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마토 주스 다이어트로 다이어트 효과

토마토 주스 다이어트로 다이어트 효과

토마토 주스 다이어트로 다이어트 하는 사람들이 많지만, 토마토는 생으로 그냥 먹어도 좋고, 끓는 물에 살짝 데치거나 기름에 한번 볶게 되면, 토마토에 포함되어 있는 좋은 영양성분들을 고스란히 섭취할 수 있습니다. 붉은색 토마토에 함유되어 있는 루틴 성분은, 모세혈관을 튼튼하게 하고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 주며 혈액순환을 도와주기 때문에, 고혈압과 동맥경화와 같은 성인병에 좋기 때문에 다이어트에도 좋지만 건강까지 좋게 하는 식품입니다.

 

토마토 주스 다이어트, 토마토 다이어트, 토마토


토마토 주스 다이어트에 사용될 토마토를 고를 때는, 껍질이 탄력이 있고 광택이 나며, 단단하고 무거운 것이 좋습니다. 덜 익은 토마토는 독성이 있기 때문에 빨갛게 잘 익은 것을 골라야 하며, 푸른빛이 나는 토마토는 상온에서 완전히 익혀 먹는 것이 좋습니다. 덜 익은 토마토에는 감자 싹에 있는 독성 성분과 같은 솔라닌이 있기 때문에 복통이나 설사를 유발할 수 잇기 때문입니다.

 


토마토 효과적으로 먹는법

토마토는 빨간 색깔을 내는 리코펜 성분이 건강에 좋은 항산화 물질로, 각종 질병의 예방과 노화 방지에 탁월한 효과가 있습니다. 리코펜은 열을 가하면 체내 흡수율이 높아지기 때문에 끓는 물에 살짝 익히거나 올리브유에 볶아 먹으면 토마토를 생으로 먹는 것보다 더 많은 영양분을 섭취할 수 있게 됩니다.

 

토마토 주스 다이어트, 토마토 다이어트, 토마토


토마토 주스 다이어트에 사용될 올리브유는 올리브 열매에서 채취한 식물성 기름이기 때문에 오메가3가 많은 생선 기름과 함께 우리 몸에 좋은 지방으로 꼽히고 있습니다. 올리브유에 있는 불포화지방산인 올레산은 몸에 해로운 LDL 콜레스테롤을 연소시키고, 산화를 막아 주기 때문에, 혈관과 심장을 보호하며, 몸에 이로운 HDL 콜레스테롤의 효율을 높여 주기도 합니다.

 


또한 올리브유에 함유된 폴리페놀은 항산화 효능이 좋아, 암과 심장병을 예방하며, 산패 속도가 지방 중에서 가장 느리기 때문에 안전한 지방이기도 합니다. 이런 올리브유를 토마토 주스에 넣어 디톡스 주스를 만드는 것입니다. 토마토 주스 다이어트에 사용되는 토마토는, 생으로도 많이 먹고 있지만, 익혀 먹어도 좋기 때문에 각종 요리에도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토마토 주스 다이어트, 토마토 다이어트, 토마토


토마토 주스 만드는법

토마토 주스 다이어트에 사용될 토마토 올리브유 주스 만드는 법은, 토마토를 잘 씻은 후, 열십자로 칼집을 낸 다음 끓는 물에 살짝 데쳐 냅니다. 칼집을 낸 곳부터 껍질을 벗겨내 주스의 목넘김을 부드럽게 만든 토마토를 믹서로 갈아주면 됩니다. 컵에 따른 후에 올리브유를 한 숟가락 넣어 먹어도 좋지만 식성에 따라서 올리고당과 같은 첨가물을 넣어도 좋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