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숭아의 효능과 도인 부작용, 복숭아 먹는 법

복숭아의 효능과 도인 부작용, 복숭아 먹는 법

복숭아는 여름철 대표적인 과일로 달콤하고 상큼한 맛으로 수박과 함께 더위를 식히는 여름 과일의 대명사로 꼽히고 있습니다.

예로부터 복숭아는, 열매와 씨, , 잎까지 모두 약재로 써 왔으며, 중국에서는 복숭아를 장수의 상징으로 여겨 왔습니다.

복숭아는 비타민과 당분, 유기산, 미네랄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면역력을 높여주고 피로를 풀어주고, 피부미용과 간 해독에도 효능이 있습니다.

 

복숭아는 새콤달콤한 맛과 식감이 좋을 뿐만 아니라, 비타민을 비롯한, 필수 아미노산, 펙틴, 등이 풍부


복숭아는 새콤달콤한 맛과 식감이 좋을 뿐만 아니라, 비타민을 비롯한, 필수 아미노산, 펙틴, 등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으며, 구연산과 사과산, 주석산 등의 유기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피부 미용과 니코틴 분해에도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복숭아에 풍부한 베타카로틴은, 항산화 효과가 뛰어난 비타민 A로 전구체로, 야맹증을 예방하고 눈 건강에 도움을 주며 피부 미용에도 도움이 됩니다.


복숭아에 풍부한 비타민C는 멜라닌 색소를 억제하는 효능이 있어,


복숭아에 풍부한 비타민C는 멜라닌 색소를 억제하는 효능이 있어, 여름철에 생기기 쉬운 주근깨와 기미 등을 억제하여 피부 미백에 도움을 주며,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여 피부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복숭아는 미량의 아미그달린 성분이 함유돼 있어 천식을 비롯해 기관지 염증을 완화하고 몸속 노폐물 배출, 만성 기관지염 등 주로 호흡기에 효과적일 뿐만 아니라 신경을 안정시켜주는 효과가 있어 저녁에 먹으면 숙면을 이루는데 좋습니다.

 

복숭아는, 수분과 당분, 유기산을 비롯한, 무기질과 펙틴, 폴리페놀 등이 풍부


복숭아는, 수분과 당분, 유기산을 비롯한, 무기질과 펙틴, 폴리페놀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더위를 이겨내게 하고, 칼륨이 풍부하여 여름철 더위를 많이 타는 사람에게 좋습니다.

복숭아는, 각종 비타민과 타닌, 마그네슘 등이 풍부하여 피부 탄력 향상과 모공수축에 효과가 있어, 피부미용에 효과적이며, 주석산과 사과산 등의 유기산이 풍부하여 입맛을 살려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복숭아는 단백질과 아미노산, 유기산, 비타민 등이 풍부한 알칼리성 식품으로, 산성화된 체질을 개선하고 초조함과 불면증 개선에 도움을 주며, 폴리페놀과 같은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항암에도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복숭아는 연구를 통해서도 유방암과 같은 암 예방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미국 워싱턴 주립대학교 연구팀이 생쥐를 대상으로 실시한 실험에서는, 복숭아 화합물이 유방암 세포의 생장과 확산을 억제하여 항암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복숭아에 풍부한, 펙틴과 카테킨 성분은, 콜라겐 합성을 도와 피부탄력을 좋게 하고 에너지 대사에도 좋습니다.


복숭아는 비타민C와 비타민E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피부를 맑게 하고 혈액순환을 좋게 하여 피부에 생기가 돌게 합니다.

복숭아에 풍부한, 펙틴과 카테킨 성분은, 콜라겐 합성을 도와 피부탄력을 좋게 하고 에너지 대사에도 좋습니다.

또한 복숭아는 각종 항산화 성분과 비타민 식이섬유, 등이 풍부 하게 있어 속을 편하게 하고 변비해소와 다이어트식품으로도 좋습니다.

 

복숭아 씨앗을 한방에서는 도인이라 하여 한약재로 쓰는데


복숭아 씨앗을 한방에서는 도인이라 하여 한약재로 쓰는데 도인에는, 올레인산과 리놀산 같은 유기산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어혈을 풀고 혈액순환을 도와 하복통, 월경폐색, 월경불순 등에 효능이 있어 여성 자궁과 피부 미용에 좋습니다.

도인의 주요 성분인 아미그달린은 기침을 멈추고 가래를 삭여 주어 호흡을 편하게 하며 인후염 , 기관지염 등에도 좋아 폐를 포함한 기관지 건강에 좋습니다.

도인은 호흡기와 여성 건강에 도움을 주기도 하지만 독성물질이 함유돼 있어 반드시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사용해야 합니다.

 

복숭아는 알레르기를 유발할 수 있는 대표 적인 과일


복숭아는 알레르기를 유발할 수 있는 대표 적인 과일로 키위나 복숭아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은 복숭아를 만지거나 복숭아가 들어간 음식을 먹어도, 알레르기 반응이 나타날 수 있는데, 발진이나 홍반, 재채기, 목구멍이 붓거나 호흡곤란 까지도 생길 수 있어 주의해야 합니다.

특히 복숭아는 따뜻한 성질을 가진 식품으로, 장어나 전복, 삼계탕과 같은 보양식과는 궁합이 좋지 않아 함께 먹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복숭아는 결석을 만들 수 있는 옥살도 들어 있어 결석이 잘 생기는 사람도 주의해야 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