뼈해장국, 해장에 좋은 음식 소개하는 책

뼈해장국 해장에 좋은 뼈해장국 유래

뼈해장국 감자탕은, 삼국시대 때 부터 돼지사육을 많이 했던 현재의 전라도 지역에서 유래되어 전국적으로 전파된 우리의 고유 음식중 하나입니다. 뼈해장국은, 주로 돼지의 등뼈를 이용하고 있는데, 농사에 이용되는 소 대신에 돼지를 잡아서 뼈를 우려낸 국물을 이용하여 음식을 만들어, 뼈가 약한 노인과 환자들에게 먹인 데서 유래가 되었다는 설이 있습니다. 그러나 뼈해장국을, 푹 익은 감자가 통째로 들어가기 있기 때문에 감자탕으로 불리고 있습니다. 감자탕이든 뼈해장국이 됐든간에 이 국은, 얼큰한 국물과 부드러운 돼지 등뼈의 살코기를 발라 먹는 재미를 느낄 수 있는 음식으로 해장국이나 식사메뉴, 밤에는 술안주로 사랑받고 있으며, 맛 좋고 영양가 풍부한 국민 음식 중 하나입니다.

 

뼈해장국, 뼈다귀해장국, 해장에 좋은 음식, 해장국 맛집, 양평해장국, 해장국집,


뼈해장국에 들어가는 돼지등뼈에는, 단백질과 칼슘, 비타민 등이 풍부하여 어린이들의 성장기 발육에 도움이 되는 음식이며, 여성들에게는 저칼로리 음식으로 다이어트 중에도 좋습니다, 또한 남성들에게는 스태미나 음식과 술안주로 좋으며, 노인들분들과 환자들에게는 노화 방지와 골다공증 예방 음식으로 좋은 음식으로 꼽히고 있습니다. 뼈해장국은 감자나 우거지를 넣어 끓이기도 하여, 우거지에 많은 성분들은 대장활동을 원활하게 하고 숙취를 해소하는데 좋은 효능이 있습니다.

 


술을 거하게 먹은 다음날은 해장 음식을 떠올리게 됩니다. 뜨끈한 뼈해장국과 설렁탕, 곰탕 등의 전통 해장 음식을 비롯하여 시원한 콩나물국과 곰칫국, 따로국밥 등 지역별로 특별한 해장 음식과, 시원한 국물이 좋은 평양냉면 등, 많은 해장 음식이 생각 날 것입니다. 이럴 때 쉽게 찾거나 선택할수 있는 책이 있습니다. ‘비밀이야의 전국해장음식열전’이라는 음식을 소개하는 책입니다. 이책은 전국의 해장 음식과 맛집을 소개하는 책입니다.

 

뼈해장국, 뼈다귀해장국, 해장에 좋은 음식, 해장국 맛집, 양평해장국, 해장국집,


저자는 이 책에서, 가볼 만한 전국의 해장 음식 집과 맛집을 전국 권역별로 나누어 소개 하고 있습니다. 서울은, 서울식 해장국과 곰탕, 설렁탕, 평양냉면 등 많은 해장 음식을 찾을 수 있으며, 인천은, 뼈해장국과 콩나물국밥, 경기도 중에서는, 수원식 해장국과 양평식 해장국등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콩나물국밥과 나주곰탕이 유명한 전라도 음식, 올갱이해장국과 민물매운탕 등을 알아주는 충청도등, 지역별로 특징과 맛을 소개하고 있으며 해장 음식 사진과 글들을 만나볼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