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그네슘효능 부족증상, 눈떨림과 근육경련

마그네슘의 효능과 부족증상, 눈떨림과 근육경련은 왜?일어나는가도 알아봤어요~ 얼마전에 눈에 경련이 일어나고 종아리가 당기는등 몸 상태가 좋지 않아서 상담을 받았는데 마그네슘이 부족하다는 진단을 받았습니다. 마그네슘은, 우리 몸에서 꼭 필요한 필수 영양소라는 것과 다른 많은 것도 알았네요. 저처럼 대부분 많은 분들이 마그네슘의 역할에 대해서 모르실거라 생각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마그네슘에 대해서는 잘 모르시며, 저를 비롯한 대부분의 많은 사람들은 칼슘과 비타민과 같은 영양소에 비해 마그네슘의 중요성에 대해 간과하고 있는것 같습니다. 그래서, 마그네슘의 역할과 우리몸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마그네슘은 우리 몸속에서 네 번째로 많은 무기질입니다. 마그네슘은 우리몸에 함유하고 있는 무기질로서 뼈와 세포 모든 부분에 녹아 있습니다. 마그네슘이 우리 몸에서 하는역활은, 체내의 거의 모든 효소의 작용을 돕는 역활을 하고 있습니다. 그중 가장 중요하다고 할수있는 탄수화물, 지방, 단백질의 대사 또한 마그네슘이 담당하고 있기 때문에 마그네슘이 없이는 효소가 작동하지 않는다고 하여도 맞는 말입니다. 성인의 하루 평균 마그네슘 권장량은 남성 350mg 정도, 여성 280mg정도이며, 호박씨나 멸치와 참깨, 아몬드, 대두 등에도 마그네슘이 많이 들어 있다고 합니다.

 


마그네슘은 칼슘과 더불어 천연의 진정제라 불리며, 우리몸을 진정시키는 역할도 합니다,마그네슘이 항스트레스성 무기질로서 정신적 스트레스를 진정시키고 스트레스를 잡아주는 역할을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마그네슘이 부족하면, 우울증을 느끼게 되고 신경과민과 소화불량이 올수도 있습니다. 더구나 천식이나 기관지의 근육 경련까지 올 수 있다 합니다. 마그네슘은 근육을 이완시키는 작용을 하며, 칼슘은 근육을 수축키는 작용을 하며,피부 미용에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그래서 이참에 영양제를 하나 구입을 하였습니다. 별로 비싸지도 않고 저렴합니다.

 


마그네슘은 탄수화물의 대사 작용에도 관여해 에너지 생성 과정에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고 합니다. 특히 마그네슘이 부족하게 되면 불안증세와, 과민반응을 보이며, 불면증이 나타나고. 깊은 잠을 이루지못해 늘 잠이 부족할수 있습니다. 또한 진정작용이 부족해서 오는 불안증이 생기기도하며, 과도한 스트레스가 쌓이기도 하고, 근경련이나, 근육마비, 팔다리저림현상,눈떨림현상, 얼굴에서 나타나는, 안면경련, 같은 근육신경 증상이 나타날수도 있습니다. 이런 마그네슘 부족현상은 고령자의 경우에 더욱 그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바쁘게 사는 현대인의 식생활 습관은, 마그네슘을 섭취하는데 불리한 식단이며, 더구나 몸에서 필요한 마그네슘을 더 필요하게 만든다고 합니다. 마그네슘은, 탄산음료와 카페인이 부족 하게도 만듭니다. 탄산 음료나, 설탕, 커피, 술 등의 섭취로 인하여, 신장을 통해 몸 밖으로 마그네슘이 빠져나가게 하여, 스트레스가 쌓이며,그것은 또다른 마그네슘의 요구량을 증가시키는 악순환이 반복되어 마그네슘의 결핍을 유도하게 됩니니다. 마그네슘은 과다 복용해도 좋지 않습니다. 마그네슘 과다복용 부작용 증상으로는, 설사를 일으키고, 또한 두통이나 오한을 유발하기도 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