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리고기 효능 및 부작용, 오리고기 요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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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지방 고단백 식품인 오리고기는 예로부터 우리 조상들이 보양식품으로 즐겨 먹어 왔으며, 약용으로 사용되기도 했습니다. 오리고기는 예로부터 위를 보하고 종기를 없애며 기침과 수종을 낫게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오리고기는 알칼리성 식품으로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하고 칼슘과 철, , 비타민 CB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고 혈액의 흐름을 원활하게 하여, 동맥경화와 고혈압 등의 혈관질환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오리고기는 미세먼지와 중금속 배출에도 효능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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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리고기는 알칼리성 식품으로 불포화지방산, 칼슘과 철, , 비타민 C, B,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고 혈행을 원활하게 하여, 동맥경화나 고혈압과 같은 혈관계 질환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오리고기에는, 필수아미노산이 풍부하고 피부에 콜라겐을 공급하여 피부 미용과 노화 방지에도 효능이 있습니다. 특히 오리고기에는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하고 미네랄이 풍부하여 피부와 머리카락 건강에도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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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리고기는 많은 사람들이 보양식으로 즐겨먹는데, 오리백숙이나 오리한방백숙, 오리녹두죽, 오리구이 등, 다양한 방법으로 먹고 있습니다. 많은 효능을 가지고 있는 오리는 약제로 이용하기도 합니다. 특히 오리고기는, 다른 고기와는 달리 포화지방산은 적게 들어 있으면서도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몸에 해로운 콜레스테롤이 상승하는 것을 억제하는 효능이 있으며 혈관 질환을 예방하는 효과를 보이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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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리고기에는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미용에 관심이 많은 여성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또한 오리고기에 풍부한 아미노산은, 피부조직에 콜라겐을 공급하여 피부를 건강하게 하며 머릿결을 좋게 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특히 오리고기는 비타민과 단백질이 풍부하여 피로 해소는 물론이며 면역력 증진에도 좋습니다. 또한 오리고기는 칼로리는 낮으면서도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하고 몸에 해로운 지방은 적고 체내 독소를 없애는 효능이 있습니다.


오리고기는 철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빈혈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오리고기는 돼지고기 보다 2배 이상의 철분이 함유되어 있어, 철분의 부족으로 인한 빈혈을 예방하고 개선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특히 오리고기에는 레시틴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중금속 배출에 효과적인 것으로 밝혀져 있습니다. 우리 몸에 쌓여있는 노폐물과 중금속을 배출하는 효능이 있는 오리고기는 봄철 중국에서 불어오는 미세먼지나 황사로 인한 피해를 줄일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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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리고기에는 콜라겐을 합성하는 필수지방산이 풍부하여, 피부 탄력과 재생력을 좋게 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신진대사를 좋게 하여 다이어트에도 효능이 있습니다.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들은 주로 닭 가슴살을 섭취하고 있는데, 오리고기 또한, 닭 가슴살만큼이나 다이어트에 효과적입니다. 특히, 질긴 오리 가슴살에 무화과를 재워 두면, 무화과에 풍부한 피신 효소로 인해 고기가 연해지는 효과가 있어, 맛 좋은 오리고기를 즐길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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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리고기는 부추와 궁합이 좋습니다. 부추는 오리 특유의 냄새를 잡아줄 뿐만 아니라, 오리의 찬 성질을, 따뜻한 성질을 가진 부추가 상호 보완작용을 하기 때문입니다. 특히 오리고기 부추무침은 각종 채소와 오리고기를 한 번에 섭취할 수 있어 효과적입니다. 또한 오리고기와 함께 곁들이면 좋은 부추무침은, 각종 채소를 썰어 간장 2큰 술, 고운 고춧가루, 참기름, 깨소금, 다진 마늘, 올리고당 등 갖은 양념을 넣고 무쳐 먹으면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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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오리고기는 오리 탕, 훈제오리 등 다양한 방식으로 조리해 먹을 수 있습니다.하지만 불포화지방이라 할지라도 과다하게 섭취하면 살이 찔 수 있으며, 오리고기는 찬 성질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과다 하게 섭취하면 속이 불편할 수도 있습니다. 특히 평소에 수족냉증 등이 심한 사람은 섭취를 자제하는 게 좋습니다. 또한, 오리고기를 과다섭취 할 경우, 설사나 복통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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