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청단백질 효능 및 유청쉐이크, 유청 먹는 법

유청단백질 효능 및 유청쉐이크, 유청 먹는 법

유청단백질은 우유를 구성하는 단백질 성분으로, 우유에서 치즈의 주성분이 되는 커드를 분리하고 남은 부산물로 만들어지고 있습니다. 주로 헬스보충제로 알려져 있는 유청단백질이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음식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방송을 통해서도 소개되고 있는 유청단백질을 다이어트 시에 섭취하면 근육을 회복하게 하고 근육량 증가에 도움을 주면서도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유청단백질은 대장암과 전립선암 등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으며 우울증 치료에도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유청단백질 효능 및 유청쉐이크, 유청 먹는 법


유청단백질을 추출하는 우유는 단백질 함량이 높지만 사람들이 소화하기 어려운 유당도 들어 있습니다. 유청단백질의 경우에도 일부 유당을 포함하고 있지만, 파우더로 가공하는 과정에선 대부분 손실되기 때문에 유당 불내증 때문에 우유를 섭취하지 못 하는 사람도 유청단백질은 섭취 할 수 있습니다. 유청은 소화가 빠르고 류신이 함유되어 있어 저항과 지구력 운동 후에 근육의 성장과 회복을 촉진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특히 운동선수들과 같은 강도 높은 운동을 하는 사람들의 근육 강화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웨이프로틴,단백질파우더,단백질보충제,유청단백질,프로틴단백질


유청단백질은 우유로 치즈를 만드는 과정에서 비단백질 성분을 제거하고 단백질이 일정량 이상 함유되도록 만든 것으로, 단백질 보충을 위한 고영양 고품질의 농축 단백질원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식물성 단백질에 비해 흡수가 빠르고 아미노산이 풍부하여 운동을 하는 사람에게 특히 좋은 단백질 공급원으로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단백질은 근육 외에도 우리 몸의 20% 이상을 구성하는 주요 성분으로 우리 몸에 반드시 필요한 성분이기도 합니다.

 

웨이프로틴,단백질파우더,단백질보충제,유청단백질,프로틴단백질,프로틴


미국의 한 연구에서는 하루 권장량 이하의 단백질을 섭취한 노인의 경우 계단 오르내리기와 집안일 같은 일상생활에서 어려움을 느낄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으며, 반대로 20~25% 정도의 단백질을 추가로 섭취한 경우에는 더 오랜 시간 독립적인 생활을 유지할 수 있었던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러나 한 연구에 따르면 국내 60세 이상의 노인 두 명 중 한 명은 단백질 섭취가 부족한 것으로 나타났으며 일시적으로 섭취하는 것 보다는 꾸준하게 섭취하는 것이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연세세브란스병원과 서울아산병원, 카이스트의 연구에 따르면, 65세 이상 노인 4명 중 1명은 근육이 부족하면 사망 할 확률이, 남성은 5, 여성은 2배 이상 높아지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근육은 신체보호, 체형유지, 체온유지, 염증 제거, 혈액순환 등, 많은 역할을 하는데, 나이 들수록 신체의 근육이 줄어들게 되고 부족해지면 사망에 이를 수 있습니다. 또한 운동 후에도 질 좋은 단백질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웨이프로틴,단백질파우더,단백질보충제,유청단백질,프로틴단백질,프로틴,웨이보충제


유청단백질이 근육 강화뿐만 아니라, 우울증 치료와 대장암, 전립선암 등을 예방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식단에 유청단백질을 추가하면 지방 량에는 변화가 없지만 린매스 라고 불리는 체지방 질량이 증가하면서 체성분이 개선된다는 연구 결과도 있습니다. 특히 체중 감량 시에 유청단백질을 섭취하면 근육량을 유지하는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또한 유청단백질이 간헐적단식에도 효과적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웨이프로틴,단백질파우더,단백질보충제,유청단백질,프로틴단백질,프로틴,웨이보충제,WHEY


간헐적 단식은, 정해진 시간 외에는 음식을 먹지 않고 공복상태를 유지하는 다이어트의 한 방법으로 주 224시간 단식하는 방법과, 하루 8시간 내에 식사를 마치고 16시간 공복을 유지하는 방식 등이 있습니다. 24시간 굶는 것이 쉽지 않기 때문에 매일 16시간 공복을 유지하는 방식이 더 선호 하는데, 아침 식사 때 유청단백질이 들어 있는 우유 1잔이 식후 혈당 상승을 억제하고 하루 내내 포만감을 유지하는 효과적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웨이프로틴,단백질파우더,단백질보충제,유청단백질,프로틴단백질,프로틴,웨이보충제,WHEY,프로틴웨이


유청단백질을 섭취하면 린매스가 증가하여 체지방 성분이 개선되는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저칼로리 식단과 함께 섭취 할 때 더욱 효과적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한 유청단백질은, 쉐이크나 요구르트, 스무디, 수프 등으로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습니다. 그중 유청 단백질 쉐이크는, 바나나에, 호박씨나 땅콩, 해바라기 씨 등의 견과류를 믹서에 간 뒤 그 위에 유청단백질 가루를 넣어 섭취하면 됩니다. 그러나 신장기능이 좋지 않은 사람은 주의해야 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