꼬시래기(고시래기) 효능 및 성분

꼬시래기(고시래기) 효능 및 성분

꼬시래기는 고시래기 라고도 하며 따뜻한 남해안 지역의 깊지 않은 바다에 서식하는 홍조류중 하나로 꼬시래기 라고도 합니다. 고시레기는 모양이 가늘고 긴 형태로, 국수와도 닮았다고 하여 바다의 국수로도 불리고 있으며 맛은 달고 찬 성질을 가지고 있으며 소변을 잘 배출하게 하고 열을 내려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단백질과 지방 함유량이 낮은 대신 식이섬유와 칼슘, 철분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으며 무기질과 비타민 A, 비타민B2, 비타민C도 많이 들어 있습니다.

 

꼬시래기(고시래기) 효능 및 성분

고시래기 효능 식이섬유

고시래기에 함유된 식이섬유의 일종인 알긴산 성분은 장 속에 있는 중금속과 같은 불순물과 노폐물을 흡착하여 변과 함께 배출되게 하며, 체내에 과다한 지방이 쌓이지 않게 하여 체중을 조절하고 혈액순환과 신진대사를 좋게 합니다. 또한 칼륨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혈관을 깨끗하게 하고 혈압을 조절하는 효과가 있기 때문에 각종 심혈관 질환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고시래기 성분 칼슘

고시래기 성분 중에는 비타민K, 칼슘 성분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성장기 아이들의 골격형성에 도움이 되며, 갱년기의 여성들과 노인들의 골다공증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으며, 타우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간의 해독작용을 돕고 간 기능을 향상시켜 피로 회복에도 좋으며 숙취해소에도 좋습니다.

 

꼬시래기(고시래기) 효능 및 성분


고시래기 알긴산 효능

고시래기에는 식이섬유 일종인 알긴산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으며 알긴산 성분이 우리 체내에서 중금속을 배출 하는데 도움을 주고 노폐물을 체외로 배출 하는데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때문에 고시래기를 꾸준히 섭취 하게 되면 우리 몸에 필요 하지 않는 것들을 체외로 배출 되게 하고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하여 우리 몸을 건강하게 할 것입니다.


고시래기 효능 다이어트

고시래기는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으며 칼로리가 낮은 식품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지방 함량이 낮은 식품으로 다이어트를 하거나 체중조절을 해야 하는 사람에게 매우 유익한 식품으로 칼로리가 낮으면서도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포만감을 오랫동안 느낄 수 있으며 비타민과 무기질을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다이어트 식품으로 좋습니다.

 

꼬시래기(고시래기) 효능 및 성분


고시래기 효능 및 부작용

고시래기는 차가운 성질을 가진 식품으로 식이섬유가 풍부하기 때문에 다이어트를 비롯한 많은 효능을 가지고 있지만, 평소에 몸이 너무 차거나 장이 예만한 사람은 섭취를 자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요오드 함량이 높은 식품으로 갑상선과 관련된 치료를 받거나 약을 먹고 있는 사람은 주의해야 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