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로파분말 효능 및 성분 호로파 먹는 법

호로파분말 효능 및 성분 호로파 먹는 법

호로파 씨앗에는 스테로이드 사포닌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여성들의 가슴을 커지게 하고, 가슴탄력 증진, 모유량 증가 등의 효능이 있으며, 남성들의 테스토스테론 성분과 같은 성호르몬 생산을 촉진하는 효능이 있어 정력을 좋게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중국에서는 남성의 임포텐스를 치료하는 처방제로 호로파 씨앗을 활용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갱년기의 이상 발한이나 우울증 등에도 효능이 있으며, 피부를 부드럽게 하는 효능이 있어, 화장품을 비롯한 입술 연고로 재로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호로파분말 효능 및 성분 호로파 먹는 법


호로파씨앗은 혈당과 인슐린의 균형을 유지하는 것은 물론이며 다이어트에도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최근 한 연구에서는 인슐린의 혈중농도를 유지하게 하고 체중을 조절하는 효과가 있는 것으로 밝혀지기도 했습니다. 또한 호로파에 함유되어있는 화합물인 소톨론 성분은, 몸에서 생성되는 땀과 소변에서 달콤한 단풍 냄새를 나게 하기도 합니다. 때문에 메이플 시럽의 모조품이나 대체제로 호로파를 이용한 시럽을 사용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호로파,호로파잎,호로파씨앗효능,호로파씨앗,호로파효능


호로파는 향과 맛이 강하고 달콤하며 다소 쓴맛이 나는 특징을 가지고 있으며, 가루 내어 밀가루와 섞어서 빵을 만들거나 날것으로 먹기도 하며 요리해 먹기도 합니다. 특히 호로파는 성질이 따뜻하고 독이 없어 아프리카, 중동, 인도 등지에서는 예로부터 방광과 신장병을 치료하는 약재로 사용되어 왔으며, 식은땀이 흐르거나 배가 찬 증상에도 효능이 있으며, 혈당과 인슐린의 균형을 유지하게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호로파,호로파잎,호로파씨앗효능,호로파씨앗,호로파효능,호로파차


최근 연구에 따르면 호로파 씨앗은 알칼로이드, 단백질, 지방이라는 성분이 들어있어 당질이 장내에서 흡수되는 것을 억제하기 위해 혈당치의 상승을 억제 하는 효능이 있어, 당뇨병의 예방에 효과적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호로파를 섭취하면, 뱃속에서 젤이 일고 오래 포만감을 지속시켜 식욕을 억제하는 효능이 있어, 다이어트 보충제 등에 사용되기도 합니다. 특히 호로파씨앗에 풍부한 사포닌은, 혈관 지방을 제거하고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어 혈압을 낮춰 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호로파 씨앗 차는, 예쁜 가슴을 커지게 하며 식욕을 억제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국내의 한 연구에 따르면, 비만체중 여성을 대상으로 호로파 차와 식욕의 상관관계를 주제로 연구한 결과에 따르면, 비만체중 여성을 두 그룹으로 나눠 한 그룹은 호로파 차를 마시게 한 뒤 뷔페식당에서 음식을 먹도록 하여 관찰한 결과, 호로파 차를 마신 여성들은 식욕을 덜 느껴 상대적으로 접시에 적은양의 음식을 담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호로파,호로파잎,호로파씨앗효능,호로파씨앗,호로파효능,호로파차,페누그릭


호로파는 류머티즘 관절염과 심장 질환과 관련된 염증을 줄여 줄 수 있어, 호로파 씨앗뿐 아니라 잎에 대한 연구가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습니다. 특히 호로파씨앗은 여성들의 생리통 완화와 가슴 발육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호로파의 사포닌 성분이 남성 호르몬의 생산을 촉진하여 성욕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하지만 호로파에는 치명적인 단점이 있는데, 호로파의 독성 물질이, 가임력을 떨어트리고 기형아를 유발할 가능성이 있는 것입니다.

 

호로파,호로파잎,호로파씨앗효능,호로파씨앗,호로파효능,호로파차,페누그릭,호로파씨


호로파 씨앗은 가공 되지 않은 상태에서는 불쾌한 쓴맛이 있어, 쓴맛을 완화하기 위해 볶고 빻는 과정을 통해서 먹기 좋게 만들어 지게 됩니다. 호로파 분말은 오래 전부터 카레 재료로 사용되어 왔으며, 호로파 추출문은, 모조 바닐라, 버터 스카치 및 럼의 맛을 내는 데 사용되고 있습니다. 또한 호로파 가루는, 사탕이나 아이스크림, , 청량음료에 사용되기도 합니다. 뿐만 아니라 구운 호로파 씨앗은 커피 대용품으로 사용되기도 합니다.

 

호로파,호로파잎,호로파씨앗효능,호로파씨앗,호로파효능,호로파차,페누그릭,호로파씨,호로파먹는법


호로파는 남성과 여성의 성기능을 좋게 하기도 하지만 가임력을 떨어트리고 기형아를 유발할 가능성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어 임신을 준비 중이거나 임산부는 섭취하지 말아야 합니다. 또한 호로파를 과다하게 섭취하면 위 점막의 염증이나 역류를 일으킬 수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인슐린 의존형 당뇨병이나 혈당을 낮춰주는 약물로 호로파를 사용하고자 할 때는 사용하기 전에 먼저 전문가와 상의한 후에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