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로 오렌지 효능 및 특성, 건강에 더 좋은 이유

모로 오렌지는 시칠리아에서 발생한 것으로 알려진 블러드 오렌지 일종으로, 극심한 낮과 밤 기온이 차이로 발생하는 안토시아닌이 풍부해 붉은색이 납니다. 또한, 카로티노이드와 하이드록시 신남산과 같은 피토케미컬이 풍부해 심혈관 건강과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모로 오렌지 효능 및 특성, 건강에 더 좋은 이유에 대해 알아봅니다.

 

모로 오렌지 효능 및 특성, 건강에 더 좋은 이유

 

모로 오렌지 효능 및 특성

 

모로 오렌지는 안토시아닌과 비타민 C가 풍부해져 지방산 대사 조절과 지방 세포 조직을 낮추는 효과가 있어, 체중조절과 면역력 향상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또한, 인슐린 저항성과 심혈관 질환, 지방 간 예방과 관리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모로실과 같은 보충제로 널리 사용됩니다.

 

목차
  1. 모로 오렌지 효능 및 특성
  2. 모로 오렌지 영양소
  3. 모로 오렌지 효능 및 좋은 이유
  4. 항산화 항염효과
  5. 면역력 강화
  6. 혈당 관리
  7. 뇌졸중 예방
  8. 다이어트 효과
  9. 모로 오렌지 섭취량과 주의점
  10. 모로 오렌지 주의점

 

모로 오렌지의 핵심 성분인 안토시아닌은 주요 재배 지역인 시칠리아의 특징적인 기후에서 생산량이 증가합니다. 하루 기온 차가 10°C 이상인 시칠리아 지역은, 안토시아닌 합성을 촉진하는 루비 유전자 다량 발현되기 때문에 시아니딘-3-글루코사이드(C3G) 생성을 촉진할 수 있습니다.

 

  • 모로 오렌지 영양소

모로 오렌지에는 안토시아닌과 베타카로틴, 라이코펜, 루틴, 헤스페리딘, 하이드록시 신남산, 쿠마르 산, 페놀산, 플라바논, 플라본, 플라보놀 배당체와 페놀류 등이 풍부합니다. 또한, 비타민 A, B, C, 칼슘, 칼륨, 철분, 인, 구리, 마그네슘, 아연, 식이 섬유도 많이 들어있습니다.

 

모로 오렌지 효능 및 좋은 이유

 

  • 항산화 항염효과

모로 오렌지에 풍부한 안토시아닌과 하이드록시 신남산 등 활성 성분은 시르투인과 같은 유전자 발현을 촉진해 장수 유전자를 활성화하고, 산화 스트레스와 만성 염증을 줄일 수 있습니다. 또한, 비타민 C도 풍부해 혈액순환을 촉진하고 면역 기능을 자극할 수 있습니다.

 

혈압을 재보는 젊은 여성

 

  • 면역력 강화

모로 오렌지에는 안토시아닌, 플라본 글리코시드, 비타민 C를 포함한 항산화제를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어 자유 라디칼을 중화하고 염증을 줄여 다양한 질병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또한, 혈액순환을 촉진하고 신진대사와 면역력 강화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혈당 관리

모로 오렌지는 저지방, 저칼로리 과일로 폴리페놀과 식이 섬유가 풍부해 혈당 수치를 낮추고, 당뇨병 위험을 줄이고 당뇨 합병증을 방지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특히, 안토시아닌과 같은 폴리페놀은 인슐린 민감도를 개선하고 혈당을 안정화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 뇌졸중 예방

모로 오렌지에는 다양한 플라보노이드와 정유 성분이 풍부해 혈류를 개선하고 뇌혈관 질환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최근 연구에 따르면 플라보노이드가 풍부한 음식을 충분히 섭취한 여성은 허혈성 뇌졸중 위험을 낮추는 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다이어트 효과

모로 오렌지는 안토시아닌과 비타민 C가 풍부하게 함유돼 있으며, 항산화, 항염증 및 지방 대사 경로 조절에 도움이 되는 시아니딘 3-글루코사이드가 풍부해 통해 비만 세포 크기를 줄여 체중 증가를 방지하고 체지방 축적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모로오렌지 및 모로실 보충제와 주스

 

모로 오렌지 섭취량과 주의점

모로 오렌지는 다른 오렌지와 유사하게 사용할 수 있지만 대부분 주스나 보충제 형태로 판매됩니다. 특히 모로실은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줄 수 있음'을 인정받았으며, 분말이나, 캡슐, 정제 등으로 판매되고 있는데 하루 권장섭취량은 400mg입니다.

 

  • 모로 오렌지 주의점

모로 오렌지는 산성도가 높으므로 위염이나 위산 역류 질환이 있는 사람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다양한 약물과 상호작용할 수 있으며 알레르기를 유발할 수 있으며, 기저 질환이 있거나 혈압이나 콜레스테롤 저하제, 베타 차단제 등을 복용하는 경우 전문의와 상담 후에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