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밑 부어오름 요인 9가지

눈밑 부어오름 요인 9가지

눈밑이나 전신이 부어오르는 부종은 보통 아침에 경험하는 경우가 많은데 대부분 짜게 먹고 물을 많이 먹었을 때 자주 붓지만 눈밑 부어오름은 안과 질환을 비롯한 다양한 신체 질환의 전조 증상으로 나타나기도 합니다. 특히 눈 주위의 피부는 매우 얇고 눈에 잘 띄기 때문에 붓기나 변색이 쉽게 눈에 띄게 됩니다.

 

눈밑 부어오름 요인 9가지눈밑 부어오름 요인 9가지


눈밑의 붓기는 알레르기 또는 누관 막힘과 같은 경미한 질환으로 발생하기도 하지만 장기 부전과 같은 심각한 질환 등으로 발생하는 등 다양한 원인으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눈 주위의 붓기는 주변 피부 조직에 과도한 체액 축적으로 인해 발생하기도 합니다.

 

눈밑 부어오름 요인 눈밑 부어오름 요인


눈 주변의 피부는 상당히 예민하기 때문에 수면 중에 닫히고 깜박이지 않는 눈꺼풀은, 붓기에 예민하고 취약한 사람은 쉽게 부을 수 있습니다. 때문에 아침에는 비정상적으로 부은 눈꺼풀로 깨어날 수 있지만, 기상과 함께 눈을 깜빡이기 시작하면 붓기가 점차 사라지게 됩니다.

 

눈밑 부어오름 눈밑 부어오름


눈 아래의 부종은 종종 심한 붓기를 유발하여 눈이 부분적으로 닫힐 수 있습니다. 근본 원인에 따라 한쪽 또는 양쪽 눈에 영향을 미칠 수 있으며, 일부 조건의 경우 눈 변색, 가려움, , 찢어짐 또는 분비물과 같은 다른 증상과 함께 부기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 다른 눈밑 부어오름 증상을 유발 할 수 있는 요인을 알아보겠습니다.


1. 스마트폰 사용

스마트폰이나 컴퓨터 과다 사용은 눈밑 부어오름뿐만 아니라 안구 건조증과 눈의 피로를 유발 할 수 있습니다. 특히 아이들부터 노인에 이르기 까지 대부분의 현대인들은 많은 시간동안 전자기기를 사용하게 되는데 과도한 사용은 눈밑 부어오름뿐만 아니라 건강에도 큰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눈밑 부어오름 1


2. 눈 부상

눈밑이 붓는 것은 부상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상처 나 타박상은 부기나 변색, 통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또한 눈 근처를 모기와 같은 해충에 물리면 붓기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이런 작은 눈 주변 부상은 부위를 깨끗하고 건조하게 유지하면 쉽게 치유 될 수 있습니다.

 

눈밑 부어오름 2


3. 안구 감염

눈에 오염이 되거나 염증이 생겨 눈물샘이 막혀도 눈에 부종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눈물샘에 부상 또는 염증 등으로 인해 누관이 막힐 수 있습니다. 누관 막힘이나 부상의 경우 저절로 해결 될 수 있지만 감염에는 항생제 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

 

눈밑 부어오름 3


4. 다래끼

다래끼는 속눈썹 부위에서 발생하는 감염으로, 다래끼가 있을 때는, 눈에 이물질이 있는 것처럼, 느낄 수 있으며 부기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다래끼가 나면, 빛에 민감해 지거나 염증이 발생 할 수 있습니다. 다래끼는 시간이 지나면 그냥 낫기도 하지만 호전되지 않으면 항생제를 처방하거나 배액 해야 할 수 있습니다.


5. 눈 알레르기

눈 알레르기는 눈이 부어오르게 할 수 있습니다. 특정 음식이나 화학 물질에 대한 반응과 같은 다른 유형의 알레르기도 눈밑이 부어오르게 할 수 있습니다. 알레르기 반응이 일어날 동안은 신체의 특정 세포는 히스타민이라는 화학 물질을 방출하게 되고, 이로 인해 혈관에서 체액이 누출되어 눈 주위를 포함한 주변 조직에 부종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눈밑 부어오름 4


6. 봉와직염

안구 주위 봉와직염은, 눈 근처의 상처가 감염 될 때 발생합니다. 심한 눈밑 부어오름, 통증 및 염증을 유발 할 수 있습니다. 한 기사 에 따르면 봉와직염은, 소아에서 가장 흔하며 종종 외상이나 부비동염으로 인해 발생하기도 합니다. 치료는, 배액과 항생제 등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눈밑 부어오름 5


7. 알레르기

꽃가루 및 애완동물 털과 같은 알레르겐은 눈을 자극하여 알레르기 반응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이런 알레르기 체질인 사람은 코 막힘, 재채기 또는 가려운 인후와 같은 다른 알레르기 증상을 가질 수도 있습니다. 심한 알레르기 반응은 아나필락시스를 유발할 수 있으며 이는 두드러기 ,기도 부종 및 호흡 곤란 을 유발하는 의학적 응급 상황입니다 .

 

눈밑 부어오름 6


8. 결막염

눈밑 부어오름 원인이 될 수 있는 결막염은, 세균성 또는 바이러스성 안구 감염으로 인해 발생하며, 가렵거나 상처, 충혈, 염증 등이 발생하며, 세균성 안구 감염은, 고름을 생성 할 수 있습니다. 또한 결막염은 전염성이 있으므로 이러한 증상이 있는 사람은 눈을 만지지 말고 빨리 치료를 받아야합니다.

 

눈밑 부어오름 7


9. 장기 부전

눈밑 부어오름은 장기 부전으로 인해 눈에서 부종을 통해 전조 증상을 보는 것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특히, 심장이나 신장 또는 간부전 등이 있으며 이들 장기부전은, 체액 균형을 조절하는 신체 능력에 영향을 미치며, 눈밑 부어오름뿐만 아니라, 발과 신체의 다른 부위에도 부종을 유발 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