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스파라거스 효능 및 성분 아스파라거스요리 먹는 법

아스파라거스 효능 및 성분 아스파라거스요리 먹는 법

아스파라거스는 그리스 로마 시대부터 왕과 귀족들이 즐겨먹던 고급 채소로, 맛과 식감이 뛰어날 뿐 아니, 숙취해소에 도움을 주는 아스파라긴산을 비롯한 각종 항산화 성분과 비타민, 무기질 등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으며, 루틴과 칼륨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어, 혈관을 튼튼하게 하고 혈압을 안정시켜 주고 수분 대사를 원활하게 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아스파라거스에 풍부한 식이섬유는 장 환경을 개선하고 변비를 예방하는 효능이 있으며, 피로 해소와 노폐물 배출, 피부미용에도 좋습니다.

 

아스파라거스 효능 및 성분 아스파라거스요리 먹는 법


아스파라거스 효능 

아스파라거스는 흰색 아스파라거스와 녹색이 있지만 시중에서 주로 유통되고 있는 것은 녹색 아스파라거스로 비타민 B1, 2가 풍부하게 함유돼 있으며 단백질과 무기질도 풍부하게 함유돼 있습니다. 특히 아스파라거스는 아스파라젠산 함량이 높아 쌉싸래한 맛이 나면서도 단백질 합성을 촉진하는 효능이 있으며 면역력 향상과 피로 회복에도 좋습니다. 뿐만 아니라 아스파라거스는 베타카로틴과 루틴이 풍부해 혈관 건강 시력을 보호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아스파라거스 효능 및 성분


아스파라거스에는, 비타민 A, C, E, K, 비타민 B-6, 엽산, 티아민, 나이아신, 피리독신, 콜린, 판토텐산 리보플래빈 등의 다양한 비타민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습니다. 또한 아스파라거스는, 식이섬유와 오메가 3 지방산, 오메가 6 지방산과 칼륨 등의 다양한 기능성물질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어, 심혈관과 뼈 건강, 성기능, 임신, 월경 전 증후군 등의 다양한 증상을 예방하고 개선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아스파라거스요리 먹는 법


아스파라거스는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장 건강과 변비 예방에 도움을 주며, 칼로리가 낮은 식품이기 때문에 다이어트 식단에 추가해도 좋습니다. 특히 피로회복과 자양강장에 효과가 있으며, 콩나물보다 풍부한 아스파라긴산은 숙취 해소에도 좋습니다. 이 밖에도 아스파라거스는, 다양한 비타민과, 철분, 구리, 칼슘 등의 무기질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골 관절 건강에 도움을 주며, 고혈압과 이뇨작용 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아스파라거스는 각종 항산화 성분과 단백질, 칼슘, 비타민 AC등이 풍부해 모발 건강에도 좋습니다. 특히 아스파라거스는 두피의 모낭을 자극하여 피지를 생성하여 두발 건강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기름진 피지는 여드름을 발생하기도 하지만 모발에는 천연 컨디셔너이자 보습제 역할을 하는 것입니다. 때문에 모발을 튼튼하게 하고 건조하고 부서지는 것을 방지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아스파라거스 효능 및 부작용


아스파라거스는 눈에 좋은 루테인과 비타민 A, 루틴 등이 풍부하게 함유돼있어 시력을 보호하고 노안을 방지하며 황반변성과 백내장 등의 안과 질환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특히 아스파라거스의 봉우리 부분에 루테인이 많이 함유돼 있으며, 비타민 A와 루틴 또한 혈당을 낮추고 활성산소를 제거하는데 도움을 주어 고혈압, 혈관질환 예방과 노화방지, 혈액순환을 촉진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아스파라거스는 글루타티온과 아스파라긴산이 풍부해 간 해독과 기능을 개선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아스파라거스 효능 및 부작용 1


아스파라거스는 비타민 b6와 엽산 등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성기능을 높여 주고 오르가슴을 북돋우는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비타민E도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혈류를 개선하고 단백질 함량이 높아 성호르몬을 활성화시켜 주기도 합니다. 또한 아스파라거스는 각종 비타민과 칼슘, , 칼륨 등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활력을 높여주고 피로회복에도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아스파라거스는 기다란 모양에 죽순과도 닮은 모양으로 아삭하게 씹히는 식감이 뛰어날 뿐만 아니라 콩나물에 비해 아스파라긴산이 3배나 많이 함유돼 있어. 간 건강에 도움을 주고 숙취 해소와 피로 해소에도 뛰어난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아스파라거스의 뾰족한 부분에는 눈 건강에 도움이 되는 루테인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습니다. 루테인은 항산화 기능 외에도 콜라겐 생성을 촉진하고, 동맥경화와 고혈압, 항암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아스파라거스에는 뼈 건강에 도움이 되는 비타민 K가 풍부하게 함유돼 있습니다. 아스파라거스에 함유된 비타민 K 함량은, 한 컵 기준으로 하여, 하루 비타민 K 권장 섭취량의 180%나 되는 양일뿐만 아니라, 뼈 건강에 도움이 되는 마그네슘과 칼슘, 인 등이 풍부해 어린이들의 성장 발육과 노인의 골다공증에 예방에 도움을 주기도 합니다. 또한 백내장과 류머티즘, 우울증, 신경 퇴행성 질환 및 경련과 같은 다양한 증상에도 도움이 됩니다.

 

아스파라거스 효능 및 부작용 3


아스파라거스 요리 먹는 법

아스파라거스는 요리하는 방법에 따라 다양한 풍미를 즐길 수 있으며 기름에 볶거나 굽고, 살짝 데치거나 쪄서 먹기도 하는데, 고기와 함께 먹어도 좋지만 마요네즈나 치즈 등에 찍어 먹어도 아삭한 식감과 부드러운 맛을 즐길 수 있습니다. 특히 아스파라거스는 동물성 단백질이 풍부한 베이컨과 함께 요리하면 좋아서 아스파라거스에 베이컨에 돌돌 말아 프라이팬이나 에어프라이어로 요리하기도 하며 베이컨 대신에 차돌박이 같은 소고기를 사용해도 좋습니다.

 

아스파라거스 효능 및 부작용 4


아스파라거스는 봉우리가 오므려져 있는 것이 수확한지 오래되지 않은 것이며, 줄기가 통통한 것이 좋습니다. 아스파라거스를 손질 할 때는, 아래쪽의 너무 단단한 부분은 잘라내고, 잘라낸 바로 위쪽 껍질을 벗기는 것이 좋습니다. 아스파라거스를 보관 할 때는 밑동이 물에 담길 적도로 물을 조금 담은 컵에 세워서 보관하는 것이 좋고, 아스파라거스 위에 비닐을 씌워 주면 좀 더 싱싱하게 보관할 수 있습니다.

 

아스파라거스 효능 및 부작용 5


아스파라거스 부작용

아스파라거스는, 양파나 부추 등의 백합과 식물에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은 주의해야 하며, 혈압과 혈당을 낮추는 효과가 있어, 당뇨나 고혈압 약을 복용하고 있는 경우에는 주의해야 합니다. 또한 아스파라거스는 비타민K가 풍부해 혈액희석제를 복용 중인경우에는 섭취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아스파라거스는 피임약으로 사용할 정도로 호르몬 균형을 바꾸는 특성이 있어, 임신과 수유 중에는 주의해야 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