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즈제라늄 효능 및 활용 제라늄 오일 주의 점

로즈 제라늄 효능 및 활용 제라늄 오일 주의 점

제라늄은 남아프리카가 원산지로 알려진 꽃이 아름다운 허브로 꽃이 아름답고 향이 좋아 전 세계적으로 널리 재배되고 있습니다. 특히 로즈 제라늄은 장미향과 같은 좋은 향기를 가지고 있을 뿐만 아니라, 시트 로넬 롤과 등의 활성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혈액순환을 촉진하고 심신을 안정 시주며, 항염, 항균 및 항진균 효과가 있으며, 통증을 완화하고 면역력 향상에도 도움이 됩니다. 또한 로즈 제라늄은 피부 건강에도 좋아서 향수와 화장품 비누와 같은 다양한 미용제품에도 사용되고 있습니다.

 

제라늄 로즈라라늄오일

제라늄은 다양한 색상의 꽃과 향을 가진 품종이 있으며, 세계적으로 약 250 종의 향기 제라늄 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대부분은 남아프리카에서 자생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많은 품종에도 불구하고 몇 가지 제라늄만이 사용할 수 있으며, 줄기와 잎에서 좋은 품질의 오일을 생산할 수 있습니다. 특히 제라늄 오일은 마음을 안정시켜 주고 항산화 항균 작용이 뛰어나, 상처 치료와 피부질환에 도움을 주며, 여드름과 같은 염증성 피부질환에 효과가 있습니다.

 

제라늄

제라늄 오일은 옅은 노란색에서 올리브색까지 추출하는 재료나 성분이 따라 다르게 보일 수 있습니다. 특히 로즈 제라늄 오일에는 다양한 항산화 성분과 비타민, 미네랄을 비롯한, 제라니 올, 시트 로넬 롤, 유제 놀, 미르테 놀, 테르피네올, 제라닉, 메톤과 같은 식물성 화학 물질인 파이토케미컬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활성산소와 염증을 제거하고 감정과 호르몬 균형을 잡아주어 생리 전과 갱년기 증상을 완화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비타민 C와 E 등도 함유하고 있습니다.

 

제라늄 로즈라라늄오일

로즈 제라늄의 정유 성분은 향기를 흡입하는 것으로도 마음을 편안하게 하고 심신을 안정시켜 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로즈 제라늄 오일은 열을 내리고 해독하는 효과가 있어, 순환작용을 높이고 신경계의 균형을 조절하는 기능이 있습니다. 또한 다양한 항산화 성분이 풍부한 제라늄은 시력을 보호하고 두피 건강에 도움을 주어, 모발에 영양을 공급하고 탄력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제라늄은 두피의 피지선에 작용하여 피지 분비를 조절하는 작용을 합니다.

로즈 제라늄 오일은 향기가 뛰어나면서도 독성과 내성이 없는 것으로도 유명합니다. 또한 로즈 제라늄 오일은 플라보노이드와 케르세틴과 같은 항산화 성분이 풍부해 염증을 억제하고 알레르기를 완화하며 혈관건강에도 도움이 됩니다. 또한 관절염과 같은 염증성 질환에 효과적일 뿐만 아니라, 습진과 건선, 습진, 여드름 등의 피부 질환을 예방하고, 죽은 세포를 효과적으로 제거하며 피부에 영양과 수분을 보충하는 천연 클렌저 효과가 있습니다.

 

제라늄

오일 성분 중 하나인 시트 로넬 롤은 곤충 퇴치 효과를 가진 모노 테르펜 알코올 성분으로 모기나 벌레를 쫓아내는 효과가 있어 구몬 초로 불리기도 합니다. 또한 로제라늄의 주요 방향 성분인 제라니 올은, 향료나 화장품, 향수 등의 향이 나는 생활용품 등에 널리 사용되는 향기 성분입니다. 또한 제라니 올은 결장의 여러 생화학적 경로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어 결장 세포의 건강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제라늄 로즈라라늄오일

로즈 제라늄 오일은 몸과 마음을 진정시키고 이완시켜 주는 장미와 같은 향기는 기분을 부드럽게 이완시키는 효과가 있으며 천연 항우울제로 알려져 있습니다. 로즈 제라늄 오일이 자랑하는 대부분의 효능은 시트 로넬 롤과 제 라니 올 효과로 뇌의 변연계를 자극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로즈 제라늄 오일은 장미 오일과 비슷한 향과 성질을 가지고 있으면서도 저렴하기 때문에 장미 오일 대안으로 사용되지만 다양한 효과도 많이 가지고 있습니다.

 

제라늄 로즈라라늄오일

제라늄 오일은 무독성, 무자극성으로 민감하지 않은 오일로 알려져 있으며, 염증을 없애고, 항우울증, 상처 치료 등에 효과가 있으며, 지성 또는 울혈 피부, 습진, 피부염을 포함한 다양한 피부에 사용할 수 있는 오일로 꼽히고 있습니다. 제라늄은 혈액과 음에 영양을 공급함으로써 PMS, 폐경기 전후 및 관련 증상, 피로 및 에너지 변동, 특히 염분 갈망을 동반하는 증상을 완화하는 효과가 있어 젤 캡과 같은 복용약이나 마사지 오일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로즈 제라늄 활용

제라늄 오일은 피부 관리와 안면 근육을 조율하는 데 도움을 주어 피부의 주름과 처짐을 줄여주며 피부를 부드럽게 만드는 것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아로마 세러피에서 로즈 제라늄 오일은, 인후염과 불안감, 우울증, 불면증 치료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로즈 제라늄의 좋은 향기는 기분을 좋게 하고 피로 해소에 도움을 주며 정서적 건강 증진에도 도움이 됩니다. 또한 제라늄 오일은 상처 치유를 돕고, 화상과 동상, 곰팡이 감염, 무좀, 습진 치료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제라늄

로즈 제라늄 오일은 살균 및 항염 작용이 있어 여드름 발생을 억제하고 치료하는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제라늄 오일은, 건성이나 지성 또는 민감성 피부 등의, 피부 유형에 관계없이 사용할 수 있으며, 수렴성 및 반점화 작용으로 인해 피부의 균형을 잡아주고 영양을 공급해 피부 노화를 늦추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멜라닌 세포를 생성하는데 관여해 검은 반점이나 색소 침작을 억제하고 흉터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제라늄

제라늄 에센셜 오일은 대상 포진 통증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제라늄 오일의 효과는 사람마다 다를 수 있지만 캅사이신 크림보다 더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대상 포진 발진이 치유된 후에도 지속되는, 포진 후 신경통을 완화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그러나 예민한 피부에 희석하지 않고 바르면 부작용이 따를 수 있기 때문에 희석하여 사용해야 하며 민감성 피부에도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제라늄 로즈라라늄오일

제라늄 오일 주의 점

로즈 제라늄 오일은 아직까지 보고된 특별한 부작용은 없지만 민감한 피부를 가진 사람들에게 게서는 작열감이나 발진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특히 피부염에 염증이 있거나 민감한 피부에 사용할 때는 주의해야 합니다. 또한 제라늄 오일은 눈이나 약한 피부를 자극할 수 있기 때문에 어린이 손이 닿지 않는 것이 보관해야 하며 여성 호르몬 분비에 영향을 미치고 자궁을 자극할 수 있기 때문에 임산부는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