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일즙, 케일은 쌈채소 중 하나로 효능도 좋아~

케일즙, 케일은 쌈채소 중 하나로 효능도 좋으며우리에게는 낯설지않은 친근한 채소입니다. 이처럼 쌈으로 주로 이용하는 케일은, 먹을 때는 가급적 생으로 먹어야 하며, 꼭 익혀 먹어야 할때는, 5분 이상 열을 가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케일에 열을 가하게 되면 몸에좋은 많은 영양소들이 파괴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케일은 쌈으로 이용하거나 녹즙으로 많이 이용되고 있습니다. 녹즙용으로 사용되는 케일은, 잎이 크고 대가 굵은 것이 주로 이용되고 있으며, 쌈이나 샐러드에 이용하는 케일은 부드럽고 신선한 어린잎이 주로 이용되고 있습니다. 케일은 식물성 오일과 함께 먹으면 좋습니다. 비타민A와 카로틴 등, 지용성 비타민을 다량 함유하고 있는 케일은, 식물성 오일과 함께 섭취하면 흡수율을 보다 높일수 있어 좋습니다.

 

케일즙의 효능, 케일의 효능, 케일 효능, 케일즙 효능, 케일 케일즙 쌈채소


몸에 좋은 케일은 동맥경화를 예방하고 혈압을 낮추고 조절하는데 좋은 효능을 보이고 있습니다. 케일에는 비타민과 미네랄, 아미노산, 지방, 단백질, 효소, 섬유소질 등이 매우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으며, 베타카로틴의 함량이 높아서 질병에 대한 면역력을 높여주며, 동맥경화를 예방하는 효능이 좋습니다. 또한 섬유소와 엽록소는 콜레스테롤을 감소시키며 혈압을 조절하는 기능이 탁월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케일은 다이어트에도 좋은 효능을 보이는 식품으로, 섬유소질이 풍부하고 열량이 낮아서 비만인 사람에게나 다이어트중인 사람들에게도 좋습니다. 케일에는 채소 가운데서도 특히 ‘베타카로틴’ 성분 함량이 가장 많은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대표적인 항암식품으로 꼽히고 있습니다. 또한 케일에는 체질 개선에 좋은 양질의 단백질과 비타민 A, B1, B2, C, K, M, U 등을 비롯하여 각종 미네랄과 철분, 칼륨, 칼슘 등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습니다.

 

케일즙의 효능, 케일의 효능, 케일 효능, 케일즙 효능, 케일 케일즙 쌈채소


케일은 몸에 좋은 녹색 채소의 대명사로 꼽히고 있으며, 브로콜리, 콜리플라워도 모두 케일을 개량해 만든 채소인 것입니다. 케일의 효능 중에서도 특히 두드러지게 돋보이는 효능은 항암효능이 좋다는 것입니다. 그중에서도 케일즙은 간암 예방에 탁월한 효능을 보이고 있습니다. 케일은 간의 전 발암물질이 최종 발암물질로 전환되는 것을 억제할 뿐 아니라, 이미 생긴 발암물질을 해독시키기도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