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타민e가많은 음식 아몬드와 비타민e 작용

영양소 중 비타민 E를 섭취하면 항산화 작용으로 활성산소로 인한 세포 손상을 막아줄 뿐만 아니라 염증 감소, 혈소판 응집 억제, 혈관 확장, 면역 반응 향상 등의 효과가 있다. 비타민 E는 또한 피부의 세포 손상을 가져올 수 있는 유해 활성산소를 중화시키는 역할을 한다. 그런데 우리가 즐겨먹는 아몬드에 비타민E가 풍부하여 피부 미용에 탁월한 효능이 있다고 하며 철분과 칼슘이 풍부하여 건강에 매우 좋다는 것입니다. 아몬드는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한 견과류인지만 알았지 비타민E까지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는줄은 이번에야 알게 되었습니다. 아몬드에는 비타민E가 풍부하여 면역력 증진에 효능을 발휘 하며, 불포화지방산이 많이 들어있어 우리 몸에 안 좋은 중성지방과 혈청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며 혈관내 지방을 없애고 혈액이 잘 순환하도록 하여 심장질환, 혈관질환을 예방합니다.

 

비타민E, 비타민e가많은음식, 비타민e 합성, 비타민e섭취량, 비타민e음식


비타민 E는 세포, 조직이나 DNA를 손상할 수 있는 유해 활성산소를 중화시키며, 비타민E를 풍부하게 섭취 하게되면 건강에 좋을 뿐만 아니라 다양한 질병을 예방할수도 있습니다. 비타민E를 많이 함유하고 있는 아몬드는, 비타민E가 풍부한 음식으로 맛있게 먹을수도 있으며 영양을 보충하는 간식으로도 좋습니다. 비타민 E는 항산화제로써 활성산소로부터 세포를 보호하여 주기 때문에 피부의 노화를 예방하고 있으며, 건조한 피부에 수분을 보충하여 피부를 촉촉하게 유지시켜주는데 많은 도움을 주기도 합니다.

 


비타민 E는 지용성 비타민으로 세포막을 유지시키는 역할을 하여 세포막의 불포화지방산 사이에 존재하면서 불포화지방산의 과산화 작용이 진전되는 것을 막는 항산화제로 작용하고 있습니다. 항산화제 이론에 의하면, ‘비타민 E는 세포막과 다른 세포 안의 작은 구조물을 둘러싸고 있는 막에 모여 있으면서 막의 주요 구성 물질인 인지질이나 콜레스테롤과 접촉하게 되며, 비타민 E는 면역 기능, 특히 T 림프구 기능의 정상화에도 필요하고, 비타민 E의 요구량은 세포 내의 불포화지방산의 양과 상관관계가 있으며, 세포의 지방산 구성 성분은 식이지방의 종류와 양에 따라서 영향을 받는다’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비타민E, 비타민e가많은음식, 비타민e 합성, 비타민e섭취량, 비타민e음식


비타민 E는, 항산화 작용을 하기 때문에 다양한 암을 예방하고 치료하는 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항암요법에서 정상세포의 독성을 감소시켜 줍니다. 하지만 암을 예방하고 치료하는데 비타민 E의 사용에는 찬반 양론이 있습니다. 비타민 E는 백내장을 예방하고 운동 스트레스를 줄이며 상처의 치유를 촉진하고 흉터를 없애는 데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실제로 비타민 E를 충분히 섭취하면, 면역력이 증가하고, 비정상적인 염증 반응인, 자가면역 질환과 아토피성 피부염, 관절염 등의 증상들을 감소시키는 데 도움을 준다는 연구결과가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