링곤베리 효능 성분 링곤베리분말 먹는 법

링곤베리 효능 성분 링곤베리분말 먹는 법

링곤베리는 유라시아 지역에서 자생하는 월귤의 열매로 카우베리로 불리기도 합니다. 링곤베리는 높이가 약 10~30cm 정도의 상록 소관목으로 가을에 열매를 맺고 10월 경에 숙성되며 습기가 있는 산성을 띠는 토양에서 잘 자라는 습성이 있으며, 한국에서는 금강산, 백두산 등 높은 고산지대에 자생하고 있습니다. 링곤베리는 영하 40도가 넘는 강추위의 저온에서도 잘 견디지만 온화한 지역에서는 자라기가 쉽지 않으며, 북유럽 및 북미에서 링곤베리가 대량으로 생산되고 있습니다.

 

링곤베리 효능 성분 링곤베리분말 먹는 법


링곤베리에 풍부한 레스베라트롤 성분은 폴리페놀의 일종으로 우리 몸의 장수유전자로 불리는, 시르투인을 활성화 하는 강력한 항산화 성분으로, 세포를 젊게 하여 노화를 억제하며, 항암효능과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는 역할을 하는 것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미국 하버드 대학 의과대학의 데이비드싱클레어 박사에 따르면, 레스베라트롤 성분이 단세포 생물인 효모의 수명을 80% 까지도 연장시키는 것으로 밝혀져 있습니다.

 

링곤베리,lingonberry,링곤베리분말,링곤베리효능


링곤베리에는 유기산과 베타카로틴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링곤베리가 강한 신맛이 나는 것은, 산성의 유기 화합물인 유기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기 때문이며, 이 유기산이 타액의 분비를 촉진시켜 위장 기능을 강화시켜 소화를 원활하게 하며, 살균 작용이 있습니다. 또한 베타카로틴은 체내에서 비타민 A로 전환되어 안구 질환 개선 및 눈 건강에 효과적입니다. 뿐만 아니라 링곤베리에는 각종 비타민과 마그네슘, , 철분, 칼슘, 칼륨 등, 다양한 영양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피로회복과 면역력 증강에도 좋습니다.

 

링곤베리,lingonberry,링곤베리분말,링곤베리효능,링곤베리다이어트


링곤베리에는 행복 호르몬인, 세로토닌과 필수아미노산 성분인 트립토판, 수면 호르몬인 멜라토닌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들은 중추신경을 자극하여 심신을 안정시켜 주어, 우울증과 초조함, 불안감 등을 완화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현대인들의 극심한 스트레스로 인한, 걱정이나 불암감으로 인해 발생하기 쉬운, 불면증을 해소하는데 링곤베리를 꾸준히 섭취하면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링곤베리에는 칼슘, 칼륨, 케르세틴과 같은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칼슘의 체내 산화를 방지하여 골밀도를 향상시켜 주고, 뼈의 결합 조직을 튼튼하게 하는 등, 뼈 건강에 효능이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뼈 속의 단백질 성분을 활성화시켜 칼슘이 뼈에 잘 침착되도록 도와주어 뼈의 형성에 관여하기 때문에 링곤베리를 꾸준히 섭취하면 자라나는 어린이들의 골격형성과 성장발육과 노인이나 갱년기 여성들의 골다공증 예방에 효능이 있습니다.

 

링곤베리,lingonberry,링곤베리분말,링곤베리효능,링곤베리다이어트,링곤베리파우더


링곤베리는, 북유럽 인들이 칼로리 높은 음식을 즐겨 먹으면서도 날씬한 몸매를 유지할 수 있는 비결로 알려져 있습니다. 북유럽 사람들은 식사를 하면서 링곤베리를 함께 먹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 실험을 통해서도 링곤베리가 체중 증가를 억제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스웨덴 룬드 의과대학에서 실험용 쥐를 대상으로 링곤베리의 효능을 연구한 결과, 지방 함유량이 높은 먹이와 링곤베리를 함께 섭취한 쥐들은 저지방 먹이를 먹은 쥐들과 비슷한 체중을 유지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링곤베리,lingonberry,링곤베리분말,링곤베리효능,링곤베리다이어트,링곤베리파우더,링곤베리성분


링곤베리에는 베타카로틴, 비타민 C, 레스베라트롤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들은 대표적인 항산화 물질로서 각종 성인병의 주된 원인이 되는 체내의 활성산소를 억제하여, 세포의 노화를 방지하며, 혈액 순환 및 혈류 개선을 원활하게 하고,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하며 항암에도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링곤베리를 꾸준히 섭취하면, 심근경색과 동맥경화, 심장마비, 뇌졸중, 고지혈증 등과 같은 심혈관계 질환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링곤베리,lingonberry,링곤베리분말,링곤베리효능,링곤베리다이어트,링곤베리파우더,링곤베리성분,링고베리


링곤베리는 보통 분말형태로 유통되고 있는데, 먹기도 편리하여 하루 티스푼으로 한 스푼 정도를 물이나 요거트 등에 타먹으면 됩니다. 또한 시럽, 잼 등 가공식품으로 섭취하기도 하며 주스, 스무디의 재료로 이용되기도 합니다. 때문에 링곤베리에는 과당이 많이 함유되어 있으며, 칼로리가 높아, 당뇨나 비만인 사람은 섭취하는데 주의해야 합니다. 또한 유기산이 풍부하여, 평소 위가 약하거나 소화력이 약한 사람도 주의해야 합니다. 링곤베리의 성인 하루 권장 섭취량은 1~2티스푼 정도를 권하고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