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호박은 칼로리가 낮아 다이어트 식품으로 좋아!

단호박은 칼로리가 낮아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좋습니다. 단호박은 유명 걸 그룹 가수들이 다이어트 식품으로 단호박을 먹고 있는 것으로 방송을 통해 소개되면서 더 많은 관심을 끌고 있습니다. 단호박은 당도가 높아 달콤한 맛이 나면서도 각종 비타민과 무기질이 풍부하여 세계적으로 많은 지역에서 건강식품으로 각광 받고 있는 식품이기도 합니다. 또한 특유의 진한 풍미가 있어 다른 식재료의 맛을 상승시켜 주기도 하며 포만감이 높은 식재료로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단호박은 칼로리가 낮아 다이어트 식품으로 좋아!


단호박이 다이어트에 좋은 것은 함유되어 있는 성분과 칼로리만 보도라도 잘 알 수 있습니다. 단호박은, 100g30kcal 정도의 비교적 낮은 칼로리 식품이기도 하지만, 흰 쌀밥에 비해서 탄수화물 함량도 1/5 정도 밖에 되지 않기 때문에 단호박이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제격이라고 할 수 있는 것입니다.

 


단호박은 달콤하면서도 영양가가 풍부하기 때문에 간식이나 식사대용으로 두루 활용하기에도 부족함이 없습니다. 단호박 뿐만 아니라 많은 종류의 호박은 몸의 부기를 빼주기도 하며 피부 미용과 피로회복, 위염을 예방해 주기도 합니다. 호박 특유의 옅은 주황색은 보기만 해도 식욕을 돋아주는 식품이기도 합니다.

 

단호박은 칼로리가 낮아 다이어트 식품으로 좋아!


호박의 많은 효능 중에서도 가장 먼저 떠오르는 효과는 부기를 빼주는 효능입니다. 예로부터 산후에 몸에 부기가 있을 때는 호박을 달여 먹곤 했으며, 이는 호박에 들어 있는 베타카로틴 성분의 효과 때문입니다. 호박을 통해서 베타카로틴을 섭취하게 되면, 베타카로틴은 인체 내에서 비타민A로 만들어져 부종을 빼주고 피부 미용에도 좋은 효과를 보이고 있습니다.

 


단호박의 섭취를 통해 인체에서 합성되는 비타민A는 우리 몸에서 매우 중요한 영양소 중 하나로, 지나친 스트레스나 무분별한 음주로 인해 간에 무리가 가게 되면 우리 몸에서는 비타민A가 부족해지 되지만, 단호박을 먹게 되면, 단호박에 많은 비타민A의 전구체인 베타카로틴이 풍부하여 간 기능을 회복시키는 데 좋은 효과를 보이게 됩니다.

 

단호박은 칼로리가 낮아 다이어트 식품으로 좋아!


이처럼 호박이나 단호박에는 좋은 영양 성분과 다양한 효능이 있으면서도, 다이어트 효과까지 좋아서, 많은 사람들이 즐겨 찾고 있지만 대부분 호박씨는 버리는 경향이 있습니다. 하지만 호박씨에도 좋은 영양 성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호박씨에는 단백질과 비타민, 칼슘, 불포화지방산이 함유되어 있어, 콜레스테롤을 낮춰주고 혈액순환에도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