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스토스테론 보충제 효능 및 많은 음식과 부작용

테스토스테론(testosterone) 보충제 효능 및 많은 음식과 부작용

테스토스테론은 남성의 필수 호르몬으로 일생 수치가 변동하며 행동, 수면 패턴, 기분, 성 기능 등에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또한, 테스토스테론은 근육과 뼈 건강, 정자 생산, 지방 분포, 심지어 기분까지도 조절합니다. 그러나 30대 중반부터 남성은 연간 평균 2% 정도씩 하락해 성 기능 저하 등으로 이어질 수 있으며 60대 남성 5명 중 1명에게 발생하며 나이가 들수록 더 높아져 리비도 감소에서 심장병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기능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테스토스테론 보충제와 음식 굴

테스토스테론은 남성의 생식능력과 근육량,  적혈구 생성 지방 대사를 조절하는 주요 성호르몬으로, 테스토스테론 수치가 너무 떨어지면 성선기능 저하증이나 조루 등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특히 과체중이나 비만한 남성은 지방 세포가 테스토스테론을 에스트로겐으로 전환할 수 있으므로 테스토스테론 수치가 낮을 가능성이 더 큽니다. 또한, 테스토스테론 결핍은 근육량 감소, 성 기능 저하뿐만 아니라 각종 심혈관 질환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테스토스테론 기능 리비도 상승

성 기능

남성은 테스토스테론(testosterone) 수치가 너무 낮으면 불임이 되기도 합니다. 또한, 테스토스테론은 남성 성호르몬임에도 불구하고 여성의 성욕과 골밀도와 근력에도 도움이 됩니다. 그러나 테스토스테론이 여성에서 과도하게 생성되면 남성형 대머리와 불임을 유발할 수도 있습니다. 테스토스테론은 뇌와 뇌하수체에서 조절하는데, 테스토스테론 수치가 높거나 낮으면 호르몬에 의해 조절되는 다양한 기능 장애를 비롯한 불임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피로 해소

테스토스테론은 적혈구 생성에서도 중요한 역할을 하며, 신체에 산소와 영양분을 공급하고 지방과 탄수화물을 에너지로 전환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그 때문에 테스토스테론 수치가 낮은 남성은 극심한 정신적, 육체적 피로를 경험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스트레스가 많은 날이나 수면 부족, 과도한 업무로 인해 고심한 피곤함을 느낄 수 있지만, 만성적인 피로감 지속하는 경우 낮은 테스토스테론 수치가 원인일 수 있습니다.

 

테스토스테론 음식과 보충제

근육 및 근력

테스토스테론은 근육 단백질 합성에 중요한 역할을 하며, 이는 역도와 운동 등으로 인한 근육 손상을 복구하여 근육량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테스토스테론이 근력에 미치는 영향을 측정한 한 연구에 따르면 남성 호르몬을 투여받은 후 9명의 피험자 모두에서 근육량이 평균 20% 증가했습니다. 올바른 식단과 운동을 병행하면 테스토스테론 수치를 높이면 근력 향상과 더불어 체지방 감소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심장 통증을 느끼는 젊은 남성

심혈관 건강

테스토스테론은 남성의 혈류를 개선하고 심장 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앞서 언급했듯이 테스토스테론은 적혈구 생성에도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또한, 테스토스테론 수치가 낮으면 심혈관 건강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쳐 다양한 심혈관 질환의 발병 위험을 증가할 수 있습니다. 유럽 심장 저널 연구에 따르면 테스토스테론 요법을 통해 회복된 남성은 치료를 받지 않은 남성에 비해 심장마비, 뇌졸중, 심지어 사망 위험도 낮아진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정신 건강

테스토스테론이 남성을 공격적으로 만드는 것으로 알려진 것과는 달리 실제로는 기분을 개선하고 두뇌 건강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밝혀져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적절한 테스토스테론 수치는, 수학적 추론과 언어 능력, 기억과 집중력 등, 정신 기능을 증가시키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한, 테스토스테론 요법은 노인 남성의 알츠하이머병과 같은 치매 예방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치매 노인

테스토스테론 음식 및 보충제

테스토스테론은 비타민과 아르기닌, 아연 등이 풍부한, , 참치, 계란, 토마토, 당근, 땅콩, 마, 은행 등을 자주 섭취하면서 운동을 꾸준히 하면 생성을 촉진하고 수치를 높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합리적인 식단과 기본적인 근력 운동은 테스토스테론의 건강한 양을 늘리고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테스토스테론은 젤, 피부 패치 및 주사 외에도 처방전이 필요 없는 크레아틴 보충제를 포함한 테스토스테론 다양한 강화제가 많이 있습니다.

 

테스토스테론 보충제와 당근 토마토 파프리카

테스토스테론 보충제 부작용

테스토스테론 보충제는 각종 심혈관 질환이나 전립선암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는 것으로 알려져 전문가의 지도로 사용해야 합니다. 특히 테스토스테론 주사는 심각한 알레르기 반응이나 호흡 문제를 일으킬 수 있으며, 호흡 곤란, 현기증 및 피부 발진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또한, 테스토스테론에는 데이트를 포함한 다양한 형태의 테스토스테론은 혈압을 증가시켜 뇌졸중이나 심장마비의 위험을 높일 수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