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양많고 효능 좋은 김과 파래를 섞어만든 파래김

영양많고 효능 좋은 김과 파래를 섞어만든 파래김은, 니코틴을 중화시키고 뼈에도 좋은 칼슘과 칼륨 등 미네랄 성분이 풍부하여 뼈가 약한분이나 애연가들에게 좋은 보약이 될뿐아니라 맛도좋고 영양이 많아 사랑받고 있는 식품중에 하나입니다. 파래에는, 단백질과 당질을 많이 함유하고 있으며, 무기질 중에는, 칼슘과 철분은 많은 편이나 요오드는 다른 해조류에 비해 적게 함유하고 있습니다. 파래에는, 칼슘과 무기질이 풍부하여, 뼈나 치아의 건강에 좋을 뿐 아니라, 출혈시에는 응혈작용과 억제작용을 하며, 근육의 수축 작용 등에도 좋은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해조류인 파래에는, 특히 철분을 많이 함유하고 있어 빈혈에도 좋습니다. 또한 파래의 철분 속에는, 핼액중 산소를 운반하는 적혈구에 함유된 헤모글로빈 성분을 포함하고 있으므로 피로회복에도 좋은 작용을 합니다. 파래김은 돌김에 비해 상품성이 떨어지고 맛이 덜할수도 있겠지만 보시는 것처럼, 김과 파래가 만나면 영양적인 면에서 더 좋은 효능을 보일 수 있을 것입니다.

 

김효능, 파래효능, 파래김효능, 김의 효능


해조류인 파래에는 엽록소가 많아서,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하고, 입에서 심한 냄새가 나는 구취 증상에도 좋습니다. 입냄새가 날 때 자주 씹게 되면, 입 냄새가 잘 가시며, 담배의 주성분인, 니코틴을 해독하는 효능까지 있습니다. 파래에는, 비타민A가 다량 함유되어 있으며, 단백질과, 탄수화물, 칼슘등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파래는 콜레스테롤 저하로 뇌졸증 등 심혈관계 질환을 예방하는 것은 물론 칼슘·칼륨이 풍부하여 뼈와 치아, 골다공증을 예방하는데도 좋습니다.

 



파래김에 섞여있는 김은, 영양이 풍부한 식품으로 너무 잘 알려져 있습니다. 마른 김 5매에 함유하고 있는 단백질은, 달걀 1개에 해당하는 단백질을 함유하고 있으며, 김 한 장에 함유하고 있는 비타민A는, 달걀 2개에 함유하고 있는 수준에 해당하는 것입니다. 이 밖에 비타민 B1·B2·B6·B12 등을 함유하고 있으며, 김에 함유하고 있는 비타민C는, 채소에 비해 안정성이 뛰어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처럼 파래와 김을 섞어만든 파래김은 파래와 김의 영양성분들이 상호 보완하며 더 좋은 식품으로 태어나고 있는 것입니다.

 

김효능, 파래효능, 파래김효능,


김에는 콜레스테롤을 체외로 배설시키는 작용을 하는 성분이 들어 있어 동맥경화와 고혈압을 예방하는 효과도 있으며, 꾸준히 복용하게 되면 암을 예방하는 작용을 하게된다는 것입니다. 우리 민속에는, 정월 보름에 밥을 김에 싸서 먹게 되면, 눈이 밝아진다고 하여 정월보름에는 밥을 김에 싸먹는 풍습이 있었는데, 이는, 김에 비타민A가 많이 함유하고 있는 사실만 보아도 과학적으로도 틀린 것은 아닌 것으로 증명되고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