땅콩나물, 땅콩새싹나물의 효능

땅콩나물, 땅콩새싹나물의 효능

우리가 일상적으로 알고 있는 콩나물, 숙주나물처럼 땅콩에서도 자라는 ‘땅콩나물’은 항암작용과 항산화작용, 노화예방등, 땅콩보다 한층 업그레이드된 효능을 보이고 있습니다. 땅콩을 발아시켜 기르는 땅콩나물에는, 레스베라트롤 성분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땅콩 나물에 함유 하고 있는 레스베라트롤 성분은, 땅콩 자체보다도 90배 정도를 더 많이 함유하고 있으며, 레스베라트롤 성분을 많이 함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 적포도주 보다도, 100배가 많은 정도로 함유하고 있어, 땅콩나물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것입니다. 또한 숙취 해소에 좋은 아스파라긴산 성분도 콩나물의 9배가 들어 있는 등 현존하는 채소류 중 항산화 물질과 필수아미노산이 가장 많이 들어간 식물로 알려지고 있어, 새로운 건강식품으로 각광받고 있습니다. 맥주 안주로나 즐겨 먹었던 땅콩이, 이제는 숙취해소와 간을 보호하는 ‘땅콩나물’로 변신하여 우리 곁으로 다시 찾아 오고 있는 것 입니다.


땅콩효능, 땅콩나물효능, 땅콩새싹나물 효능, 땅콩나물 효능, 땅콩나물요리,


땅콩나물 효능과 요리 

“땅콩나물은 샐러드나 무침 등으로 요리를 만들어 먹는것도 좋지만, 엑기스로 물처럼 마시면 간편하게 먹을 수도 있으며 흡수율도 빠르다”고 말했다. 땅콩이 나물로 변화되면서 항산화에도 좋지만 칼로리가 1/7로 줄고 지방질은 1/13으로 줄어 변비 예방 및 다이어트에도 좋다”고 밝혔다.땅콩은 남미에서 최초로 보급돼 수 천년동안 양질의 단백질 영양공급원으로 자리잡고있다. 전세계 건강식품으로 연간 3600만t 소비되는 견과류다. 그동안 땅콩나물을 볼 수 없었던 이유는 땅콩에 다량 함유된 단백질로 인해 발아하지 못하고 썩어버렸기 때문이다.

  

 


땅콩나물에는 노화방지에 좋은 항산화 물질 레스베라트롤은 1,000배나 많은 것으로 농촌진흥청 연구결과 밝혀졌습니다. 땅콩 나물을 이용한 차나 음료 가공 공장까지 생기면서 줄어들던 땅콩소비가 늘고 있으며 국내에서도 땅콩을 재배하는 농가가 다시 증가하는 추세로 돌아섰습니다. 최근 여러 매체를 통해 효능이 입증된 땅콩 나물은 국내산 햇땅콩을 약 6~7일간 발아시켜 재배한 땅콩 새싹을 조리·가공해 먹는 것으로 땅콩 종자보다 그 효능이 뛰어나 웰빙식품으로 주목받고 있는 것 입니다.  땅콩 새싹에는 항암효능, 항산화 효능과 노화 억제 등의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땅콩효능, 땅콩나물효능, 땅콩새싹나물 효능, 땅콩나물 효능, 땅콩나물요리,


땅콩나물에 특히 많이 함유하고 있는 레스베라트롤은, 1940년에 발견 되었으며, 1992년에는, 적포도주에도 포함되어 있는 것을 것을 밝혀 냈으며, 1997년에는 암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는것이 보고된 것을 계기로, 많은 연구가 진행되고 있으며, 현재도 매년 1000건 이상의 학술논문이 발표되고 있습니다. 현재 유럽과 미국 등에서는 레스베라트롤을 이용한, 암치료와 예방과 노화방지를 위한 의약품과 화장품 등이 개발되어 시판되고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