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러플오일 효능 및 성분, 트러플 먹는 법

트러플오일 효능 및 성분, 트러플 먹는 법

트러플은 세계 3대 진미로 꼽히는 버섯으로 우리나라에서는 송로버섯으로 불리기도 합니다. 트러플은 향이 독특하고 강해서 소량만 들어가도 음식 전체의 맛을 좌우하기도 하지만 가격이 워낙 비싼 탓에 가공품으로 많이 활용되고 있습니다. 트러플을 이용한 가장 흔한 상품 중 하나인 트러플 오일은, 최근 한 프로그램에서 화사가 자장면에 트러플 오일을 쓰면서 많은 관심을 끌기도 했습니다. 트러플 오일은 자장면뿐만 아니라, 리소토, 샐러드, 파스타 등에 조금만 넣어 먹어도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트러플오일 효능 및 성분, 트러플 먹는 법


트러플은 음식의 맛을 살려줄 뿐만 아니라 소화효소인 디아스타아제 성분인 함유되어, 위의 통증과 속 쓰림에 도움을 주며 소화 작용을 원활하게 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트러플에는 비타민 D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칼슘 흡수를 도와주어 뼈 건강에도 좋습니다. 특히 프러플에는 각종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혈액 순환을 촉진하며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고 활성산소를 억제하여, 노화방지와 항암효과, 면역력을 증진에도 효능이 있습니다.

 

트러플오일효능,트러플,트러플오일


트러플은 맛과 향이 뛰어날 뿐만 아니라, 탄수화물과 식이섬유, 불포화지방산은 물론이며, 비타민과  각종 미네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또한 트러플은 9가지 필수 아미노산이 모두 함유되어 있으며, 비타민C, 리코펜에피갈로카테킨 갈라트카테킨호모겐시신산, 등과 같은 항산화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활성산소를 억제하고 혈액 순환을 좋게 하며, 세포의 노화로 인한 각종 질병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특히 암 심장질환, 당뇨 등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트러플오일효능,트러플,트러플오일,트러플요리


트러플에 풍부한 식이섬유는, 장 건강에 도움을 주어, 변비해소와 비만을 막아주는 효능이 있으며, 단백질도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근육을 만드는데 도움을 주게 됩니다. 또한 트러플은 디아스타아제가 함유되어 있어, 소화기의 장애를 개선하는데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송로버섯에 있는 디아스타아제는, 효소의 일종으로 다이어트에도 좋습니다. 트러플은 한방에서도 손과 발이 자주 저리고 힘이 없는 사람, 소화기계 장애가 있는 사람에게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트러플에 함유되어 있는 리코펜은 토마토에 많은 항산화 성분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항암 효과가 뛰어난 리코펜 성분은, 전립선암과 간암 예방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영국 브리스톨대 연구에서는 리코펜 성분을 자주 섭취하면 전립선암 발병률이 18% 감소하는 것으로 나타난 연구결과도 있습니다. 또한 트러플에는 카테킨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데, 그중 에피갈로카테킨 갈라트는 비타민C보다도 항산화 효능이 20배나 높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트러플오일효능,트러플,트러플오일,트러플요리,트러플먹는법


트러플 오일은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오일과 같이 높은 품질의 오일을 사용하여 만들어지고 있습니다. 트러플오일은 트러플에서 맛 향이 추출될 때까지 흠뻑 적신 상태에서 오랜 시간에 거쳐 만들어지기 때문에, 트러플의 향과 맛이 강해지게 됩니다. 때문에 트러플오일은 강렬하므로 단지 몇 방울만 사용해도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특히 트러플 오일은 파스타 등 다양한 요리에 사용 할 수 있으며 엔쵸비를 넣고 즐길 수 있어 더욱 좋습니다.

 

트러플오일효능,트러플,트러플오일,트러플요리,트러플먹는법,송로버섯


트러플오일을 사용한 파스타를 만들 때는, 퓨어 올리브오일을 팬에 두르고 마늘과 양파를 투명하게 볶은 뒤 삶아놓은 푸실리, 소금, 후추, 바질, 레드페퍼를 넣고 볶다가 면수를 약간 넣어 촉촉하게 볶아줍니다. 마지막에 트러플오일을 2큰 술 정도 넣고 골고루 섞어주면 색다른 트러플오일 파스타를 맛 볼 수 있습니다. 특히 트러플 오일 향을 살리기 위해서는, 향이 강한 엑스트라버진 올리브오일 대신에, 퓨어 올리브오일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트러플오일효능,트러플,트러플오일,트러플요리,트러플먹는법,송로버섯,트러플효능


트러플은 달걀프라이에 곁들여 먹어도 좋습니다. 특히 노른자위를 깨지 않고 조리하는 서니 사이드 업이나 수란을 만든 다음 그 위에 트러플을 얇게 썰어 올린다음, 좋은 올리브 오일이 있으면 살짝 뿌리고, 없더라도 소금간만 가볍게 해도 좋습니다. 노른자위를 터뜨려 트러플과 함께 한입 가득 넣어 보면, 가공하지 않은 자연이 어우러져 만들어내는 맛과 향을 느낄 수 있으며 기분 좋게 기름진 맛을 즐길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