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래김 효능, 흡연자에게 파래가 좋은 이유

파래김 효능, 흡연자에게 파래가 좋은 이유

파래는 해조류 중 항산화 효과가 가장 뛰어난 식품이다. 파래는 우리가 즐겨먹는 해조류 중에서도 항산화, 항노화 효과를 가진 폴리페놀 성분이 가장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식품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 파래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폴리페놀 성분은 각종 세균을 제거하고, 치주염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어 잇몸을 튼튼하게 하는 효능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파래김 효능, 흡연자에게 파래가 좋은 이유



파래는 영양이 풍부하고 많은 효능을 가지고 있으면서도 즐겨먹는 사람들은 한정되어 있습니다, 파래는 무침으로 먹기도 하지만 김과 섞어 파래김을 만들기도 합니다. 하지만 파래는 연구를 통해서도 많은 효능들이 밝혀지고 있습니다. 파래는 염증인자를 억제하는 효과가 우수하고, 각질세포를 통한 세포독성 실험에서도 무해한 것으로 밝혀졌으며, 여드름과 아토피성 피부질환을 개선하는 데 효능이 있는 것으로 밝혀지고 있습니다.


파래, 파래김, 파래김효능, 파래효능,



뿐만 아니라 파래김이 니코틴을 중화하는 것은 물론이며 미네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뼈와 치아를 튼튼하게 하는 효능이 있다는 연구 결과가 나오기도 했습니다. 전라남도 해양바이오연구원에서는, ‘파래김은 파래에 함유된 좋은 영양 성분으로 인해 맛과 영양 면에서 뛰어난 식품이라고 밝히며, 검정 김과 파래김은 콜레스테롤 저하로 뇌졸중 등 심혈관계 질환 예방 효과가 있는 공통점이 있지만, 파래김이 더 우수하다고 설명하고 있습니다.


김은 재래김과 돌김, 파래김 등 가공하는 재료와 방법에 따라서 200여 가지의 종류에 이를 정도로 다양합니다. 특히 재래김은, 다이어트와 변비, 동맥경화, 고혈압 등에 효능이 있으며, 돌김은 재래 김과는 달리 조직이 듬성듬성하게 생겼습니다. 파래김은 홍조류 김과 녹조류인 파래를 섞어서 만든 김으로, 기름에 재워서 구워먹으면 독특한 향이있어 맛이 좋고 효능이 많습니다.


파래, 파래김, 파래효능, 파래요리



김만을 모아 만든 검정 김은, 비타민 A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으며, 함량도 당근의 3, 시금치의 8배에 이르기 때문에, 눈에 좋은 식품일 뿐만 아니라 피부노화를 예방하고, 위암과 폐암, 대장암 등 각종 암 예방에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파래 김은, 칼슘과 칼륨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으며 미네랄 성분이 검정김에 비해 풍부하여, 뼈와 치아, 골다공증 예방은 물론이며, 담배의 니코틴을 중화시켜 주는 효능이 있는 것으로 밝혀져 있습니다.


파래, 파래김, 파래김효능, 파래효능, 파래요리



특히 파래 중에서도 창자파래의 경우에는 항산화물질인 베타카로틴 함량이 100g17260ug으로, 베타카로틴의 보고라고 할 수 있는 당근에 함유되어 있는 베타카로틴보다 2배 이상 높은 함량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베타카로틴은 체내에서 필요한 양만큼 비타민A로 변하게 되며, 나머지는 축적되게 되며, 축적된 베타카로틴은 폐암과 심장 질환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어서 흡연자에게 파래를 권하는 것입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