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르펜 테르페노이드 효능 및 부작용 많은 음식

테르펜 테르페노이드 효능 및 부작용 많은 음식

테르펜(terpene)과 테르페노이드는 유사하지만, 반드시 같지는 않습니다. 테르펜은 살아있는 식물과 곤충 등에서 발견될 때는 여러 천연 합성물 형태이지만, 식물을 말리거나 양생 과정을 거치면서 산화 과정을 거쳐 분해되어 테르페노이드로 변하게 됩니다. 또한 테르페노이드는 알려진 테르펜 산물의 약 60%를 차지하는 2차 대사산물로 많은 테르페노이드는 상당한 약리학적 생리 활성 및 치료 효과가 있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테르펜 테르페노이드 효능

테르펜 종류

테르펜은 알려진 것만 해도 20,000가지 이상으로 알려져 있으며, 수천 년 동안 연구되고 사용됐습니다. 특히 테르펜의 아로마요법 효과는 후각 시스템이 뇌의 감정 중추와 연결되어 있으므로 즉각적인 효과가 발생합니다. 또한, 특정 테르펜을 흡입하면 기분과 전반적인 웰빙 감각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또한, 테르펜은 신경치료, 항염, 항산화 및 통증 완화 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페르펜이 가장 많은 대마 식물

피토케미컬 테르펜

테르펜은 식물의 성장과 건강에 근본적인 역할을 합니다. 일부 식물에서 테르펜은 수분 과정을 돕기 위해 나비와 벌과 같은 곤충을 유인하기도 합니다. 또한 일부 식물에서는 테르펜이 작용하여 먹이를 찾는 동물, 해충과 곤충과 같은 식물 포식자에 대해 방어 수단으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또한, 질병을 예방함으로써 식물의 면역 체계의 일부로 작용할 수 있습니다. 어떤 경우에는 식물이 손상을 복구하는 데 도움이 될 수도 있습니다.

테르펜과 테르페노이드는 다양한 식물과 동물, 미생물, 곤충, 식물 병원체, 내생 생물, 해양과 같은 다양한 생물에 존재하는 화합물입니다. 이들은 1차 대사산물인, 아미노산과 당분, 비타민 등의 효소 절제로 인해 형성되기 때문에 2차 대사산물로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테르펜은 2차 대사산물의 가장 큰 부류에 속하며 기본적으로 수천 가지 방법으로 서로 조립되는 5개의 탄소 이소프렌 단위로 구성됩니다.

 

홉 열매와 테르펜

테르펜과 테르페노이드 특성 

테르펜은 많은 식물에서 발견되는 방향유의 기본 탄화수소 성분이지만, 테르페노이드는 산소 함유 테르펜입니다. 또한, 테르펜과 테르페노이드 주변 공기에서 흡입하더라도 동물과 인간의 행동에 미치는 영향이 매우 강력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쥐를 통한 연구에서도, 쥐에 관한 연구에서 1시간 동안 테르페노이드를 흡입한 쥐에 대한 효과가 다발성 경화증의 통증과 증상에 효과적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테르펜은 단순한 탄화수소지만, 테르페노이드는 다양한 위치에서 이동 또는 제거된 산화된 메틸기와 다른 작용기를 가진 변형된 테르펜 부류입니다. 테르페노이드는 탄소 단위에 따라 모노 테르펜, 세스퀴테르펜, 디테르펜, 세스 에르 펜, 트리테르펜 등으로 나뉩니다. 테르펜의 구조에 변화가 있는 대부분 테르페노이드는 생물학적으로 활성이 있으며 전 세계적으로 다양한 질병을 치료하는 데 사용됩니다.

 

디프져에 사용되는 테르펜

테르펜 아로마세러피

테르펜은 신체적 정신적 이완과 스트레스 완화, 통증과 염증 억제, 기억력 유지 등의 뇌 건강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특히 테르펜 중에서도 미르센은 진정 효과가 있어 특히 이완과 수면을 촉진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시트러스 오일은 스트레스를 줄이고 에너지를 촉진하기 위해 아로마세러피에 자주 사용되고 있으며 아로마세러피 오일 에는 항스트레스 특성 이 있는 리모넨이 많이 들어 있습니다.

테르펜 음식

테르펜은 독특한 냄새와 맛을 내는 천연 발생 탄화수소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또한, 많은 허브, 식물 및 심지어 일부 동물의 냄새를 조절하는 합성물입니다. 유칼립투스, 라벤더, 로즈메리, 레몬, 소나무, 딸기, 오렌지, 그리고 집에서 찾을 수 있는 진정시키는 정유 성분에서도 일부 독특한 테르펜 향을 찾을 수 있습니다. 또한, 어유와 같은 일부 동물에서 발견될 수 있으며 물고기 비늘, 깃털, 달걀노른자 및 버터 지방의 노란색에도 있습니다.

 

레몬그라스와 버터

테르페노이드는 향기 요법과 약초 요법에서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특히 테르페노이드는 유칼립투스 향, 계피, 정향, 생강 향, 해바라기의 노란색, 토마토의 붉은색 등을 만들기도 합니다. 잘 알려진 테르페노이드에는 시트랄, 멘톨, 장뇌, 샐비어 디비노럼의 설비 노린 A, 대마초, 은행나무, 비로 발라드에서 발견되는 칸나비 노이드가 포함됩니다. 또한, 강황과 겨자씨에서 발견하는 커큐민. 프로비타민 베타카로틴은 카로티노이드라고 하는 테르펜 유도체입니다.

 

테르펜의 가연성

테르펜은 가연성이 높으며 북반구의 침엽수, 호주의 유칼립투스 등 나무에 다량의 테르페노이드가 저장되어 있어 산불을 쉽게 퍼지게 하고 악화시키기도 합니다. 테르페노이드의 가연성은 특정 테르펜, 특히 주변 온도에서 액체인 테르펜이 연료용 생물학적 시스템에서 생성될 수 있으며 일부 초기 작업으로 이어졌습니다. 또한, 다양한 테르페노이드 약물과 향료 및 향미 화합물을 생산하기 위한 미생물의 유전 공학에 대한 일부 진전이 이루어졌습니다.

 

어지러운 여성

테르펜 부작용

테르펜은 농축된 형태로 사용하면 위험이 있습니다. 고농도에서 테르펜은 혈관 벽을 이완시키고 저혈압이나 현기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특히 고농도의 테르펜은 세포에 독성이 있어, 자극과 통증, 염증 등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테르펜이나 방향유는 피부에 사용할 때도 사용 전에 희석해야 하며 5% 이하에서는 독성이 없어 사용하기에 안전합니다. 하지만 임신, 수유 중이거나 질병이 있는 경우에는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사용해야 합니다.

300x250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