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몬밤효능 및 부작용 레몬밤분말 먹는 법

레몬밤효능 및 부작용 레몬밤분말 먹는 법

레몬밤은 레몬과 유사한 향이 있어 붙여진 이름으로 잎에서는 민트향이 나고 달콤한 레몬 맛이 나는 허브로 항산화 성분인 로즈마린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활성산소를 억제하고 항염증, 항암에도 효과적일 뿐만 아니라, 내장지방 세포 크기를 줄이는데 도움을 주어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레몬밤에 함유되어 있는 로즈마린산이 지방 조직에 영양분을 공급하는 새로운 혈관의 생성을 억제하여 지방의 크기가 더 커지지 않게 하고 분해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레몬밤은 소화 작용을 돕고 위장 질환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으며, 심신을 안정 시켜주는 효과가 있어 숙면을 이루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레몬밤효능 및 부작용 레몬밤분말 먹는 법


레몬밤은 마음을 안정시켜 주는 상큼한 향을 가지고 있으며, 항염, 항바이러스, 항히스타민 효과가 있어, 습진과 알레르기, 아토피 등을 예방하고 완화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특히 레몬밤은 폴리페놀과 타닌, 오이게놀 성분 등이 함유되어 있어, 면역력을 높여주고 항바이러스, 항경련 작용을 하기 때문에 생리통을 완화하고 생리불순에도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레몬밤은, 심신을 안정시켜 주고 통증과 스트레스를 완화하는 효과가 있으며 장을 튼튼하게 하여 소화 작용과 배변활동을 원활하게 하며, 뇌신경을 보호하는 효능이 있어 두뇌발달과 치매 예방에도 좋습니다.

 

레몬밤효능,레몬밤분말,레몬밤가루,레몬밤먹는법,레몬밤다이어트


레몬밤은 심신을 안정시켜 심장을 건강하게 하며 혈압과 혈당을 조절해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레몬밤은 중성지방이 쌓이는 것을 억제하는데 효과적일 뿐만 아니라, 진정작용과 소화 작용, 발한, 해열 등에도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레몬밤 잎에 풍부한 에센셜 기름은, 신경계통과 호흡기계통, 소화기계통 등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레몬밤의 향기는, 뇌의 신경전달물질을 만드는데 도움을 주어, 우울증과 불안감을 완화하는 효능이 있으며, 알레르기 질환을 개선하고, 항균작용 작용이 뛰어나 식품의 부패를 방지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레몬밤효능,레몬밤분말,레몬밤가루,레몬밤먹는법,레몬밤다이어트,레몬밤차


레몬밤은 해독작용과 살균작용이 뛰어나, 전갈이나 독거미와 같은 독충에 물렸을 때 해독작용을 하며, 설사를 완화하고 바이러스를 제거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레몬밤은 천연두를 예방하는 효능이 있으며 통증을 억제하는 효능이 있어 치통에도 사용되어 왔습니다. 뿐만 아니라 레몬밤은, 독버섯해독과 복통, 위궤양, 생리통 억제, 생리 촉진 등에도 사용해 왔으며 예로부터 아로마테라피에도 많이 사용되어 왔습니다. 특히 잎과 가지에서 추출한 레몬밤 오일은 탈모방지와 목욕제 등으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레몬밤 향기는 마음을 편안하게 하는데 도움을 주며 심장 박동 수를 조절하고 혈압을 낮춰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레몬밤은 아로마 테라피에 활용 할 수 있으며 탈모방지제나 목욕제 등으로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특히 레몬밤을 달여 만든 레몬밤 침축액은 린스로 사용할 수 있으며, 레몬밤 잎을 넣고 목욕제로 사용 하면, 피부 세정과 체온을 유지시켜 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레몬밤오일은 세정효과가 뛰어나 탈모 방지와 피부 미용 등에 사용 하고 있으며, 항히스타민 작용이 있어, 습진을 일으키는 알레르기 증상에 좋습니다.

 

레몬밤효능,레몬밤분말,레몬밤가루,레몬밤먹는법,레몬밤다이어트,레몬밤차,레몬밤잎


레몬밤은 다이어트에 효과적일 뿐만 아니라, 여성의 생리통을 완화하는 효능이 있으며, 복통과 설사, 치통, 탈모 예방에도 효능이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레몬밤 차는 뇌 기능을 높여 주어, 기억력을 증진시키고 우울증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으며, 인슐린 분비를 촉진하여 당뇨에도 좋습니다. 또한 식후에 레몬밤 차를 마시면 소화 작용을 원활하게 하며 배에 가스가 차는 증상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더불어 레몬밤 차는 발한작용이 있어 감기를 예방하고 완화하는 효능이 있어 추운 겨울이나 환절기에 자주 마시면 좋습니다.

 

레몬밤효능,레몬밤분말,레몬밤가루,레몬밤먹는법,레몬밤다이어트,레몬밤차,레몬밤잎,레몬밤티백


레몬밤은 줄기와 잎을 말려 차로 우려 마시기도 하지만, 보통 줄기와 잎을 말려 분말형태로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레몬밤 분말을 그냥 먹어도 되지만, 물에 타서 차 형태로 마시면 좋습니다. 1.5L에 레몬밤 분말을 1큰 술을 넣고 잘 저어서 마시거나, 샐러드나 요거트 등에 뿌려 먹어도 좋습니다. 하지만 레몬밤을 과다하게 섭취할 경우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으며, 체질에 따라서는, 두드러기나 간지러움 등의 알레르기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특히 임산부나 수유 부는 주의해야 합니다.

 

레몬밤효능,레몬밤분말,레몬밤가루,레몬밤먹는법,레몬밤다이어트,레몬밤차,레몬밤잎,레몬밤티백,레몬밤


레몬밤은 체지방을 줄이는데 도움을 주기도 하지만 위장을 튼튼하게 하고 소화 기능을 높여주는 효능이 있어, 식욕을 높여주기 때문에 과다하게 섭취하지 말아야 합니다. 특히 레몬밤을 과다하게 섭취하게 되면, 체질에 따라서는 메스꺼움이나 구토, 현기증, 졸음 등이 나타날 수 있어 주의해야 합니다. 또한 레몬밤을 혈압을 낮추는 효과가 있어, 저혈압 증상이 있는 사람은 주의해야 하며, 갑상선 호르몬 분비를 자극할 수 있으므로 갑상선 기능 저하증이나 항진증이 있는 경우에도 섭취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혈압을 낮춰주는 효능이 있지만 고혈압 약을 복용하고 있는 경우에는, 섭취 전에 전문가와 상담 후에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