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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네랄 기능 및 효능

quack 시토스 2021. 3. 26. 00: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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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네랄 종류 기능 효능

미네랄은 건강에 반드시 필요한 영양소로, 비타민을 모두를 필요로 하지만 미네랄은 일부만 필요하며, 칼슘과 철분 마그네슘, 망간, 아연, 인, 칼륨, 황, 크롬, 구리, 요오드, 나트륨 등이 주로 필요합니다. 미네랄은 주로 에너지와 수분 대사, 혈액, 뼈 건강 및 대사 과정에 관여하며, 육류나 곡물, 생선, 우유 및 유제품, 야채, 과일, 견과류 등에 함유돼 있으며, 비타민은 면역력 향상과 신경 건강, 에너지를 얻거나 혈액순환에 도움이 됩니다.

 

미네랄식품

비타민은 생물에 의해 만들어지고 미네랄은 지표면에서 얻지만 일부 미네랄은 줄어들고 있습니다. 당근은 신체가 비타민 A로 변환하는 베타카로틴을 생산하지만 철과 구리와 같은 미네랄은 토양과 암석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또한 비타민은 미네랄에 비해 더 섬세하며 열이나 노화에 따라 분해 될 수 있습니다. 미네랄은 대부분 무기질로 비타민보다 화학적 형태가 간단하지만 비타민과 마찬가지로 신체의 성장과 발달, 건강 유지에 꼭 필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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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분 결핍으로 인한 빈혈은 세계에서 가장 흔한 영양실조로, 빈혈 외에는 큰 결핍 징후를 보이지 않지만 섭취량이나 영양 상태가 적절하다는 것은 아닙니다. 특히 사춘기 소녀나 가임기 여성 및 일부 채식주의 자의 식단은 철분 섭취의 요구량에 부합하는 식단과 일치하지 않을 수 있으므로 철분 결핍으로인 한 빈혈 위험이 있어 철분 부족에 더 민감해 집니다. 또한 일부 청소년과 젊은 및 노인 여성의 칼슘 섭취와 향후 뼈 건강에 대한 영향에 대한 우려가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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칼슘은 우리 몸에서 가장 많은 미네랄로 여러 가지 중요한 기능에 사용되는 필수 영양소로, 뼈와 치아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적절한 칼슘과 비타민 D, 비타민 K와 같은 여러 영양소와 함께 사용됩니다. 또한 칼슘은 대사 과정의 조절과 신경계를 통한 정보 전달, 근육 수축 및 혈액 응고의 제어를 가능하게 하는 세포 내 신호 전달을 포함한 많은 시스템에서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골격에는 신체 칼슘의 약 99 %가 포함되어 있으며 성인 뼈에는 약 1kg 가량이 들어 있습니다. 뼈의 주요 구성 성분은 칼슘과 인산염으로, 하이드록시 아파타이트를 형성하며, 콜라겐 섬유의 그물망 내에서 결합되어 단단한 구조를 형성합니다. 칼슘에 대한 신체의 요구량은 뼈 발달 속도에 따라 달라지기도 하며, 골격은 중요한 장기를 보호할 뿐만 몸을 지탱하는 골격을 형성합니다. 또한 한 골격은, 칼슘과 인이 필요할 때 지원하거나 저장하는 미네랄의 은행 역할을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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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그네슘은 우리의 면역 체계를 보호하며 신경 전달 체와 근육 모두에 중요합니다. 마그네슘 결핍은 스트레스, 장 질환 및 심장의 두근거림을 유발할 수 있으며 알려진 대로 눈아래 떨림 등의 근육경련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마그네슘이 부족하면 비타민 D의 동화가 낮아지고 부갑상선 호르몬을 억제하여 혈중 칼슘의 수준을 낮추기도 하며, 여성들은 생리 전 증상과 감정의 변화가 발생하기도 합니다. 