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 효능, 건강

락티움 효능 및 기능과 섭취량 주의점

시토스 2023. 5. 1. 19:40

락티움(Lactium)은 진정 효과가 있는 데카펩티드를 함유한 우유 단백질 가수분해물로 단백질 펩타이드라고도 합니다. 락티움은 GABA-A 수용체와 같은 스트레스와 불안과 관련된 뇌 수용체에 결합해, 뇌 활동을 조절하고 안정감과 이완 감을 촉진하는 신경전달물질인 GABA의 반출을 촉진해, 수면의 질을 높이고 가려움증과 통증을 완화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목차

  • 락티움 기능 및 효능
  • 락티움 기능
  • 락티움 효능
  • 스트레스 해소
  • 불안감 완화
  • 불면증 개선
  • 피부 건강
  • 락티움 섭취량과 주의점

 

락티움 기능 및 효능

락티움은 특허받은 물질로, 모유가 아기에게 진정 효과가 있다는 관찰 결과를 토대로 우유 단백질을 분리해 불안과 불면증을 포함한 항 스트레스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락티움은 가바(GABA)라는 뇌의 천연 이완 물질을 모방해 작동하지만, 유사한 방식으로 작동하는 다른 많은 항불안제와 달리 진정이나 중독 증상과 같은 부작용도 없습니다.

 

락티움 기능

락티움은 GABA 수용체에 결합하는 α 카소제핀을 함유하는 우유 단백질 가수분해물로, GABA는 척추동물의 중추신경계의 억제성 신경 전달 기능이 있어. 분노와 불안감, 우울증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세포막 염화물 전도도를 증가시켜 염화 이온의 유입과 막 과분 극을 유발함으로 신경 전달 기능 감소와 방해 없이 기능하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락티움 효능
락티움 섭취하는 불면증 환자

 

락티움 효능

락티움은 우유 단백질에서 추출한 특허받은 생리활성 펩타이드로 GABA-A 수용체라고 하는 뇌의 특정 수용체에 결합해 중추신경계에 작용해 불안과 스트레스를 줄이고 수면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다양한 연구에서도 락티움은 우울증과 불안, 만성 스트레스, 불면증과 같은 증상을 을 줄이고 수면의 질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스트레스 해소

락티움은 가바 수용체와 상호작용해, 스트레스에 반응하여 분비되는 호르몬인 코르티솔의 수치를 줄임으로써 불안과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락티움은 코르티솔이 결합하는 뇌의 수용체에 결합함으로써 코르티솔을 억제하는데, 이는 스트레스에 대한 신체 반응을 조절하는 시스템인 시상하부-뇌하수체-부신(HPA) 축의 활동을 줄이는 효과가 있습니다.

 

불안감 완화

락티움은 독특한 생리활성 데카펩티드인 α-카소제핀을 함유하고 있어 진정과 기분을 좋게 하며 긴장감을 완화하고 불안감 해소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연구에서도, 불안 및 수면장애가 있는 여성 63명에게, 30일 동안 매일 적정량의 락티움을 투여한 결과, 스트레스에 반응하는 물질인 코르티솔의 분비가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락티움 기능
불면증 여성

 

불면증 개선

락티움은 수면장애로 인한 불면증을 개선하고, 수면시간을 늘릴 수 있습니다. 락티움은 GABA 수용체를 활성화해 신경을 이완시키고 멜라토닌 생성을 촉진하고 숙면과 불면증 해소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20~65세 성인 96명을 대상으로 한 연구에서 락티움 300mg을 4주간 복용한 결과 총 수면시간과 수면 효율이 각각 79%, 85%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피부 건강

락티움은 여드름, 건선, 아토피성 피부염, 탈모증, 두드러기, 백반증 등과 같은 다양한 스트레스 유발 피부 증상에 사용되는 약물과 함께 부작용이 없어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락티움은 비 진정제이므로 환자의 인지 능력에 영향을 미치지 않으며 스트레스와 불안을 관리하는 데 도움을 주어 대부분의 피부과 질환에서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락티움 효과
락티움 보충제

 

락티움 섭취량과 주의점

락티움 복용량은 증상과 감정 상태에 따라 달라지며 한 달 동안 하루 150mg 복용하거나 2주간 하루 300mg 복용하기도 하며, 즉각적인 조치를 위해 하루 600mg까지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우유 알레르기, 유당불내증 있는 사람과 위장장애가 있는 사람은 주의해야 기하며, 임산부, 수유부. 기저질환이 있는 사람은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