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채 다이어트, ‘채식위주식단‘은? 아름답게 살빼기!

야채로, 채식위주식단으로 다이어트를 하시느분은 아침은 야채 샐러드나 과일을 주로 드시고 , 점심은 샐러드 전문점을 이용하며, 저녁은 야채 중심의 요리로 배를 채우는, 야채중심 식사가 요즘 젊은 여성들이 주로 이용하는 식단이라 합니다. 살을 빼고 아름다워지고 싶거나, 건강하게 살고 싶은 마음에 야채중심의 식사로 식단을 꾸며가고 있지만, 엄밀히 따져보면 매우 위험한 식단이라 꼬집어 말합니다. 야채를 섭취하여 비타민이나, 미네랄은 많이 섭취할수도 있지만 , 식단에서 가장 중요하다고 할 수 있는 단백질은 전혀 섭취할 길이 없는 식단이라 말할수 있습니다.


 

에너지원이라 할 수 있는 지방과, 탄수화물도 많이 부족할수 있습니다. 이런식단을 계속 유지하면, 쉽게 피곤하고 활력이 없으며, 피부의 탄력마져 잃게되는 결과를 맞이하게 됩니다. 더구나, 심한경우에는, 빈혈에 생리분순까지 겹치게되는 불상사를 초래하게 됩니다. 그럼에도, 이뻐지고 살을 빼고싶다는 욕심 때문에 야채중심의 채식을 위주로한 식사를 하지만 이런 식단으로 모든사람들이 다 살이 빠지는 것은 아니랍니다. 오히려, 살이 빠지기 보다는 전보다 더 찌는경우도 올수가 있습니다.

 


빠지기는 커녕 찌는 원인으로는, 야채 중심의 식사에 서 빠지지않는 과일에서 원인을 찾을 수 있습니다. 과일에는 많은 당질이 함유되어 있어서. 살이 빠지지않고 오히려 찔수도 있다는것입니다. 케이크나 초콜릿처럼 당질을 직접 섭취하지 않더라도 과일을 많이 먹으면 살이찌게 되어 있습니다. 사진에서도 종종 보지만, 미국 같은 선진국에서도 많은 채식주의자들이 채식만 하고도 모두 날씬하지 않고 살찐 사람이 상당히 많은것도 이런 연유 때문인 것입니다. 육류나 과자만 먹지 않는다고 살이 빠진다는 것은 근거도 없는 헛 소문이며, 낭설일 뿐입니다.


 

채식위주 식단으로도 살을 빼지 못한다면 어떻게 살을 뺄수있을까요? 실천하는 것이 어렵지만, 방법은 있습니다. 먼저, 단백질과, 탄수화물, 비타민을 충분히 섭취할 수 있는 균형있는 식사를 해야 합니다. 그리고, 하루의 섭취하는 칼로리를 억제하고 지방질의 섭취를 전체 칼로리의 30% 이하로 낮출 것을 권고 합니다. 또, 식물섬유 섭취량을 최대한 늘리고, 절대 과식하지 않는다면 원하는 몸매와 건강을 지킬수 있을것입니다. 안먹어도 살찐다는말은, 명백한 거짓말입니다. 아름답게 살을 빼는 방법은 소식이 제일 이라는 것을 명심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