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금치 다이어트, 시금치즙 효능과 성분

시금치 다이어트, 시금치즙 효능과 성분

시금치는 주로 나물로 먹어 왔지만 시금치가 다이어트에 좋은 것으로 알려 지면서 최근에는 시금치즙으로 먹는 여성들이 많습니다. 쉽게 포만감을 느끼게 하는 시금치는, 다이어트에 도움을 주는 것 뿐 아니라 건강에도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스웨덴 룬드대학 연구진에 따르면, ‘시금치의 틸라코이드 성분은 포만감을 유지하고 혈액 안의 지방 수치를 떨어뜨리게 만든다. 또한 사포닌과 섬유소가 풍부해 변비 해소에도 효과가 있으며, 시금치 뿌리에 있는 구리와 망간은 몸에 해로운 요산을 몸 밖으로 배출시키는 역할을 하는 것’으로 보고하고 있습니다. 시금치에는 카로티노이드 성분을 다량 함유하고 있어 폐암 예방에 좋으며, 위와 장의 운동을 활발하게 하는 성분을 함유하고 있어서 위장장애와 변비, 냉증을 예방하고 피부를 맑고 깨끗하게하는 효능도 보이고 있습니다.

 

시금치 다이어트, 시금치즙 효능과 성분


시금치에는 다양한 비타민이 골고루 들어 있을 뿐만 아니라 보혈강장 효과가 있는 식품으로 발육기 어린이는 물론 임산부에게 좋은 알칼리성 식품이다. 아울러 시금치는 요산(尿酸)을 분리하여 배설시키므로 류머티즘이나 통풍에 유효한 식품이다.시금치는 식물성 섬유질이 풍부하고 장의 운동을 활발하게 해주는 작용이 있어 변비에 효과적이다. 또한 장(腸)의 열을 내려주는 약효가 있어 치질에 먹으면 좋다. 철, 엽산 등은 빈혈의 예방과 치료에 도움이 된다

 

시금치에는 영양가가 높은 많은 성분을 함유하고 있는 건강식품 중의 하나입니다. 시금치에는 유기산과 비타민C의 함량이, 채소 중에서는 가장 많은 양을 함유하고 있으며, 비타민B1과 비타민B2, 나이아신, 엽산, 사포닌 등을 함유하고 있으며, 당질과 단백질, 지방, 섬유질, 칼슘, 철 등의 많은 영양소를 다량 함유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시금치는, 채취하여 하루만 지나면 반 이상의 영양분이 감소될수 있으며, 다들 잘 아시겠지만 시금치에 함유하고 있는 비타민C는, 열에 매우 약하기 때문에 살짝 데쳐서 나물로 먹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시금치 다이어트, 시금치즙 효능과 성분


시금치에는 암을 저지하는 엽록소와 엽산이 다량 함유돼 있어 각종 암 예방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러나 시금치에 함유하고 있는 수산은, 오래동안 많은 양을 먹게되면, 신장이나 방광에 결석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 시금치의 수산이 체내의 칼슘과 결합하여 수산칼슘으로 변화하게되며 신장과 요도 등에 결석을 가져오게 되는 것 입니다. 그러나 하루에 500g 이상을 먹지 않으면 별 탈이 없으므로 보통 사람들이 먹는 양은 안심해도 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