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추효능 및 성분, 상추(lettuce)종류

상추효능 및 성분, 상추(lettuce)종류

삼겹살을 먹을 때면 빠지지 않는 상추는 주로 쌈 채소로 많이 이용되고 있지만 샐러드나 무쳐서 먹으며, 겉절이로 먹기도 합니다. 부드럽고 맛이 좋은 상추로 고기를 싸먹으면, 고기에는 없는 식물성 섬유소나 비타민과 같은 무기질이 상추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상추와 고기는 궁합이 좋습니다. 특히 돼지고기를 먹을 때 상추와 함께 섭취하게 되면 우리 몸에 콜레스테롤이 축적 되는 것을 억제하여 동맥경화와 같은 성인병 예방에도 좋습니다.


상추효능 및 성분, 상추(lettuce)종류



상추에 풍부한 비타민B는 피를 맑게 하는 효능이 있어 체내 독소로 인해 발생하기 쉬운 피부 트러블 개선에 좋습니다. 또한 상추에 풍부한 수분과 식물성 섬유질은 장운동을 활발하게 하고 정장작용에 도움을 주게 됩니다. 고기를 먹을 때 상추와 함께 먹으면 변비에 잘 걸리지 않는 것 또한 같습니다. 뿐만 아니라 상추에 풍부한 비타민A는 눈 건강에 좋으며, 비타민E는 세포막이 산화해 손상되는 것을 막는 역할을 하는 항산화 효능이 뛰어난 성분입니다.


lettuce, 적상추, 상추효능, 상추



상추에는 비타민과 무기질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을 뿐만 아니라, 상추 줄기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우윳빛이 나는 유액에 함유되어 있는 알칼로이드 성분은, 신경안정 작용을 하는 효능이 있어 숙면에도 좋습니다. 또한 상추는, 칼로리는 적으면서도 비타민과 무기질, 철분과 칼슘도 풍부하여 다이어트에도 좋습니다. 또한 상추에 풍부한 락큐카리움 성분은 진정, 최면, 진해 거담 효과가 있습니다.


상추는 운전 전에는 많이 먹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상추 잎이나 줄기에 풍부한 락큐카리움 성분은 진정, 최면, 효과가 있을 뿐만 아니라 졸음이 오는 효과가 있습니다. 때문에 상추쌈을 먹고 나면 졸음이 오게 되고, 쌈을 먹다보면 평소보다 식사량이 많아지게 되는데, 이 때문에도 졸음이 올 수 있습니다. 식사량이 많아지게 되면, 위액의 분비를 증가시키게 되고 모든 신경이 위에 집중되게 될 뿐만 아니라, 락튜카리움 성분까지 합해져 졸음이 심해질 수 있습니다.


lettuce, 적상추, 상추효능, 상추, 줄기상추



상추는 찬 성질을 가진 식품으로 알코올의 열독을 풀어주는 효과가 있으며 비타민C와 철분, 베타카로틴이 많이 함유되어 있으며, 각종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피로회복에도 좋으며, 간 기능을 개선하고 숙취를 해소하는데 좋습니다. 특히 상추에는 피로회복에 도움을 주며 철분과 필수 아미노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서 빈혈을 없애는데도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lettuce, 적상추, 상추효능, 상추, 줄기상추, 배추상추,



상추는 지금도 세계적으로 많이 재배되고 있지만, 예로부터 그리스 로마시대에도 중요한 채소로 재배되어 왔습니다. 상추는 우리나라를 비롯한 아시아, 유럽, 구미 등 많은 지역에서 재배되고 있으며 우리나라에는 중국을 통해서 전해진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많이 재배되고 있는 상추에는, 결구상추와 잎상추, 배추상추, 줄기상추 등이 있으며, 우리나라는 주로 잎상추를 많이 재배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결구상추도 많이 재배되고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