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기자는, 가격도 저렴한 '구기자가루'로~

구기자는, 손이 더가지만 가격도 저렴한 '구기자가루'로 편하게 먹을수도 있습니다. 한방에서도 구기자가루는 하수오, 인삼과 더불어 3대 명약으로 꼽히고 있는 약재입니다. 항산화 효소가 다량 함유되어있어 체내 활성 산소를 제거해 주고 노폐물을 배출하는데 도움을 주는 식품이기도 합니다. 또한, 베타인이 풍부하여 지방간을 예방하여 간을 건강하게 할 뿐 아니라, 다양한 비타민과 루틴 성분을 함유하고 있어 혈관을 튼튼하게 하고 면역력을 높여주는 식품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건조한 피부를 촉촉하게 만들어주며 피부미용에도 좋은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어 여성들과 젊은층에서 인기가 높습니다. 특히 봄에 채취한 구기순은 천정초라 불리고 있으며, 간기능 보호와 동맥경화, 고혈압 예방에도 좋은 효능이 있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구기순은 쓰면서도 단 맛이 나며 서늘한 맛까지 더해져 찾는 이들이 점차 많아지고 있습니다.

 

goji berry, 구기자가루 가격, 구기자 가격, 구기자, 청양구기자가루, 구기자성분 ,구기자가루


구기자는 신체의 원기를 회복시켜 주고 정기를 북돋아 주는 대표적인 자양강장제로 알려져 있으며, 잎과 열매에는 비타민 A와 B1, B2, C를 비롯하여 칼슘과 인, 철, 단백질, 타닌, 미네랄 등을 많이 함유하고 있습니다. 구기자를 식용과 약용으로 쓸 때는 잎과 열매, 뿌리등 거의 모든 부위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구기자 잎은 끓은 물에 살짝 데쳐서 나물로도 무쳐 먹고 있으나, 위장이 약하거나 설사를 자주 하는 사람은 먹지 않아야 합니다. 민간에서 치통에는, 구기자 뿌리 한 줌에 식초를 넣고 달여서 먹었으며, 눈이 아플 때는, 열매를 달인 물로 눈을 씻어 치료하였다고 합니다.

 


구기자의 복용방법은 형태에 따라서 달리 할 수 있습니다. 말려서 차로 끓여먹거나 구기자가루로 만들어 먹는 방법이 있습니다. 보통은 구입하여 섭취하고 있는 데 질 좋은 구기자를 저렴하게 구입하여 섭취할수 있습니다. 구기자 가루는 가루를 직접 섭취할수도 있으며, 단맛이 강하기 때문에 가루를 직접 먹기에도 전혀 문제가 없습니다. 달짝지근한 맛 때문에 아이들도 거부감 없이 먹을수 있으며, 실제로 구기자를 찾는 사람들중 상당수가 건초가 아닌 분말 형태로 된 제품들을 찾는 경우가 많습니다.

 

goji berry, 구기자가루 가격, 구기자 가격, 구기자, 청양구기자가루, 구기자성분 ,구기자가루


말린 구기자나 구기자가루는 효과 면에서도 별반 차이가 없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차로 끓여 먹을 경우에는, 물 2리터에 말린 건구기자 40g 정도를 넣고 끓이면 되고, 최소 한 시간 이상은 끓이는 게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20~30분 정도 끓여서는 제대로 우러나지가 않아서 좋은 효과를 보기가 어렵다고 합니다. 그러나 구기자가루는 따로 우려내거나 끓이실 필요 없이 그대로 드실 수 있습니다. 작은 티스푼으로 한 스푼씩 하루 2~3번 정도 섭취하며, 따뜻한 물에 타서 드시거나, 취향에 따라 요구르트 등에 섞어 먹어도 좋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