쏘팔메토 효능 및 활성물질 하루 섭취량과 주의점

쏘팔메토 효능 및 활성물질 하루 권장 섭취량과 주의점

쏘팔메토는 사우스캐롤라이나에서 플로리다 전역에 이르는 남동 해안의 따뜻한 해안가에서 자라는 야자나무 일종으로, 이 지역 원주민들은 쏘팔메토 열매를 예로부터 전통 의학, 절충 의학 및 대체 의학에 사용해 왔습니다. 특히 쏘팔메토에는 다양한 지방산과 식물성 스테롤, 플라보노이드 등이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어 테스토스테론 수치를 높이고 전립선 건강을 개선하며 염증을 줄이고 탈모 예방과 리비도 향상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쏘팔메토 보충제 효능

쏘팔메토 열매는 일반적으로 전립선 건강을 개선하고 호르몬 수치의 균형을 유지하며 남성의 탈모를 예방하는 보충제에 사용됩니다. 또한, 쏘팔메토는 염증 억제 비뇨기 기능 개선을 비롯한 성 기능 개선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쏘팔메토의 활성 성분에는 지방산, 식물성 스테롤 및 플라보노이드 등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으며, 염증을 낮추고 면역 향상에 도움이 되는 고분자량 다당류도 함유하고 있습니다.

 

쏘팔메토 열매

쏘팔메토 미국 처방 집

플로리다의 원주민들은 예로부터 쏘팔메토 열매를 음식으로 사용해 왔지만, 의약적 기록은 없고 1870년대에 서양 의학에 도입돼 전립선 비대증과 같은 비뇨기과 질환에 사용해 왔습니다. 쏘팔메토 열매는 1906년과 1916년에 미국 약전과 국가 처방 집에 공식적으로 포함되었으며, 인증을 위해서는 쏘팔메토 보충제에, 카프로산과 카프릴산, 카프르 산, 미 리스트산, 팔 미트산, 스테아르산, 올레산, 리놀레산, 리놀렌산 대 라우르산의 특정 비율을 맞춰야 합니다.

테스토스테론 수치

쏘팔메토는 테스토스테론을 다른 성호르몬인 다이 하이드로 테스토스테론으로 전환하는 역할을 하는 효소인 5 α-R의 활성을 조절해 테스토스테론 수치를 적절하게 유지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테스토스테론은 남성의 신체적 발달과 유지, 성욕, 기분, 인지력과 같은 여러 측면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그러나 테스토스테론 수치는 나이가 들면서 감소하게 되며, 테스토스테론 수치가 너무 낮으면 심장병과 성기는 탈모와 같은 증상으로 나타날 수 있습니다.

 

비뇨기 장애 남성

전립선 건강

쏘팔메토는 다양한 지방산과 식물성 스테롤이 풍부해 전립선 비대를 유발하고 소변 흐름을 감소시키는 전립선 비대증과 관련된 다양한 비뇨기 증상을 예방하고 개선하는 데 효과적 이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한 연구에서는 12주 동안 베타 시토 스테롤이 풍부한 쏘팔메토 오일을 하루 1,000mg 섭취한 남성은 미농 축 쏘팔메토 오일을 섭취한 남성에 비해 전립선 비대증 증상이 크게 개선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쏘팔메토 보충제와 쏘팔메토 열매

남성에게만 있는 전립선은 방광 아래쪽 요도를 둘러싸고 있으며, 정액을 생산하고 요도를 통해 배출시키는 역할을 담당하는 기관으로 정자가 활동하도록 도와주는 영양물질을 생성하고, 항염과 항균작용을 통해 요도 감염을 막아주는 기능이 있습니다. 하지만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호르몬 균형 변화와 신경계 변화로 나타나게 되며, 전립선 일부가 비대해지면서 요도를 압박하고, 이로 인해 배뇨 장애 등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탈모증 여성

탈모 방지

쏘팔메토는 호르몬 수치의 균형을 유지하고 탈모를 방지하는 데 사용됩니다. 쏘팔메토는 탈모와 관련된 호르몬으로 전환하는 효소인 5 알파 환원효소의 활성을 차단해 탈모 방지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한 연구에서는 남성형 대머리 남성 23~64세 참가자에게 쏘팔메토를 복용하도록 한 결과, 남성형 대머리 남성의 60%에서 모발 성장을 개선하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62명의 성인을 대상으로 한 다른 연구에서는, 쏘팔메토를 3개월 동안 국소적으로 바르면 모발 밀도가 35% 증가했습니다.

염증 억제

쏘팔메토는 항산화제인 에피카테킨과 메틸 갈레이트를 함유하고 있어 세포 손상을 예방하고 염증을 감소시키며 만성 염증성 질환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한 연구에서는 전립선 비대증이 있는 쥐에게 쏘팔메토 추출물을 투여한 결과, 부종이 감소하고 인터류킨 6(IL-6)을 비롯한 다양한 염증성 질환을 감소시키고 항산화 기능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염증 수치가 높은 노인

쏘팔메토 복용량 쏘팔메토는 열매를 통째로 먹거나 말려서 차로 우려 마시기도 하며 말려서 갈아서 캡슐이나 정제 형태로 판매되고 있습니다. 또한, 온라인을 판매되는 가장 일반적인 쏘팔메토 보충제 형태는 쏘팔메토를 말려서 추출한 형태로, 추출하는 방법에 따라 75~90% 정도의 지방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오일 형태의 쏘팔메토 보충제는 다른 제품에 비해, 비타민 E와 같은 항산화제와 활성 물질이 더 농축돼 있으며 하루 160~320mg에서 가장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쏘팔메토 보충제 먹는 남성

쏘팔메토 부작용

쏘팔메토는 호르몬 수치를 변경할 수 있으므로 호르몬 대체 요법이나 호르몬 피임약을 복용하는 사람에게는 권하지 않습니다. 특히 임신 중이거나 모유 수유 중인 여성은 호르몬 수치에 영향을 줄 수 있으므로 피해야 합니다. 또한, 쏘팔메토는 출혈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는 와파린 또는 쿠마딘과 같은 혈액 희석제를 방해할 수 있어, 기저 질환이 있거나 특정 약물을 복용 중인 사람은 쏘팔메토를 보충하기 전에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야 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