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생활

강아지 딸꾹질 원인 및 해소법

시토스 2020. 10. 19. 21:31

강아지 딸꾹질 원인 및 해소법

강아지 딸꾹질은 사람과 같이 스트레스나 흥분 또는 너무 빨리 먹고 마시는 것과 같은 이유로 횡격막이 무의식적으로 수축 할 때 발생하게 됩니다. 강아지 딸꾹질은 얼마 동안 계속될 수 있지만, 보통은 시간이 지나면 멈추게 됩니다. 어떤 경우에는 강아지가 심하게 딸꾹질을 하면 걱정이 될 수 있으며 도움을 위해 무엇을 할 수 있는지 알고 싶을 수 있습니다.

 

강아지 딸꾹질 원인 및 해소법


강아지 딸꾹질 원인

강아지 딸꾹질을 하는 것은 다양한 원인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강아지 딸꾹질은 사료를 너무 빨리 먹을 때 생기기도 하며, 과식을 하거나, 물을 너무 빨리 마시고, 연기를 흡입하거나, 심지어 짖거나 기침하는 등, 목에서 가슴으로 가는 신경이 자극을 받으면 딸꾹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불안과 스트레스도 딸꾹질을 유발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강아지 딸꾹질 원인


강아지 딸꾹질 원인을 정확히 알 수가 없으며 여러 가지에 의해 촉발 될 수 있으며 보편적인 원인만 찾을 수 있습니다. 강아지 딸꾹질은 너무 빨리 먹거나 마시고 과식 할 때 발생하기도 하며, 유해한 연기를 흡입하거나, 심지어 짖거나 기침하는 등 목에서 가슴으로 가는 신경이 자극을 받으면 딸꾹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불안과 스트레스도 딸꾹질을 유발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강아지가 딸꾹질을 하는 것은 물리적으로는 횡격막 경련이 발생할 때 폐로 공기 흐름을 방지하기 위해 성대 사이의 구멍이 무의식적으로 닫히기 때문입니다. 이는 다양한 원인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으며 딸꾹질이 짧게 터지거나 몇 분 또는 몇 시간 동안 지속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딸꾹질은 대부분 걱정할 필요가 없이 시간이지나면 멈추게 됩니다. 개가 딸꾹질을 할 수 있는 가장 일반적인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강아지는 일반적으로 너무 빨리 먹거나 마시기 때문에 딸꾹질을 할 수 있습니다. 강아지가 음식을 빨리 먹게 되면 여분의 공기를 삼켜 딸꾹질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딸꾹질은 때때로 강아지의 위장을 자극하는 특정 음식에 대한 반응입니다. 반려견이 식사 후 자주 딸꾹질을 하는 경우에 사료를 변경하여 특정 음식이 원인인지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강아지의 스트레스와 불안은 또한 딸꾹질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스트레스는 비자발적 근육 수축이나 경련을 유발할 수 있는 특정 화학 물질의 방출 할 수 있습니다. 어떤 경우에는 이러한 물질이 횡격막의 신경을 자극하여 빈번한 수축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또한 강아지가 딸꾹질하면 나쁜 꿈을 꾸고 있을 가능성도 있습니다. 악몽은 스트레스로 이어지고 딸꾹질을 유발하기도 합니다.

 


강아지 딸꾹질 해소

강아지의 과도한 흥분은 스트레스레스로 이어져 딸꾹질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과도한 흥분으로 인해 과도하게 짖을 수 있습니다. 이런 행동은 더 많은 공기를 유입하게 되고 딸꾹질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이럴 때는 강아지를 부드럽게 안아주고 부드러운 톤으로 말하여 진정시켜 주는 것이 좋습니다.

 


강아지는 체온이 떨어져 저체온 증으로도 딸꾹질을 할 수 있습니다. 강아지가 저체온 증으로 인해 딸꾹질을 할 때 치료하지 않으면 치명적일 수 있습니다. 반려견의 딸꾹질을 유발할 만큼 체온이 떨어 졌다면, 반려 견을 열원 가까이에 두는 것이 중요합니다. 개가 젖었으면 물기를 빨리 제거하고 말려줘야 하며, 몸을 따뜻하게 하고 딸꾹질이 멈출 때까지 체온을 올려 줘야 더합니다.


강아지 딸꾹질은 때때로 위장 자극을 완화하고 횡격막을 제어하는 ​​신경 사이의 일시적인 조정 상실을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딸꾹질은 강아지에게 더 흔하며,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딸꾹질이 줄어들게 될 것입니다. 또한 강아지는 계속된 빠른 딸꾹질을 하거나 중간에 긴 멈춤과 함께 단일 딸꾹질을 할 수도 있습니다.

 


강아지가 딸꾹질을 멈추지 않을 때는, 산책을 하거나 놀이를 하여 신경을 다른 곳으로 쏠리게 하여 멈출 수 있습니다. 산책을 통해 다양한 야외 풍경이나 냄새, 소리에 노출시켜 주면, 딸꾹질이 멈출 수 있습니다. 또한 강아지가 좋아 하는 놀이를 통해 딸꾹질을 멈추게 하고 강아지의 호흡을 정상으로 되돌리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강아지 딸꾹질은 일반적으로 강아지에게 흔하게 나타나는 증상으로, 특히 8~12 개월 사이에 많이 하게 되며, 이 기간이 지난 후에는 훨씬 더 덜 하게 됩니다. 강아지 딸꾹질은, 강아지가 자궁에서 딸꾹질을 하기 때문에, 일부 과학자들은, 강아지 딸꾹질이 목적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하며, 딸꾹질을 통해, 폐 성장과 발달에 도움이 될 수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딸꾹질은 심각하거나 우려 할만 한, 원인이 아니지만 딸꾹질을 너무 자주 겪거나 딸꾹질이 몇 시간 동안 지속되거나, 천명 음이 동반되는 경우에는 주의해야합니다. 또한 위 문제나 호흡기 문제는 딸꾹질과 함께 나타날 수 있으므로, 구토나 설사 또는 호흡 곤란을 포함한 다른 증상이 동반되는 경우에는 즉시 동물 병원에 가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