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연효능 및 부작용 아연 영양제 종류

아연 효능 및 부작용 아연 영양제 종류

아연은 우리가 생존하는데 필요한 16 가지 필수 미네랄 중 하나로 소량만 필요하기 때문에 미량 광물로 구분하고 있습니다. 아 아연은 많은 신체 기능에 큰 역할을 하며 최소 300 가지 효소의 작용을 자극합니다. 아연은 신체의 모든 세포에서 발견되며 철 다음으로 많은 무기질입니다. 특히 아연은 세포의 성장과 세포 분열에 중요한 역할을 하며 면역력 향상과 신진대사, 피로 해소, 성장과 발달에도 필요하며, 미각과 후각에도 관여합니다.

 

아연보충제 견과

아연은 염증을 예방하고 면역력과 피부 건강 등에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므로 섭취량을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연은 혈액 순환과 응고, 염증에서 조직 재생 및 흉터 형성에 이르기까지 모든 과정에 관여하기 때문에, 상처, 긁힘, 화상 등이 치유되는 시간이 걸린다면 아연 섭취량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일부 연구에서도 아연 보충은 상처 치료 속도를 높이고 여드름을 진정시키고 완화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굴

아연이 기저귀 발진 크림의 활성 성분 인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산화아연은 콜라겐 합성에 도움을 주고, 습진이나 여드름과 같은 피부 염증을 예방하고 치료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실제로 미국의 메디컬 뉴스 투데이에 따르면, 궤양과 상처 치유가 잘 되지 않는 사람은, 아연 수치가 낮은 경향이 있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또한 당뇨병성 족부 궤양 환자에 대한, 이란의 연구에 따르면 12주 동안 매일 아연을 섭취한 결과 궤양의 크기가 줄어들었습니다.

 

아몬드

아연은 항산화 항염증 특성을 가지고 있어 전반적인 건강에 도움을 주고 산화 스트레스를 줄이며 리비도 향상에도 도움이 됩니다. 염증은 우리 몸의 자연스러운 반응이지만 만성적인 염증은 다양한 질병을 일으키고 더 심각한 만성 질환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한 연구에서는 하루에 45mg의 아연을 섭취 한 성인은 위약보다 염증 지표가 더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 다른 연구에서는 아연 보충제가 감염을 66% 까지 감소시킨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아연결핍은 면역 체계를 무너뜨리고 건강을 위협할 수 있습니다.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우리의 면역 체계는 약해지게 되고 아연 수치도 낮아져서 심각하고 치명적이며 건강 문제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때문에 평소에 비타민 C와 파이토케미컬 등, 식물성 화학 물질과 아연 등의 영양소 충분히 섭취해 면역력을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건강한 식습관은 다양한 비타민과 미네랄 식이섬유뿐만 아니라 아연 보충에도 좋습니다.

 

소고기 감자

아연 영양제 종류

아연을 영양제로 보충 할 때는 다른 영양소를 결합한 보충제가 좋습니다. 아연은 노화와 관련된 황반 변성 예방에 도움을 주고 녹내장과 같은 안구 질환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어 단독으로 사용하기도 하지만, 아연과 비타민 A, 비타민 C, 베타카로틴, 구리 마그슘 등과 결합한 보충제에서 더 큰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특히 아연 글루코 네이트는 잘 흡수되고 상대적으로 저렴하기 때문에 심장 건강과 고혈압을 해결하는 데 좋은 옵션이 될 수 있습니다.

 

호박씨

아연 영양제 중 글루콘산 아연은 가장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아연보충제로 알려져 있으며 효과도 좋습니다. 또한 호흡기에 사용하는 비강 스프레이 등으로도 만들어져 있으며, 감기 치료제에도 사용되고 있습니다. 또한 아연은 감기의 지속 기간과 증상을 줄일 수 있을 만큼 면역력 향상에도 도움이 됩니다. 메타 분석에 따르면 아연 영양제는 증상이 있는 조기에 복용해야 하며, 스프레이 등의 제품은 냄새 기능 손실 가능성이 있어 로젠 지를 선택해도 좋습니다.

 

새우

아연 아세테이트는 가장 일반적인 일반 의약품 중 하나이며 감기 치료제에도 추가됩니다. 다양한 연구에서도 아연보충제는 감기 치료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감기에 걸린 환자 는 회복 율이 3배 이상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한 구연산 아연은, 글루코 네이트만큼 잘 흡수되며 금속 맛이 없기 때문에 약을 싫어하는 사람이 먹기에도 좋고, 구강 박테리 제거에도 도움을 주어 입안을 상쾌하게 할 수 있으며 치약에도 사용되고 있습니다.

황산아연은 보통 아연 결핍이 진단 됐을 때 사용하는 것으로, 아연 보충을 빠르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또한 황산아연은 예로부터 피부 문제에 사용해 왔으며, 심한 여드름의 중증 도를 줄이는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황산아연은 피부 병변을 비롯한, 성장 장애, 기분 변화, 미각 및 후각 손상과 같은 광범위한 증상을 치료하는 데 사용해 왔으며, 드문 질병인 장 병증을 치료하는 데 사용되기도 하며, 다양한 피부 관련 질환에도 사용됩니다.

 

아연보충제

아연 피콜리네이트 영양제는 다른 보충제에 비해 흡수력이 뛰어나 흡수 능력에 문제가 있는 경우에 추천하는 보충 영양제입니다. 또한 아연 오로 테이트는, 아연 영양제 제품을 탐색할 때 흔히 볼 수 있는 일반적인 형태의 보충제로, 아연과 오로트 산을 결합한 것으로, 많은 미네랄 보충제에 원하는 미량 영양소의 운반체로 사용되어 흡수율을 높이는 효과가 있습니다.

 

아연 식품

산화아연은 기저귀 발진이나 갈라진 피부 또는 좌약과 같은 경미한 피부 자극을 치료하기위한 크림 또는 발삼으로 사용하는 등, 주로 국소 치료제로 사용되지만 좌약 형태로 볼 수 있습니다. 아연 영양제는 자신의 흡수 능력과 요인에 따라 거기에 맞는 보충제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아연보충제는 증상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혈청 아연 수치를 높이는 데 사용되는 보충제는 알약이나 액체, 코 스프레이 및 로젠 지는 감기 치료에 사용할 수 있으며, 여드름과 같은 피부 문제를 치료하기 위해 국소 크림으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마씨

아연 영양제는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자신에게 맞는 것을 선택해 보충하면 빠르게 결핍증을 해소할 수 있으며, 간 질환이나 겸상 적혈구 질환이 있는 사람들은 아연 결핍 가능성이 높아 체크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위장 질환이 있거나 임신 중이거나 모유 수유 중인 경우에도 아연이 부족할 수 있어 평소에 소고기와 가금류 등의 동물성 단백질과 유제품을 비롯한, 굴, 새우, 다시마, 콩, 호박씨, 오트밀 등에도 많이 들어 있습니다.

 

게

아연보충제 복용량 및 부작용

아연보충제를 너무 많이 섭취하면 구리 흡수에 영향을 미쳐 구리 결핍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아연의 하루 권장량은 19세 이상 성인의 경우 35mg를 권하고 있으며 과다하게 복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아연영양제는, 항생제나 페니 실라 민, 철분 보충제와 는 2~3 시간 차이를 두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아연의 과다 섭취는 메스꺼움이나 구토, 맛의 변화, 면역 반응 저하, 설사와 같은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어 주의해야 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