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피가루 효능 및 계피꿀 차 먹는 법

계피가루 효능 및 계피꿀 차 먹는 법

계피는 수정과에 빠지지 않고 사용되고 있으며 다양한 음료와 요리에 사용되는 가장 많이 사용되고 있는 향신료 중 하나입니다. 계피는 다른 향신료에 비해 미네랄과 비타민은 약간 부족하지만, 항산화성분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한 연구에 따르면 26가지 허브와 향신료를 비교했을 때 계피에 함유되어 있는 항산화물질이 두 번째로 많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한 계피는 당뇨병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계피는 인슐린 민감성을 높여 줄 뿐만 아니라, 세포로 포도당 전달을 원활하게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계피가루 효능 및 계피꿀 차 먹는 법


계피는 세계 3대 향신료로 불리며 살균과 항균 능력이 뛰어난 약재이기도 합니다. 계피는 항산화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혈관 질환과 당뇨병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으며 항균 작용, 관절 연골 건강, 피부 관리에 이르기 까지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계피는 신장을 건강하게 하고 양기를 북돋아 주는 약재로 쓰고 있으며, 따뜻한 성질과 매운 향이 혈관 확장과 체온을 상승시켜 주는 효능이 있어, 혈관 건강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계피가루효능,계피차,꿀계피차,계피꿀차,계피꿀


계피는 감기 증상에도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계피를 물이나 꿀에 타서 마시면 코막힘과 기침 증상과 같은 감기 증상을 완화할 수 있습니다. 또한 계피가루는 살균과 살충, 항균 등의 효능이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계피는, 충치 균을 없애 주고, 계피를 태우면 살충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또한 계피가루는 생리통이나 불순물을 잡아주고, 위장운동을 활발하게 하여, 가스배출과 영양 흡수에도 도움을 주며, 허약하고 몸이 찬 증상을 개선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계피가루효능,계피차,꿀계피차,계피꿀차,계피꿀,계피꿀효능


계피는 심혈관 질환에 노출되기 쉬운, 중년 남성들에게 좋습니다. 특히 계피는 인슐린의 보약으로 불리기도 하는데, 계피가 중성지방의 수치를 개선시켜 주며 중성지방으로 인하여 탁해진 혈액을 맑게 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특히 집에서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계피꿀 차는, 계피와 꿀을 맛있게 먹는 방법이기도 합니다. 한 연구에 따르면, 계피가루와 함께 꿀을 섭취한 결과 콜레스테롤 수치가 현저히 감소했으며 고지혈증 치료에도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계피와 꿀을 각각 먹기보다는 함께 섭취하게 되면, 시너지 효과를 발휘하여 더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계피와 꿀은 심장병이 발생할 확률을 줄여주며, 관절염환자가 꾸준히 섭취할 경우 고질적인 관절염의 증상을 완화 할 수 있으며, 위궤양 등과 같은 위장질환을 개선시키고, 방광염 예방,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또한 계피와 꿀을 함께 섭취하는 가장 좋은 방법도 계피꿀차로 먹는 것입니다.

 

계피의효능,꿀계피


꿀 계피차를 만드는 것은 간단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250g에 계피4스푼을 넣어 잘 섞어 만들어두고, 계피꿀차를 마실 때, 1큰 술을 컵에 떠 넣은 다음, 뜨거운 물을 부어 잘 저어 마시면 됩니다. 특히 계피꿀 차는, 계피만 들어간 차보다 꿀이 함께 들어가 달콤하게 마실 수 있습니다. 다른 방법으로 계피꿀차를 만들 때는, 2l, 계피 4조각 정도를 넣고 15분정도 끓은 뒤, 꿀 한 수저를 넣고 수시로 마셔도 좋습니다.

 

계피효능,계피의효능,꿀계피


계피꿀 차는 위궤양 등과 같은 위장질환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되고,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며 방광염을 예방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꿀 계피차는 평소에 열이 많거나 변비가 있는 사람은, 어지럼증이나 기침이 나는 증상 등이 나타날 수 있어 주의해야 합니다. 또한 인슐린을 복용하는 당뇨병 환자는 전문가와 상담을 통해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러나 일반인은 하루에 계피 1~6g 정도 섭취하는 것은 크게 문제되지 않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