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메가3(omega 3)가 고혈압(hypertension)에도 효능 좋아!

오메가3(omega 3)가 고혈압(hypertension)에 좋은 효능이 있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으나, 고혈압은 뚜렷한 초기 증상이 없고 정확한 발병원인을 알수가 없어 평소 생활 습관이 매우 중요합니다. 또한, 실제 혈압을 측정해보지 않고는 고혈압(hypertension)인지를 알 수 없어 꾸준히 체크하고 건강검진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알려진 고혈압(hypertension) 발병원인은, 가족 내력과 비만, 나트륨의 과다 섭취나 술과 흡연, 스트레스, 운동부족 등이 고혈압(hypertension)과 관련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고혈압(hypertension)을 낮추는 법을 찾는다면, 최대한 저염식으로 바꾸어 가야하며, 당분이 높은 음식들도 피해야 할 것 입니다. 또한, 시금치와 감자 등 채소와 현미, 제철과일 등 식이섬유가 풍부한 음식과 고등어, 참치, 꽁치 등, 오메가3(omega 3)가 풍부한 등푸른 생선을 자주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오메가3(omega 3)가 고혈압(hypertension)에도 효능 좋아!


고혈압(hypertension), 금주와 금연은 필수이며 틈틈이 운동을 하는 등의 생활 습관 개선이 필요합니다. 고혈압(hypertension) 때문에 약을 먹고 있는 많은 사람들이 고혈압(hypertension) 약은 한번 먹으면 평생 끊을 수 없다는 말이 있어 약 먹는 것을 주저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생활 습관을 개선하고 꾸준히 건강 관리를 한다면 약을 줄이거나 끊을 수도 있지만, 대부분 사람들이 식단 개선과 꾸준한 운동을 하는 것이 힘들어 포기하기 때문에 평생 약을 복용하게 되는 것입니다.

 


혈액순환을 돕고 고혈압(hypertension) 예방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오메가3(omega 3), 혈액순환 관련해서 미국심장학회, 미국 국립보건연구소, 세계 보건기구, 캐나다 보건성 등에서 공식적으로 섭취하기를 권장하는 성분입니다. 오메가3(omega 3)는 등 푸른 생선과 견과류에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등 푸른 생선이나 견과류등은 일반적인 식단에서 잘 챙겨먹기가 힘든 식품이기 때문에 따로 챙겨먹어여 하며, 그것이 힘들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혈액순환개선제나 관련 영양제 등으로 보충하고 있습니다.

 


고혈압(hypertension), 뇌혈관계질환과 심혈관계질환, 신장질환, 망막질환 등의 고혈압(hypertension) 합병증을 유발 할 수 있습니다. 또한, 협심증이나 심근경색과 같은 심혈관계질환은 심근에 손상을 주어 심부전으로 발전할 수도 있습니다. 심부전은 심장 관련 사망 원인 중에서도 40~50% 정도를 차지할 정도로 무서운 합병증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뇌경색, 뇌졸증 같은 뇌혈관계질환은 생명의 위협과 더불어 신경학적인 장애를 초래하고 본인뿐만 아니라 가족과 주변 사람들까지도 힘들게 합니다.

 

omega 3, 고혈압 증상, 혈압 낮추는 방법, 혈압 수치, 고혈압 수치, hypertension, blood pressure, 오메가 3


고혈압(hypertension)은 또 신장에도 영향을 주어 만성신부전이 발생하게 되면 신장의 기능이 떨어지고 심각한 경우 신장 이식이 필요한 말기 신부전으로 진행될 수 있을 뿐 아니라 만성신부전증이 동반되면 심혈관계질환의 위험도 높아지기도 합니다. 또한 고혈압(hypertension)은 정상 혈관내피세포에 지속적인 스트레스를 주기 때문에 혈관내피세포의 손상과 함께 정상 내피세포의 기능을 억제하여 혈관 내 혈전이 잘 생기게 함으로써 동맥경화의 발생을 높이기도 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