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세틴(Fisetin) 효능 및 부작용 피세틴 많은 음식

피세틴(Fisetin) 효능 및 부작용 피 세틴 많은 음식

피세틴(Fisetin)은 다양한 과일과 채소에서 발견되는 플라보노이드 그룹의 식물성 폴리페놀로 당뇨병에서 심장병에 이르는 합병증을 예방하고 장수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항산화 활성이 뛰어난 피세틴은 산화 스트레스로부터 신경 세포를 보호하고, 신경 세포 분화를 강화하고, 신경 손실을 유발하는 아밀로이드 β 단백질의 응집을 방지해 치매와 같은 신경 퇴행성 질환을 예방하고 노화 방지를 방지하며 피부미용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딸기류와 피세틴 보충제

피세틴은 피토케미컬인 폴리페놀과 유사한 효과가 있습니다. 피세틴은 강력한 항산화 특성이 있어 스트레스를 예방할 수 있으며, 해독 효과가 있어, 항산화 항염증 특성을 제공해 다양한 질병을 예방하고 치료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피세틴은 골다공증, 심장병 및 노년기의 전반적인 허약함과 같은 노화 관련된 질병을 예방하고 회복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피부 미인

피세틴은 노화를 방지하고 건강을 증진하는 독특한 능력을 갖춘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피세틴의 항산화 능력은 암과 싸우고 피부, 심장, 신경계의 산화적 손상을 예방하고 치료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노화를 늦추고 암이나 알츠하이머와 같은 노화 관련 질병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피세틴은 태양 노출로 인한 산화 손상을 예방할 수 있으며 피부가 젊음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성인병 예방 및 장수

피세틴은, 폴리페놀이나 플라보노이드, 세놀리틱일 뿐만 아니라 항산화제로 작용해, 염증과 암을 포함한 다양한 질병을 일으키는 원인이 되는 자유라티칼을 중화시키거나 파괴함으로써 작동합니다. 또한, 강력한 항산화 항염증 특성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혈관 건강에 도움을 주어, 죽상 동맥 경화증, 파킨슨병, 알츠하이머병, 관절염, 루푸스와 같은 다양한 성인병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뇌 건강 검색

최근 한 연구에서는 설치류의 수명 연장 효과를 측정하기 위해 10개의 플라보노이드를 테스트했는데 수많은 성분 중에서도 피세틴이 가장 강력한 세놀리틱으로 작동해, 노화 세포를 없애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지방 조직의 세포 하위 집합에서 노화를 감소시켜 특이성을 입증했습니다. 또한, 나이 든 마우스에 피세틴을 투여하면 조직 항상성이 회복되고 노화와 관련된 병리가 감소하며 수명이 연장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사과와 피세틴 영양제

뇌 건강

피세틴은 레스베라트롤과 같은 대부분의 항산화제와 비교할 때 크게 알려지지 않았지만 최근 들어 피세틴과 같은 폴리페놀이 노화 과정을 늦추고 실험동물의 수명을 연장하는 것으로 나타나면서 관심을 끌고 있습니다. 특히 피세틴은 산화 스트레스 관리와 염증 반응을 적정하게 유지함으로써 혈류를 개선하고 뇌에 충분한 영양분이 도달되도록 하므로 뇌 건강에 도움을 주어, 집중력과 인지 기능, 기억력 향상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피세틴은 쥐 실험을 통해서 알츠하이머병과 치매 등의 노화와 관련된 기억 상실로부터 뇌를 보호하는 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밝혀지고 있습니다. 알츠하이머에게 걸리도록 유전자 조작된 쥐를 사용하여, 한 그룹에 피세틴이 들어 있는 물을 먹였고 다른 그룹에는 피세틴이 없는 물을 먹였습니다. 연구 9개월 후, 피세틴을 투여받지 않은 쥐는 인지 기능 저하의 징후를 보이기 시작했지만, 피세틴을 섭취한 쥐는 쇠퇴의 징후를 보이지 않았습니다.

 

기억력 저하 노인

피세틴 많은 음식

피세틴은 견과류와 과일 채소, 와인과 같은 다양한 식품에서 찾을 수 있는 항산화제로, 딸기와 사과, 감, 양파, 오이 등에 많이 들어 있으며, 특히 딸기는 피세틴이 함유된 최고의 식품 공급원 중 하나로 꼽히며, 사과에서 발견되는 피세틴의 6배, 감보다는 16배나 더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또한, 피세틴은 보충제 형태로도 살 수 있으며 하루 권장 섭취량은 200~ 1,500mg입니다.

 

견과류와 피세틴 영양제

피세틴 부작용

피세틴 영양제에 대한 안전성에 관한 연구는 아직 부족하지만, 복용 후에 발생한 부작용은 보고된 바 없으며 일반적으로 안전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사람에서는 위장 장애가 나타날 수 있으며 복용 중인 약물과 상호 작용할 수 있습니다. 그 때문에 피세틴 영양제를 복용하기 전에는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임산부와 어린이도 완전히 안전한지 아닌지에 대한 적절한 연구가 없으므로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