마그네슘은 잎이 많은 채소와 견과류, 콩, 다크 초콜릿 등에 많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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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연은 철 다음으로 두 번째로 풍부한 무기질로 모든 세포에 존재하며, 세포 성장 및 분열, 면역 기능, 효소 반응, DNA 합성 및 단백질 생산에 필수적인 성분으로, 신진 대사 촉진, 소화 작용, 신경 기능 및 기타 여러 과정을 돕는 300 개 이상의 효소 활동에 관여합니다. 또한 아연은 미량 영양소가 부족한 노인의 면역 기능을 높이는데 도움을 주며, 혈액순환과 성기능을 높이는데 도움을 주고 면역 체계를 강화하고, 상처 치유와 피부미용에도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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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롬은 미네랄 중에서도 매우 적은 양이 필요하기 때문에 필수 미량 원소라고 불립니다. 또한 크롬에는 3가 크롬과 6가 크롬의 두 가지 형태가 있습니다. 3가 크롬은 식품 및 보충제 에서 발견되며 인간에게 안전합니다. 두 번째는 피부 문제와 폐암을 유발할 수 있는 중금속 중 하나로 독성물질입니다. 미량원소인 크롬은, 당뇨병, 고 콜레스테롤, 낭종이 있는 난소 비대를 유발하는 호르몬 장애인 다낭성 난소 증후군에도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인은 뼈 성장과 정상적인 세포막 기능에서 중요합니다. 또한 복합 비타민 B와 함께 작용 하여 신체에 필요한 에너지로 전환합니다. 인 결핍 증상은 비교적 드물며 일반적으로 탄산칼슘 보충제나 제산제와 같은 약물 복용으로 발생합니다. 증상을 유발할 정도로 심각한 결핍은 드물며 일반적으로 부갑상선 기능 항진증, 신장 세뇨관 결손 및 당뇨병 성 케토 산증을 포함한 건강 상태와 관련해서 만 발생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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칼륨은 정상적인 신경계 기능과 근육 수축에 필요하며 건강에 큰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적절한 칼륨 수치는 정상적인 심장 박동을 유지하는데 중요하며, 부족하거나 과다하면 생명을 위협하는 부정맥이나 호흡 부전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칼륨은 세포 내부의 체액에서 들어 있으며 신체 전체의 정상적인 체액 균형에 필수적입니다. 또한 칼륨은 나트륨이 혈압에 미치는 영향을 상쇄할 수 있으며 너무 많거나 적어도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칼륨이 적으며 저 칼륨 혈증으로 부정맥을 유발할 수 있으며 칼륨 수치가 높은 고 칼륨 혈증도 비정상적인 심장 박동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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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트륨은 칼륨과 함께 세포 외부의 체액 균형을 유지합니다. 나트륨은 건강의 적으로 취급되기도 하지만 혈압 조절에 중요하며 하는 일도 많습니다. 나트륨 결핍은 드물고 사실 나트륨을 너무 많이 섭취해 훨씬 더 광범위한 문제를 발생합니다. 나트륨을 너무 많이 섭취하면 혈압이 상승 할 수 있으며 각종 성인병 발병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나트륨은 식염에서 염화물과 함께 발견되며 다양한 음식에서 소량이 발견되지만 대부분의 나트륨은 소금 또는 나트륨으로 만든 방부제가 포함된 가공 식품에서 나옵니다

 

미네랄식품

미네랄은 고르게 섭취하는 것이 좋지만 일부식이 성분은 생체 이용률을 감소시키고 다른 성분의 흡수를 방해하기도 합니다. 비타민 C는 철분이나 칼슘 흡수를 돕기도 하지만, 요오드 흡수는 질산염에 의해 방해받을 수 있으며, 시금치와 같은 잎이 많은 음식에 많은 옥살산 염은 칼슘과 결합하여, 칼슘, 마그네슘과 아연 등의 흡수를 현저하게 저하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과다한 미네랄은 장에서 동일한 수송 시스템을 두고 경쟁함으로써 다른 미네랄의 흡수를 방해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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