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안고는 법, 코골일 원인 및 증상과 가정 요법

코골이는 수면 중에 기도와 주변 조직의 진동으로 발생하는 소음으로, 공기 통로가 막히거나 좁아져 공기 흐름이 원활하지 못할 때 발생하게 됩니다. 전 세계적으로 수많은 사람에게 영향을 미치는 코골이는 자신과 가족의 수면을 방해하고 주간 피로와 짜증을 유발하게 됩니다. 코안고는 법, 코골일 원인 및 증상과 가정 요법 등을 알아봅니다.

 

목차

  1. 코골이 원인 및 증상
  2. 코골이 원인
  3. 코 안 고는 법 가정 요법
  4. 체중 관리
  5. 알코올과 진정제 피하기
  6. 머리 높이기
  7. 가습기 사용
  8. 수면 환경
  9. 옆으로 자기
  10. 코 안고는 법 민간요법
  11. 꿀 강황, 우유
  12. 아로마 요법

 

코 안고는 법, 원인 및 증상

코골이는 기도 조직의 진동으로 입과 코를 통한 공기의 흐름이 부분적으로 막힐 때 흔히 발생하며 경증에서 중증까지 다양할 수 있으며 수면 무호흡증이라는 수면 장애 증상일 수 있습니다. 코골이는 수면과 호흡을 방해하여 주간 피로, 집중력 저하, 과민성, 심혈관계 질환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코안고는 법, 코골일 원인 및 증상과 가정 요법

 

코골이 주요 원인

코골이는 기도가 좁아지거나 부분적으로 막힘으로 발생하게 되며, 정도는, 구조, 근 긴장도 수면 자세와 같은 다양한 요인으로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코막힘, 비중격만곡증, 부비동 감염비만 등으로 생길 수 있으며 침실 환경과 잠자는 습관도 코골이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코 안고는 법 가정 요법

  • 체중 관리

과도한 체중은 기도를 좁히고 코골이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코골이를 방지하고 관리하기 위해 건강한 식단과 규칙적인 운동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규칙적인 생활과 수면 습관은 전반적인 건강에 도움이 되며 코골이 방지와 수면의 질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 알코올과 진정제

불면증이 있는 사람은 잠자기 전에 술이나 진정제를 먹기도 하는데, 이는, 수면을 방해할 뿐만 아니라 목의 근육을 이완시켜 코골이를 더 심하게 할 수 있습니다. 수면의 질을 높이고 코골이를 방지하기 위해서는, 최소 취침 몇 시간 전에는 먹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코안고는 법, 잠자기전 진정제 금지

 

  • 머리 높이기

잠잘 때 베개를 하나 더 사용하거나 침대 머리 부분을 평소보다 높이고 자면 기도의 공기 흐름을 개선하고 코골이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머리가 높아지면 혀와 연구개가 무너지는 것을 방지할 수 있어 부드러운 호흡과 코골이 방지에 도움이 됩니다.

 

  • 가습기 사용

건조한 공기는 비강과 목을 자극하여 코골이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침실에서 가습기를 사용하면 침실의 습도 조절에 도움을 주어 피부 보습과 호흡기 건강에 효과적일 뿐만 아니라 코 막힘을 줄이고 수면 중에 호흡을 쉽게 히야 코골이 방지에 도움이 됩니다.

 

  • 수면 환경

규칙적인 수면과 편안한 취침은 피로를 풀어주고 에너지를 충전하는 데 도움이 되므로 하루 7~8시간 정도로 좋은 수면 환경에서 편안하게 숙면하는 것이 장수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좋은 베개와 매트리스는 코골이를 줄이고 숙면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옆으로 자기

코골이는 등을 대고 자면 더 심해지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옆으로 자면, 기도를 열어주는 효과가 있어 코골이 가능성을 줄일 수 있습니다. 옆으로 자는 것이 처음에는 힘들 수 있지만, 등 뒤에 베개 등을 두고 자면 옆으로 자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코 안고는 법 민간요법

 

코안고는 법, 잠자기전 우유

 

  • 꿀, 강황, 우유

강황항산화 항염 효과가 뛰어난 음식으로 목의 염증을 줄이고 코골이를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따뜻한 물이나 허브차 등에 꿀 1 티스푼과 강황 반 티스푼을 타서 마시면 인후통을 완화하고 코골이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으며 따뜻한 우유도 도움이 됩니다.

 

  • 아로마 요법

페퍼민트, 유칼립투스, 라벤더와 같은 오일은 충혈을 방지하고 진정 효과가 있어 수면의 질을 높이는데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비강 기능을 강화해 코골이를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디퓨저에 오일 몇 방울을 넣어 사용하거나 취침 전에 향을 맡으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