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치와 탈모가 생기는 이유와 예방

새치와 탈모가 생기는 이유는 정확히 밝혀지지 않고 있습니다. 새치와 탈모는 대부문이 유전적인 영향을 많이 지적하고 있으며 스트레스가 주된 원인으로 꼽히고 있습니다. 가족 중 새치가 많은 사람이 있거나 탈모가 심한 사람이 있다면 주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영양 부족화 극심한 스트레스로 인하여 머리카락으로 가야 할 영양 공급이 부족해지면 멜라닌 색소가 일시적으로 감소하면서 우리몸에서 털을 생성하는 기관에서 모낭의 색소 세포가 노화하여 새치가 생기기도 합니다. 그러나 새치가 생긴다고 노화를 크게 걱정할 필요는 없습니다. 새치는 전체적인 신체 노화와는 별개로 몇몇 모낭의 색소 세포에서만 노화가 일어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탈모의 원인도 매우 다양하여 대머리의 발생에는 유전적 원인과 남성 호르몬인 안드로겐을 탈모의 중요한 인자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새치와 탈모, 새치, 탈모, 탈모예방, 탈모치로, 탈모방지, 탈모식단


탈모는 남성뿐 아니라 여성에게도 자주 발생하며, 여성들의 탈모에서도 일부는 남성 탈모원인과 같은 경로로 일어나는 것으로 추정하고 있으나 임상적으로 차이가 있는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그중 원형 탈모증은, 자가 면역 질환으로 여기고 있으며, 휴지기 탈모증은, 내분비 질환과 영양 결핍, 약물, 출산, 발열, 수술 등의, 신체적 정신적인 스트레스후에 발생하는 일시적인 탈모 증으로 모발의 일부가 생장 기간을 다 채우지 못하고 휴지기 상태로 이행하여 탈락되어 발생 하는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새치와 탈모가 최근에 와서는 식생활의 변화 등으로 인하여 유전적인 탈모나 가족력이 없이도 많이 발생할 수 있으며, 정확한 원인에 대해서는 전문가의 진료를 보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부모나 가족중에는 새치가 없었는데도 눈에 띄게 새치가 많다면 스트레스성 새치일수도 있지만, 질병 때문일 수도 있기 때문에 진료를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질병중에는, 당뇨병과 갑상선계질환이 새치를 유발하기도 합니다. 또한, 악성빈혈로 인하여 비타민 B12가 부족 하여도 멜라닌 생성 세포에 혼란이 올 수 있으며, 백반증이 있을 경우에도 멜라닌 세포의 수와 기능이 감소하여 새치가 날 수 있습니다.

 

새치와 탈모, 새치, 탈모, 탈모예방, 탈모치로, 탈모방지, 탈모식단


새치를 예방하는 확실한 방법은 없지만 뽑는 것은 좋지 않으며, 탈모 예방과 마찬가지로 두피의 혈액순환이 잘 되게 하는 것이 좋습니다. 손가락이나 빗등을 이용하여 두피 마사지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머리에 필요한, 철분이나 아연 등의 미네랄 성분이 함유된 식품과 블랙 푸드를 먹는 것도 좋습니다. 견과류와 호두에는 리놀레산 성분이 풍부하여 모발 형성을 돕고 검은 깨와 검은콩은 단백질을 공급하고, 탈모 치료와 새치 예방의 효능이 있습니다. 다시마도 케라틴 형성에 도움을주어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