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벅톤오일 효능 및 비타민나무 활용

씨벅톤 오일 효능 및 비타민 나무활용

씨벅톤 오일은 비타민나무 열매의 과육과 씨앗에서 채취한 오일로, 수백 년 동안 피부에 활력을 주고 상처를 치료하는 데 사용해 왔습니다. 특히 비타민나무의 밝은 주황색 열매는, 카로티노이드 함량이 높다는 증거일 뿐만 아니라 다양한 비타민이 풍부해 비타민나무로 불리고 있습니다. 또한 씨벅톤 오일은 러시아를 비롯한 중국과 인도에서는 오래전부터 미간 요법을 통해 면역력 향상과 감기, 기침을 완화하고 소화제로 사용해 왔으며, 체르노빌 원자력 재해 당시에는 피해자들을 치료하는 약재로 사용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씨벅톤

씨벅톤 오일은 콜레스테롤, 혈소판 응집, 혈압 및 혈당을 낮추는 것으로 알려진 카로티노이드 및 플라보노이드와 같은 여러 가지 다른 생리 활성 화합물과 불포화지방산, 비타민, 미네랄 등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습니다. 씨벅톤은 종양, 위궤양, 피부병 및 비소 중독 치료에도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축적된 증거에서도 씨벅톤 오일은, 각종 심혈관 질환과 당뇨병, 염증성 질환, 혈전증, 암과 같은 다양한 질환을 예방하고 완화하는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씨벅톤오일

씨벅톤 오일에는 각종 비타민을 비롯한 카로티노이드와 플라보노이드, 아미노산, 페놀 화합물, 엽산, 유기산, 필수 지방산도 모두 함유하고 있으며, 20가지 이상의 미네랄 성분과 오메가 3, 오메가 6, 오메가 7, 오메가 9 등의 네 가지 오메가 불포화 지방산을 모두 포함하고 있는 세계적으로도 유일한 식물로 알려져 있습니다. 비타민 C를 비롯한 비타민 A, B1, B2, D, E, K, P 등의 다양한 비타민을 포함하고 있어 과히 종합 영양제라 할 수 있습니다.

 

씨벅톤나무

씨벅톤 오일은 종합 영양제와 같이 다양한 항산화 성분과 비타민, 미네랄 등이 풍부해, 피부의 전반적인 건강을 향상하고, 피부 수화를 개선하고, 콜라겐 수준을 증가시켜 피부 탄력을 높이고 피부 스트레스와 여드름 퇴치에도 도움이 됩니다. 씨벅톤 오일은 피부의 염증을 예방하고 완화하는 효능이 있어 피부 발적을 예방하며 흉터를 줄이는데 도움을 주며, 피부 결을 고르고 매끄러운 질감을 촉진합니다. 또한 씨벅톤 오일은 피부를 보습하고 피부 결점을 치유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씨벅톤의 약용 사용 기록은 수세기 전부터 사용된 것으로 나타나고 있습니다. 씨벅톤은 고대 티베트어 텍스트뿐만 아니라 고대 그리스 신화, 인도 마테리아 메디카, 중국의 고대 한의학에서도 언급되고 있습니다. 비타민나무는 열매를 비롯한 잎과 줄기까지 사용할 수 있으며 열매에서도, 과일의 과육과 종자에서 채취할 수 있습니다. 과육에서 채취하는 오일은 열매의 다육 과육에서 추출되는 반면, 종자 오일은 열매의 가운데 있는 씨앗에서 추출됩니다.

 

씨벅톤주스

씨벅톤 오일에는 190가지 이상의 식물성 영양소가 들어 있으며, 비타민 C 함량은 오렌지보다 12배나 더 많아, 피부의 염증을 줄이고 콜라겐 생성을 촉진해 탄력 있는 피부를 만들 수 있으며 젊고 깨끗한 피부로 가꾸는데 도움이 됩니다. 특히 씨앗에서 채취한 오일에는 오메가 3, 오메가 6 및 오메가 9가 풍부해 건조한 피부에 좋고, 과육 오일에는 오메가 6과 오메가 7이 풍부해, 염증과 자극받은 피부를 진정시키고 복구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씨벅톤분말

씨벅톤 활용

씨벅톤 오일은 피부에 영양을 공급하고 보습에 도움을 주어, 손상된 피부 회복에 도움을 주며, 피부 질환 치료에도 도움이 됩니다. 특히 씨벅톤 오일에는 팔미톨레산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피부 세포와 상처 치료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씨벅톤은 잎도 염증 치료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러시아 우주 비행사 들은 태양 복사로부터 보호하기 위해 씨벅톤을 복용하고 씨벅톤 오일이 들어간 크림을 사용했습니다.

비타민나무는 열매뿐만 아니라 잎에도 항산화 성분인 카테킨이 녹차에 비해서도 7배나 많이 들어있어 차로 사용하는데, 카페인은 들어 있지 않으면서도 성질이 차지 않아 어린이와 임산부 등 누구나 마셔도 좋습니다. 특히 비타민나무 잎차는 항염 및 항균 작용이 뛰어나 아토피나 여드름 예방에 효과가 있으며 식이섬유가 풍부해 다이어트에 도움을 주고 피부에도 좋아서, 잎을 끓여서 차로 마시거나 식수 대용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피부에 직접 사용해도 좋습니다.

 

씨벅톤 나무

씨벅톤은 오일뿐만 아니라 분말로도 많이 유통되고 있는데, 물이나 우유 등에 타서 먹어도 좋고, 스무디에 섞거나, 요구르트나 포리지, 오트밀 등에 뿌려 먹어도 좋습니다. 또한 씨벅톤 주스도 있으며, 단독으로 마시기도 하지만 보통은 다른 주스와 섞어서 마십니다. 또한 비타민나무 잎차를 우릴 때는, 뜨거운 물 1L에 말린 잎 1g 정도 넣고 우려 수시로 마시면 됩니다. 또한 고기를 삶을 넣고 삶으면 잡내 제거와 향미를 높이는데 도움이 됩니다.

 

씨벅톤 열매와 잎

가능한 부작용

씨벅톤 오일은 비교적 안전하지만, 임신 중이나 모유 수유 중이거나 약물을 복용 중인 경우에는 전문가와 상담 후에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씨벅톤은, 혈액 응고를 방지하고 혈액순환을 촉진하기 때문에, 출혈 장애가 있는 사람은 주의해야 하며, 수술을 앞둔 환자의 경우, 수술 예정 약 2주 전부터 사용을 중단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씨벅톤은 혈압을 낮추는 것으로 알려져 있기 때문에, 저혈압인 경우에도 먹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