곤약쌀은 곤약을 쌀 형태로 가공한 쌀

곤약쌀은 곤약을 쌀 형태로 가공 건조하여 타피오카 가루와 감자 전분을 섞어 쌀 모양으로 만든 것을 말 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만든 곤약쌀은 칼로리가 낮으면서 포만감이 높아 다이어트에 좋은 효능이 있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보통 백미는 100g 기준으로 168kcal 이지만, 제품에 따라 약간의 차이는 있지만, 곤약쌀에는 68~99kcal 정도로, 백미의 정반 정도 수준의 칼로리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또한 곤약쌀에는 식이섬유를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으며, 곤약이 빨리 팽창하는 특성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흰 쌀밥을 먹었을 때보다 빨리 포만감을 느낄 수 있어 적게 먹어도 포만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곤약쌀, 곤약 쌀, 곤약쌀 다이어트, 곤약쌀다이어트, 곤약밥 곤약 다이어트


곤약쌀을 만드는 재료인 구약감자에 있는 탄수화물을 가공해하여 만든 곤약쌀은 90% 이상이 수분으로 이뤄져 있어 다이어트 식품으로 인기가 좋으며 안성맞춤입니다. 곤약쌀에 함유하고있는 글루코만난 성분은 수분과 식이섬유가 많아 다이어트뿐만 아니라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데도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특히 다이어트로 인한 변비에 시달리는 환자들에게는 장내 이물질을 흡착하여 배출하는 효과가 있어 더욱 좋습니다.

 


보통, 곤약은 면이나 묵 형태로 만들어져 판매되고 있으며 그렇게 먹는 경우가 대부분이던 것이 사실입니다. 그러나 최근 곤약을 쌀 형태로 가공하여 건조한 곤약쌀이 만들어져 나오면서 많은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 곤약쌀은 밥을 지을 때 일반 쌀과 함께 섞어 먹으면 되기 때문에 편하게 섭취 할 수 도 있습니다. 일반 밥 지을 때와 마찬가지로 일반쌀에 같은양의 곤약쌀을 섞어 씻어 평상시처럼 밥을 하면 됩니다.

 

곤약쌀, 곤약 쌀, 곤약쌀 다이어트, 곤약쌀다이어트, 곤약밥 곤약 다이어트


곤약쌀을 섞은밥은 일반밥과 거의 비슷한 식감을 느끼면서도 칼로리는 절반으로 줄일 수 있습니다. 건강을 더욱 생각하신다면, 백미 대신에 현미를 이용하면 건강에 더 좋습니다. 그러나 100% 곤약쌀로만 밥을 짓는 경우에는, 곤약 특유의 비린내가 날 수 있으므로, 약간의 맛간장을 추가하여 밥을 지어주는 것이 좋은 것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작년부터 판매되기 시작한 곤약쌀은 점차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여 판매량도 점차 증가하고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