쥐젖 원인 및 제거 크림 효과, 가능한 부작용

쥐젖은 피부 교원섬유가 늘어져 생긴 작은 혹과 같은 것으로 어느 곳에서나 생길 수 있지만, 목, 겨드랑이, 눈꺼풀, 가슴 아래 등 피부가 접히거나 마찰이 있는 부위에서 흔히 발견됩니다. 쥐젖은 해롭지 않더라도 불편함을 유발하거나 미용 목적으로 제거하는데 쥐젖 제거 크림을 사용하기도 합니다.

 

쥐젖 원인 및 제거 크림 효과, 가능한 부작용

 

쥐젖 원인 및 전염성

쥐젖이 생기는 원인은 명확하게 밝혀져 있지 않으며 이를 예방할 수 있는 특별한 방법도 없습니다. 일부 연구에 따르면 당뇨병이 있거나 과체중인 사람들에서 더 흔하게 나타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한, 임신으로 인해 쥐젖이 증가할 수도 있으며, 이는 호르몬과 체중 변화가 원인일 가능성이 큽니다.

 

목차
  • 쥐젖 원인 및 전염성
  • 쥐젖 생기는 원인
  • 쥐젖 특성
  • 쥐젖 발생 부위
  • 쥐젖 제거 크림 효과
  • 티트리 오일
  • 쥐젖 치료

 

쥐젖은 피부와 유사하게, 지방질과 콜라겐 섬유, 때로는 신경 세포와 혈관 등의 다양한 구성 요소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쥐젖 대부분 특별한 증상이 없으므로 반드시 치료할 필요는 없지만, 반드시 치료가 필요하지는 않지만 크기가 커서 옷에 스치는 등 불편함이나 통증이 나타나면 제거할 수 있습니다.

 

쥐젖 생기는 원인

쥐젖은 대개 마찰하는 부위에서 발생하기 때문에 과체중이거나 임신 중이거나 통통할 때 피부가 접히는 부위에 생길 수 있습니다. 또한, 당뇨병, 고혈압, 대사 증후군, 혈당 수치, 고콜레스테롤, 복부 비만 등으로도 생길 수 있으며 유전력도 쥐젖 발생 위험을 높일 수 있습니다.

 

쥐젖 특성

쥐젖은 줄기라고 불리는 얇은 조직이 피부 표면에 매달려 있는 흔한 양성종양 일종으로, 콜라겐 섬유와 혈관이 피부층에 싸여 형성될 수 있습니다. 쥐젖이 생기면 다른 부위에서도 발견되는 경향이 있으므로 전염성이 있어 주변 위로 퍼지는 것으로 오해할 수 있는데, 이는 새로운 쥐젖이 생긴 것입니다.

 

쥐젖 발생 부위, 겨드랑이

 

쥐젖 발생 부위

쥐젖은 누구나 거의 모든 곳에서 발생할 수 있지만 가장 많이 발생하는 부위는 목과 겨드랑이 등 마찰이 발생하는 부위에 자주 발생합니다. 또한, 눈꺼풀, 가슴 특히 여성은 가슴 아래, 엉덩이 접힌 부분 및 사타구니 접힌 부분과 피부가 옷에 닿은 부위에 발생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어린아이들의 경우는 눈꺼풀 윗부분에 생기기도 하는데 눈을 자주 비빌 때에 생길 수 있으며 통통한 아기의 경우 목 옆과 같이 피부가 피부에 생길 수도 있습니다. 더 큰 어린이와 10대 초반의 어린이는 왕성한 활동으로 인한 피부 마찰로 인해 겨드랑이 부위에 생길 수 있습니다.

 

쥐젖 제거 크림 효과

쥐젖 제거 크림은 대부분 허가 나지 않은 화장품 일종으로 쥐젖은 바르는 연고나 패치 등의 외용약은 효과가 나타나는 데 몇 주가 걸릴 수 있으며 대부분 식물 추출물이 사용됩니다. 또한, 상당히 피부에 자극적일 수 있으며 병변 자체와 주변 피부에 발적, 화끈거림, 심지어 피부 궤양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 티트리 오일

쥐젖 제거에 흔히 사용되는 티트리 오일은 항균, 항바이러스 효과가 있어 희석해서 사용합니다. 또한, 티트리 오일은 피부를 건조하는 효과가 있어 쥐젖이 제거될 수 있지만, 산성이기 때문에 피부 자극이나 화상을 일으킬 수 있으며 알레르기나 발적 등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쥐젖 제거 크림

 

쥐젖 치료

쥐젖은 일반적으로 잘라내거나 치실로 묶기도 하며 연고나 크림, 허브. 매니큐어, 치약, 제모 크림과 같은 방법으로 시도하기도 하지만, 민간요법이나 가정 요법은 권장되지 않습니다. 또한, 검증되지 않은 제품은 피부를 자극하고 2차 합병증이 발생할 수 있어 주의해야 합니다.

 

쥐젖을 제거하는 크림이나 가정 요법은 대부분 입증되지 치료법으로, 섬유화 된 피부조직으로 섬유화에 영향이 적은 연고나 크림 등의 의약외품으로는 쉽게 제거할 수 없습니다. 하지만 피부과에서는 냉동치료, 전기소작술, 레이저 수술 등으로 쉽게 제거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