하는 망막의 일부입니다. 이 영양소는 눈에 해로운 청색광을 흡수하고 눈이 대비를 더 잘 감지하도록 도와줍니다. 또한 시금치 주스에는 눈을 보호하는 효과가 있어 실명의 주요 원인인 황반 변성과 백내장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팔 관절염 환자

뼈 건강

시금치에는 칼슘을 비롯한 비타민K와 마그네슘 등의 미네랄이 풍부해 뼈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특히 시금치에는 비타민K가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뼈의 칼슘을 안정화시키는 역할을 하는 오스티아캘크(Osteocalc)라는 단백질 생성을 촉진하는 효과가 있어 골밀도를 높이는데 도움이 되며, 뼈 건강에 좋은 비타민 D와 칼륨, 인, 마그네슘, 비타민 C도 많이 들어 있습니다.

 

항암 효과

엽록소가 풍부한 시금치는 다양한 연구를 통해서 아민의 발암 효과를 차단하는 데 효과적인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또한 시금치의 강력한 항산화 활성은 신체의 암세포를 억제하고 전이를 막는데 도움이 됩니다. 한 연구에 따르면 생 시금치나 당근을 일주일에 두 번 이상 섭취한 여성은 유방암 발병 위험이 더 낮게 나타났으며, 시금치의 플라보노이드는 난소암을 억제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시금치 나물

시금치 활용

시금치는 필수 영양소가 풍부할 뿐만 아니라 부드러운 맛으로 남녀노소 할 것 없이 전 세계적으로 인기가 많은 채소로, 보통은 데쳐서 나물로 무쳐 먹지만, 볶거나, 국으로 끓여 먹기도 하지만, 영양소 중 일부가 소실될 수 있으며 생 주스로 먹을 때 더 많은 것을 얻을 수 있습니다. 또한 시금치 주스와 당근, 생강 주스를 섞어서 마셔도 좋고 시금치와 사과, 케일, 브로콜리, 비트 등과 함께 갈아 마셔도 좋습니다.

 

시금치 사과 주스 만들기

시금치 사과주스 만들기

시금치 주스는 다이어트에도 좋습니다. 시금치에 풍부한 엽록소는 식욕을 억제하고 포만감을 느끼게 하는 호르몬의 생산을 증가시키기 때문에 체중 조절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시금치로 주스를 만들 때는, 시금치 6줄기, 사과 1/2개, 레몬 1/4개나 즙을 준비해, 사과는 씨앗만 제거하고 잘게 썰어서 시금치와 함께 갈아주면 됩니다. 시금치 사과주스에 레몬 즙을 첨가하면 먹기에도 좋고 철분 흡수율을 높이는데 도움이 됩니다.

 

시금치 주스 섭취 시 주의점

시금치는 칼슘과 옥살산 염 이 모두 높기 때문에 신장 결석이 발생할 위험이 높은 사람은 섭취를 제한해야 합니다 시금치 주스는 보통 걸러지기 때문에 시금치에 풍부한 섬유질을 대부분 제거되므로, 섬유질이 적고 단백질과 건강한 지방과 같은 중요한 영양소가 부족하기 때문에 보조식품으로 사용해야 하며 식사 대용으로는 적합하지 않습니다. 또한 시금치에는 비타민K가 풍부하기 때문에 와파린과 같은 혈액 희석제를 복용하는 경우 전문가의 도움을 받거나 주의해서 섭취해야 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