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스틱검, 매스틱 가루 효능

매스틱검, 매스틱 가루 효능

매스틱 검은 그리스 키오스 섬에서 자생하는 매스틱 나무에서 추출하는 나무수액을 말하고 있으며 대부분 매스틱가루가 많이 판매되고 있습니다. 매스틱 검은, 1년 중 채취할 수 있는 기간이 1번밖에 없으며, 더구나 50년이 지나서야 1년에 150~180g 정도를 얻을 수 있을 정도로 귀한 원료로써 그리스 에서는 500년 전부터 이용해 왔던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매스틱, 매스틱검, 매스틱효능, 매스틱가루, 매스틱분말



매스틱 검 효능 위염

매스틱 검은 여러 성분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대표적인 성분으로는 폴리메르, 에센셸오일, 매스틱오일, 테르펜산, 피토스테롤, 폴리페놀 분자 등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매스틱검은 위에 좋은 효능이 있으며, 매스틱검에 대한 한국 위장병학회지에 발표된 한 임상에서도 헬리코박터균에 의한 위염 임상에 90일간 매스틱을 사용한 그룹에서 위염에 큰 효과를 보여준 사례가 있었던 것으로 밝히고 있습니다.


매스틱 검 효능

키오스 섬에서만 채취되는 것으로 알려진 매스틱 검은 고대로부터 위장을 비롯한 위와 관련된 장기들의 염증과 통증, 위장장애, 소화불량, 복통, 위궤양을 치유하는 강력한 자연의 선물로 알려져 왔습니다. 이 같은 매스틱검에 대한 효능에 대해 현대에 와서 과학적인 연구가 진행되면서, 헬리코박터와 관련된 위염증상에 좋은 식품으로 밝혀지고 있습니다.


매스틱, 매스틱검, 매스틱효능, 매스틱가루, 매스틱분말


매스틱 검 효능, 위궤양

또한, 1984년 이라크 모술대학교에서 실시한 임상연구에서는, 십이지장 궤양이나 위장질환 확진을 받은 사람들에게 매스틱검을 투여한 실험 결과, 70%에서 궤양이 치유됐으며, 부작용도 없었던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일본에서도 비슷한 실험을 통해, 위궤양 환자에게 2개월 동안 매스틱 검을 사용한 결과, 위궤양이 모두 완치됐을 뿐만 아니라, 부작용 또한 없었던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매스틱 검 연구 결과

이처럼 많은 전문가들의 연구를 통해, 정기적이고 꾸준한 매스틱 검 섭취가 위암이나 위염을 예방하고 치료 할 수 있는 것으로 밝혀지고 있으며, 수많은 연구 결과에서는 매스틱이 천연 항산화 효능과 소화기계통의 장애와 궤양을 완화시켜 준다는 것이 밝혀져 있습니다. 때문에 위염증상과 역류성식도염 증상을 흔하게 겪고 있는 현대인들 사이에서 매스틱검에 대한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매스틱, 매스틱검, 매스틱효능, 매스틱가루, 매스틱분말


매스틱가루, 가격

매스틱검은, 매스틱 오일이나 매스틱검 가루 등으로 판매되고 있으며 매스틱오일은 고가일 뿐만 아니라 대부분 직구로 구입할 수 있습니다. 때문에 저렴하면서도 쉽게 구입할 수 있는 매스틱검 가루를 구입하여 섭취하고 있습니다. 매스틱분말은 이마트에서 100g, 10200원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매스틱검은 11회섭취하며, 1회 섭취분량은 2티스푼(10g)을 물이나 우유, 요거트 등에 타서 먹으면 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