찐고구마 효능 및 군고구마 칼로리 비교!

찐고구마 효능 및 군고구마 칼로리 비교

고구마는 칼로리가 비교적 낮은 식품이면서도 포만감을 쉽게 얻을 수 있어 다이어트에 좋은 식품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고구마 칼로리는 찐 고구마, 구운 고구마, 생고구마로 조금씩 다른데 고구마 칼로리를 각각 100g으로 살펴보면, 생고구마 칼로리는 111Kcal, 찐 고구마 칼로리는 111Kcal, 군고구마 칼로리는 141Kcal로 다른 음식에 비해서 비교적 낮아서 칼로리는 낮으면서도 포만감도 쉽게 느낄 수 있어 다이어트에 좋습니다.


찐고구마 효능 및 군고구마 칼로리 비교!



고구마는 혈당 지수도 낮아 당뇨병에도 좋습니다. 고구마의 혈당 지수는 55인데 이는 감자보다도 낮은 수치입니다. 식품의 혈당 지수는 음식이 소화되는 과정에서 포도당으로 전환되는 시간을 표시한 수치를 말하며, 칼로리에 상관없이 혈당 지수가 높은 음식을 자주 섭취하게 되면 체중이 증가하게 됩니다. 그러나 고구마는 혈당지수가 낮고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변비에도 좋을 뿐만 아니라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혈압까지 내려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삶은고구마효능, 찐고구마, 찐고구마효능, 찐고구마칼로리, 삶은고구마칼로리



고구마는 혈당지구가 낮은 식품이면서도, 비타민A와 비타민B1, B2, C, E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노화를 늦춰주고, 피부 미용에도 좋습니다. 뿐만 아니라 고구마속에는 항산화 물질인 베타카로틴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암세포를 억제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대장암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그러나 야식으로 고구마를 먹게 되면 당이 몸 안에 축척되어 소화흡수가 어려워지게 되어 야식으로는 적합하지 않습니다.


겨울철 단골 간식인 붕어빵이나 호빵 등 칼로리 높은 음식은, 다이어트를 위해서는 섭취에 주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다이어트 식품이면서도 겨울철 대표 간식인 고구마도 너무 많이 먹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겨울철 긴 밤에 출출할 때는, 따뜻한 물이나 녹차 등을 자주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더구나 달달한 군고구마는 과식하기 쉽습니다.


삶은고구마효능, 군고구마, 찐고구마, 찐고구마효능, 찐고구마칼로리, 삶은고구마칼로리, 고구마



군고구마가 찐 고구마보다 더 달게 느껴지데 는 원인이 따로 있습니다. 군고구마는 굽는 과정에서 수분이 많이 증발하게 되고, 이로 인해서 당 밀도가 더욱 높아지게 되어 더욱 달게 느껴지게 됩니다. 반면에 찐 고구마는, 찌는 과정에서 수분 함량이 높아지기 때문에 당 밀도가 낮아지게 되면서 단맛이 덜 나게 됩니다. 군고구마 또한 열이 서서히 가해지면서 수분이 증발되어 단맛을 강하게 나타나게 됩니다.


삶은고구마효능, 군고구마, 찐고구마, 찐고구마효능, 찐고구마칼로리



고구마는 달달하고 맛이 좋아 계속해서 손이 갈수 있습니다. 고구마는 칼로리가 낮지 않은 식품이기 때문에 간식으로는 하루 1~2개만 먹는 것이 좋습니다. 뿐만 아니라 군고구마는, 칼로리가 더 높기 때문에 주의해야 합니다. 때문에 너무 많이 먹지 말아야하며 야식보다는 낮에 먹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고구마의 강한 단맛이 위 점막을 자극하여, 속 쓰림이 나타날 수 있어, 소화가 잘 안되거나 당뇨 환자는 더욱 주의해야 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