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링가(Moringa) 분말 성분과 효능

모링가(Moringa) 분말은 당뇨에 좋은 아연을 비롯한 8종의 필수 아미노산과 36가지 항암물질, 46가지 항산화 성분, 각종 비타민까지 다양하게 함유하고 있습니다. 모링가(Moringa)의 아연 함유량은 100g1.58mg으로 채소 중 가장 많은 양의 아연을 가지고 있으며, 아연은 췌장의 베타세포를 복원하고 인슐린 수용체를 활성화 하는 역할을 해서 혈당을 떨어뜨리고 당뇨를 완화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92가지 영양소와, 항염증, 항산화성분 등 영양소와 효능도 다양합니다. 특히 우리 인체에서 스스로 생성하지 못하는 9가지 필수 아미노산중, 엽산과 칼슘, 칼륨, 비타민C와 같은 면역력을 높여주는 항산화물질도 풍부하여 피로 회복에도 좋습니다. 모링가(Moringa)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는 아연은 당뇨 뿐 아니라 성기능 개선과 고혈압, 갱년기 증상, 간 해독에도 좋은 효능이 있습니다.

 

모링가분말, 모링가 분말, moringa, 모링가, 모링가나무, moringa 효능, moringa oil, moringa 오일


모링가(Moringa)는 불로장생의 나무라는 별명을 갖고 있으며 세계에서 영양분이 가장 풍부한 나무로 알려져 있으며, 기적의 나무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모링가(Moringa) 나무는 당뇨와 고혈압, 변비, 빈혈, 골다공증 같은 질병을 다스리고 간 기능과 성기능 강화, 항암효과 등이 있다고 인도 전통 의학 서적인'아유르베다'(AYURVEDADA)에 기록되어 있습니다. 특히, 모링가(Moringa)에는 비타민C가 오랜지의 7, 비타민B2가 정어리의 50, 비타민E가 브로콜리의 11, 철분이 시금치의 25, 칼슘이 우유의 4배에 달하고 있어 많은 나라에서 연구가 계속되고 있습니다.

 


강황에 이어 인도의 차세대 슈퍼푸드로 인정받고 있는 모링가(Moringa), 영양성분이 다양할 뿐 아니라 당뇨에 좋다고 알려지면서 한국에서도 건강 기능 식품으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보통 모링가(Moringa)는 나무 잎을 날 것으로 먹기도 하지만 주로 가루로 만들어 사용하며, 에너지 드링크, 차 등으로 섭취하고 있습니다. 인도와 태국, 필리핀 등 동남아지역에서 많이 생산되는 모링가(Moringa)의 효능이 소비자들의 관심을 끌면서, 최근에는 국내에서도 연구와 재배가 활발해 지고 있습니다. 모링가(Moringa)는 나뭇잎과 열매는 물론이며 전체를 먹을 수 있는 수종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모링가분말, 모링가 분말, moringa, 모링가, 모링가나무, moringa 효능, moringa oil, moringa 오일


모링가(Moringa) 꽃은 인도에서는 주로 요리에 넣어 먹으며 버섯과 비슷한 맛을 내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모링가(Moringa)말린 꽃은 향료로 사용하기도 하며, 모링가(Moringa)뿌리는, 특유의 알싸한 향이 있어 말린 겨자 맛과 비슷하여, 인도에서는 향신료로 사용되기도 합니다. 모링가(Moringa) 뿌리는, 이뇨작용을 도와 불순물을 제거하는 효능이 좋아서 디톡스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특히 모링가(Moringa) 열매는 맛이 좋아 다양한 요리에 소스로도 활용되고 있습니다. 또한 모링가 씨에는, 글루코사민을 비롯한 생리활성물질을 포함하고 있어, 간 기능을 보호하고 암세포의 세포자살과 증식억제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