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누카꿀 효능 및 먹는 방법

마누카꿀 효능 및 먹는 방법

마누카꿀은 주로 마누카라는 나무의 꽃에서 채집하는 꿀로, 천연 항생제 특성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오래 전부터 민간약으로 사용돼 왔습니다. 특히 마누카꿀에 들어있는 메틸글리옥살 성분은 살균과 항균 기능이 있어 위궤양, 위염과 같은 내과적 질병 개선에 효과적이며, 각종 균으로 인한 피부염을 치료할 수 있으며, 프락토올리고당 성분이 풍부해 장내 유익균을 증가시켜 주어 장 환경을 개선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마누카꿀 효능 및 먹는 방법마누카꿀 효능 및 먹는 방법


뉴질랜드와 호주에서만 자생하는 야생 관목인 마누카 나무의 꽃에서 채집되는 마누카꿀은, 뉴질랜드 원주민인 마리오족이 오랫동안 민간 치료재로 사용하면서 널리 알려지게 된, 약용 꿀로써, 몸에 좋은 다양한 물질과 우수한 항균작용이 밝혀지면서 주목받게 된 것입니다. 특히 마누카꿀은 위궤양의 원인으로 알려진 헬리코박터 균을 없애주고 다양한 상처와 염증을 치료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마누카꿀 효능마누카꿀 효능


마누카꿀 효능

꿀은 고대부터 맛과 약효로 사랑 받아 왔습니다. 많은 연구에 따르면, 꿀은 상처 치유 속도를 높이고 유해한 박테리아의 성장을 억제 하는데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가공 당을 피하고 싶은 사람들에게는 훌륭한 천연 감미료가 될 수 있습니다. 특히 마누카꿀은 일반 꿀의 모든 장점을 제공하는 동시에 몇 가지 독특한 장점을 포함하고 있기 때문에 사랑 받고 있습니다.

 

마누카꿀 효능 1


마누카꿀에는 항균 작용이 뛰어난 메틸글리옥살(MGO)성분이 들어 있어 강력한 살균효과를 발휘 할 뿐만 아니라, 락토올리고당과 비타민, 아미노산, 미네랄 등의 다양한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면역력 향상과 체력증진 등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메틸글리옥살의 항 박테리아 성분이 일반 꿀보다 풍부해, 뜨거운 태양의 자외선으로 인한 피부 화상과 벌레 물림, 피부질환에도 효능이 있습니다.


마누카라는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마누카꿀은 주로 마누카 나무의 꽃에서 생산되는 꿀로 이 마누카나무는 호주와 뉴질랜드에서만 자라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마누카 나무에는 많은 유익한 식물성 화합물이 풍부하여 오랫동안 소독제 및 건강 보조제로 사용되어 왔습니다. 공식적으로 마누카꿀로 간주 되려면 꿀에 들어있는 성분의 70% 이상이 마누카 꽃에서 나온 것이어야 합니다.

 

마누카꿀 효능 2


마누카꿀에는 다른 종류의 꿀에는 없는 특별한 화합물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마누카꿀에는 마누카 나무에서 자연적으로 발생하는 화합물 중 하나인 메틸글리옥살이 들어 있습니다. 이 화합물은 마누카 꽃에서 발견되는 디히드록시아세톤에서 높은 수준으로 생성됩니다. 또한 마누카꿀에는 독특한 질감과 치유를 촉진하는 단백질과 콜로이드가 들어 있습니다.

 

마누카꿀 효능 3


마누카꿀과 다른 종류의 꿀을 구별하기 위해 전문가들은 주로 두께, 색상 및 맛에 주의를 기울입니다. 진정한 마누카꿀은 두껍고 점성이 있어야합니다. 일부 마누카꿀은 너무 두꺼워서 시럽 대신 잼과 같은 질감을 가질 수 있습니다. 마누카꿀의 독특한 짙은 갈색은 마누카꿀을 식별하는 주요 방법 중 하나이기도 합니다.

 

마누카꿀 효능 4


마누카꿀의 특별한 성분

마누카꿀의 효능은 마누카꿀에 들어 있는 메틸글리옥살에서 비롯됩니다. 메틸글리옥살은 항균 작용이 뛰어나고 항생제 내성 박테리아와 싸우는 데 도움이 됩니다. 연구에 따르면 마누카꿀은, 대장균과 황색 포도상 구균 박테리아의 성장을 억제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으며, 인체의 해로운 박테리아 수치를 낮추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마누카꿀의 많은 장점은 엄격한 생산 기준 때문입니다. 마누카꿀이 유익한 또 다른 이유는 자연적으로 발생하는 과산화수소를 함유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마누카꿀에 풍부한 과산화수소는, 유기 화합물을 분해하는 뛰어난 소독제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때문에 마누카꿀은 종종 상처 치료를 위한 소독 및 살균 방법으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마누카꿀 효능 5


마누카꿀 등급

뉴질랜드 마누카꿀이라는 라벨이 붙은 꿀은, 실제로 마누카 꽃으로 만들어 졌는지 확인하기 위해 신중하게 테스트를 하고 규제하고 있습니다. 마누카꿀은 UMF로 수치로 하여 관리되는데 5+, 10+, 15+, 20+ 등으로 구분하여 표기하고 있는데, 높을수록 더 좋은 제품으로 더 높은 가격으로 판매됩니다. 마누카꿀의 등급은, 꿀에 포함된 메틸글리옥살 및 기타 유익한 화합물의 양을 측정하는, Unique Manuka Factor라고 하는 척도입니다.

 

마누카꿀 효능 6


마누카꿀은 강력한 항염, 항균 및 치유 효과가 있기 때문에 다양한 용도로 사용할수 있습니다. 섭취 방법에 따라 꿀은 약효를 제공하거나 미용 보조제로 사용할수 있습니다. 마누카꿀에 대한 UMF 등급을 보고 좋은 품질과 순수한 마누카꿀을 찾을 수 있습니다. 치료 목적으로 마누카꿀을 사용하려면, UMF10 이상인 꿀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마누카꿀은 특별한 조리에도 사용할수 있습니다.

 

마누카꿀 효능 7


마누카꿀 부작용 및 먹는 방법

마누카꿀을 먹을 때는 그냥 먹거나 체온과 비슷한 미온수에 희석해 먹는 것이 좋습니다. 그러나 꿀에는 보툴리늄이라고 하는 약한 독성 물질이 들어 있어, 1세 이하의 어린아이에게는 치명적인 위험을 초래할 수 있기 때문에 절대 먹이지 말아야 합니다. 또한 마누카꿀에도 당분이 풍부하기 때문에, 과다하게 섭취하면, 비만과 당뇨, 고혈압 등에 해로울 수 있어 주의해야 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