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퍼민트차 효능 및 성분 페퍼민트 먹는 법

페퍼민트차 효능 및 성분 페퍼민트 먹는 법

페퍼민트는 꿀풀과 박하속의 다년초로 서양박하로 불리기도 하며,

소화를 촉진하며, 신경성 위염과 구토와 설사, 경련을 완화 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퍼페민트는 염증을 억제하고 심신을 안정시켜, 불안감과 불면증 해소에 도움을 주며,

시원하고 상쾌한 향을 내는 멘톨 성분이 들어 있어 피부에 청량감을 주고

통증 완화하고 알레르기와 코막힘 증상을 완화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페퍼민트에는 멘솔과 플라보노이드, 타닌, 민트 폴리페놀 등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습니다.

특히 페퍼민트의 주요 성분인 멘톨은, 피부 온도를 낮춰주는 효과가 있으며,

진정작용과 항염증 효과가 있어, 부기와 발진, 염증 등을 완화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특히 페퍼민트 오일은 탄력을 잃은 피부에 사용하면 모공을 일시적으로 수축하고,

유분 분비를 막아주는 효과가 있어, 화장수나 화장품 등의 원료로도 사용되고 있습니다.

 

페퍼민트에는 멘솔과 플라보노이드, 타닌, 민트 폴리페놀 등이 풍부


페퍼민트는 장을 안정시켜 주는 효과가 있어, 과민성대장증후군 증상이 있는 사람이 사용해도 효과를 볼 수 있으며, 천식과 기관지염 등의 호흡기 질환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페퍼민트는 더울 때에는 열을 내려 주고, 추울 때는 따듯하게 해주는 성질이 있어,

해열과 발한을 도와 감기나 폐렴 등에도 효능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페퍼민트는, 피부미용과 구취제거, 집중력 향상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페퍼민트는, 전 세계 여러 나라에서, 호흡기 질환과 위장병, 두통, 콜레라, 히스테리, 신경통, 등을 예방


페퍼민트는, 전 세계 여러 나라에서, 호흡기 질환과 위장병, 두통, 콜레라, 히스테리, 신경통, 등을 예방하고 완화하는 약으로 쓰고 있습니다.

특히 페퍼민트의 주성분인 멘톨은, 호흡기 건강에 뛰어난 효능을 가지고 있어, 미국 식품의약청에서는, 멘톨을 함유한 연고나 증기 흡입기 등의 사용을 허용하고 있습니다.

멘톨이 들어간 연고는 통증을 완화하고 근육을 풀어주는 효능이 있으며,

멘톨이 포함된 증기는 염증을 완화하고 기침이 가라앉혀 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페퍼민트는 워터민트와 스피어민트의 교잡종으로, 향기가 후추(pepper)의 톡 쏘는 향과 성질이 닮았다고 하여 붙여진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페퍼민트는 전 세계적으로 널리 사용되는 허브중 하나로,

다양한 영양성분과 시원한 청량감 때문에, 요리나 디저트의 장식, 과자의 향료뿐만 아니라,

치약과 화장품, 세제, , 일상생활에 폭 넓게 사용되고 있습니다.

페퍼민트는 워터민트와 스피어민트의 교잡종으로, 향기가 후추(pepper)의 톡 쏘는 향과 성질이 닮았다


 


페퍼민트는 불안감 해소와 심신 안정에 도움을 주어, 분노조절장애를 조절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예로부터 페퍼민트는, 열을 식히고 억울한 기를 풀어주는데 사용돼 왔습니다.

특히 페퍼민트는, 진정 효과를 가지고 있어, 신경의 흥분을 억제하고 긴장을 누그러뜨리며, 두통과 초조, 불안감 등을 해소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페퍼민트는 불안감 해소와 심신 안정에 도움을 주어, 분노조절장애를 조절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페퍼민트는 위와 장벽의 근육을 진정시켜 주는 소화기 질환을 치료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호주 한 대학연구팀의 연구에서는, 페퍼민트가 염증과 위장관의 통증을 완화시키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이탈리아에서 실시한 연구에서는, 과민성 대장증후군 환자에게, 페퍼민트 추출물을, 4주간 투여한 결과, 75%의 대상자에서, 헛배가 부르거나 속이 부글거리는 증상이 감소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페퍼민트 잎은 건조한 뒤 향신료로 사용하거나 차로 우려 마시고


페퍼민트 잎은 건조한 뒤 향신료로 사용하거나 차로 우려 마시고, , 가을에 나는 연한 잎이나 순을 따서 나물로 무쳐 먹고 쌈으로 먹을 수 있습니다.

또한 6~7월경에 잎을 채취하여 그늘에 말려서 가루를 내어 향신료로 사용해도 좋습니다.

페퍼민트차는 티백으로 사용해도 좋지만, 건조한 잎 1티스푼, 생잎은 6~8장을 컵에 넣고,

끓인 물을 붓고 10분 정도 우려서 체온과 비슷한 온도로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페퍼민트차는 잠들기 전에 마시면 수면을 방해할 수 있어 피해야


페퍼민트차는 잠들기 전에 마시면 수면을 방해할 수 있어 피해야 하며, 페퍼민트를 장기간 섭취하는 경우에는 변이 무르거나 설사를 유발할 수 있으며

페퍼민트가 산모의 모유 량을 줄일 수 있다는 연구 결과도 있어 임신 중이거나 수유중인 임산부는 자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페퍼민트는 소아나 고혈압 환자, 당뇨병 환자 등도 자제하는 것이 좋고,

장염이나 대장염 등을 앓고 있는 경우에도 주의해야 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