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니부쉬분말 효능 및 허니부쉬 차 먹는 법

허니부쉬분말 효능 및 허니부쉬 차 먹는 법

허니부쉬는 남아프리카에서 자생하는 꿀 냄새가 나는 꽃으로, 피부미용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허니부쉬는 자외선으로 인한 손상된 피부를 건강하게 하며, 칼슘과 마그네슘, 철분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피부 탄력에 도움을 주며, 항산화작용과 항염 작용에도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허니부쉬는 유럽에서는 다양한 화장품의 재료로 활용되고 있으며, 남아공에서는 예로부터 감기와 불면증, 배탈 등에 민간요법으로 사용될 정도로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허니부쉬차,허니부시,허니부쉬,허니부쉬효능


허니부쉬는 각종 영양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으면서도 카페인은 전혀 들어있지 않아 건강차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특히 남아공 원주민들은 예부터 허니부쉬를 기침 등 호흡기질환 치료제로 사용해 왔으며, 회복기의 환자에게도 허니부쉬가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또한 허니부쉬에는 콩과 식물에 많은 피니톨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당뇨에도 효과적일 뿐만 아니라, 이소플라본이 함유되어 있어 갱년기 증상에도 좋습니다.

 

허니부쉬차,허니부시,허니부쉬,허니부쉬효능,허니부쉬분말


허니부쉬에 함유되어 있는 헤스페리딘은, 활성산소를 억제하여, 혈관 벽을 강화시키고 자외선으로 인한 노화를 방지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특히 헤스페리딘 성분은 모세혈관을 강화해 노화 독소가 생성되는 것을 57%나 억제해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또한 비타민 C는 피부 탄력에 효과적인 콜라겐 합성을 촉진하고 멜라닌이 생성되는 것을 억제하여, 피부 건강에 효능이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철분과 칼슘, 마그네슘 등이 함유되어 있어, 혈관건강에도 효능이 있습니다.

 

허니부쉬차,허니부시,허니부쉬,허니부쉬효능,허니부쉬분말,발효허니부쉬


허니부쉬분말은 2017년 국내최초로 식약처로부터 뷰티 개별 인정형 천연물유래물질로 자외선으로부터 손상된 피부 건강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기능성을 인증 받았으며, 피부주름, 피부건조 등 피부 관리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허니부쉬는, 국내는 물론이며, 미국과 유럽 등에서 이미 특허 등록이 완료됐으며, 한국인을 대상으로 인체적용시험과 세포 및 동물 실험을 완료해 피부보습, 주름, 탄력 등에 효과적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나이가 들면서 피부의 탄력이 떨어지고 주름이 생기는 노화 현상은 누구나 겪게 되는데, 이를 개선하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게 됩니다. 이런 가운데 허니부쉬 추출물이 피부 노화 개선에 도움이 된다는 연구 결과가 있습니다. 중앙대병원 피부과 김범준 교수팀과 인제대 서울백병원 피부과 최선영 교수팀은, 발효 허니부쉬 추출물이 항산화, 항노화 작용이 있는 것을 입증한 임상시험 결과가 있습니다.

 

허니부쉬차,허니부시,허니부쉬,허니부쉬효능,허니부쉬분말,발효허니부쉬,허니부쉬발효분말


연구팀은, 눈가 주름을 가진 120명의 한국인 여성을 대상으로 무작위로 세 그룹으로 하여, 발효 허니부쉬 저 용량 추출물(400mg/day), 고용량 추출물(800mg/day), 위약을 12주 동안 하루 2회씩 각각 섭취하게 하여, 피부 탄력 및 경피 수분 손실 등을 측정 한 결과, 위약을 먹은 그룹에 비해 발효 허니부쉬 추출물을 섭취한 그룹에서는 피부 주름이 개선됐으며, 피부 탄력 개선 및 피부 보습 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부작용은 나타나지 않았습니다.

 

허니부쉬차,허니부시,허니부쉬,허니부쉬효능,허니부쉬분말,발효허니부쉬,허니부쉬발효분말,허니부쉬가루


허니부쉬는 잎에 비해 꽃이 많이 피는데 주로 차로 이용하고 있습니다. 허니부쉬 차는 피부노화를 개선하는데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피부 미용뿐만 아니라 감기와 불면증, 배탈 등에도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허니부쉬는 주로 물로 달여서 차 형태로 마시는데, 잎과 꽃을 사용한 허니부쉬 차는 마치 살구 잼을 달여 마시는 것과 같은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또한 차가운 허니부쉬 차는 과일주스와 섞어 마셔도 좋습니다.

 

허니부쉬분말 효능 및 허니부쉬 차 먹는 법


허니부쉬는 물로 달여서 차로 마시기도 하지만, 분말형태로도 이용하고 있습니다. 허니부쉬 발효 분말을 섭취 할 때는, 하루 1티스푼 이하로 섭취하는 것이 좋으며, 따뜻한 차로 마실 때는 뜨거운 물에 허니부쉬 발효 분말 1티스푼을 섞어 마시거나, 우유 200mL와 바나나 1, 허니부쉬 발효 분말 1티스푼을 믹서에 넣고 갈아서 스무디로 마셔도 좋습니다. 그러나 허니부쉬를 과도 하게 섭취 할 경우, 구토나 설사 등을 일으킬 수 있어 주의해야 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