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와 위궤양에 좋은 양배추, 양배추즙 효능

양배추즙 효능이 많이 알려져 양배추즙을 직접 내거나 구입하여 먹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많은곳에 좋은 효능이 좋은 양배추즙은 특히 위에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1940년, 미국의 의학박사 가네트체니기 실험을 통해, 양배추즙을 위궤양 치료에 이용하여 그 효과를 입증하면서 양배추즙의 효능이 알려지기 시작했습니다. 많은 채소가 그렇듯 양배추도 생으로 먹는 것이 좋습니다. 익히게 되면서 무기질과 단백질, 탄수화물 등이 많이 손실되고 유황 성분이 휘발성으로 변하여 맛까지 없어지게 됩니다. 또한 양배추의 클로로필과 비타민류도 열에 약해서 파괴되기 쉬운 성분입니다. 그러나 양배추는 데치거나 볶아서 먹는 것도 맛도 좋고 먹기도 좋아서 요리하여 먹는 경우가 많습니다. 섬유질과 비타민 U를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는 양배추즙은, 소화관 운동을 활발하게 하여서 배변을 용이하게 하여 다이어트에도 좋습니다.

 

양배추즙, 양배추 즙, 양배추즙효능, 양배추즙 효능, 양배추 효능


맛도좋고 영양많은 양배추는, 생으로 먹거나 갈아서 먹기도 하지만 즙으로 만들어 간단하게 섭취할 수 있도록 판매하고 있는 양배추즙 제품들도 많습니다. 신선한 양배추를 직접 즙으로 만들어 먹는것이 가장 효과적이지만 날마다 즙을 만들어 먹는 것이 번거롭고 쉽지는 않습니다. 양배추즙 처럼 담색채소를 즙으로 먹게되면, 백혈구의 활동을 활성화 시키게되고 종양 괴사 인자 의 분비를 촉진시켜 암을 예방하게 됩니다. 또한, 항산화 효능이 좋은, 베타카로틴과 비타민C, 등을 다량 함유하고 있습니다.

 


양배추즙의 풍부한 섬유질과 수분은, 체내에 쌓여 있는 노폐물과 지방 제거를 촉진하기도 합니다. 양배추즙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변비에 좋은 효과를 보이고 있으며, 각종 대장질환과 대장암 예방에도 효능이 좋습니다. 또한, 양배추에 풍부한 칼륨은 몸속 나트륨을 몸 밖으로 배출하는 효능이 있어, 혈압을 낮춰주어 고혈압과 혈관 질환을 예방 하여 줍니다. 양배추에는 성장발육에 도움을 되는 성분인, 라이신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어 성장기 어린이와 청소년들의 성장에 도움이 되는 식품입니다.

 

양배추즙, 양배추 즙, 양배추즙효능, 양배추즙 효능, 양배추 효능


또한 양배추즙에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는 칼슘은, 갱년기에 오기쉬운 골다공증 예방에 도움이 되고 있으며, 성장기 청소년들의 뼈 형성에도 도움이 됩니다. 양배추즙에는, 유전자 손상을 방지하는 클로로필을 함유하고 있으며, 셀레늄 성분까지 함유하고 있어, 스트레스를 줄여주어, 암 예방과 동맥경화를 예방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양배추를 손질할때는, 푸른 잎과 심을 잘라 버리고 있으나 이런 부분에 영양성분이 가장 많이 함유하고 있어 될수 있으면 버리지 않고 먹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