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이보스티 효능 및 부작용, 루이보스차 우리기

루이보스티 효능 및 부작용, 루이보스차 우리기

루이보스는 콩과에 속하는 침엽수 일종으로 남아공 케이프 지방 세더버그라는 지역에서만 자라는데 예로부터 이곳 토착민들은, 루이보스의 잎과 줄기를 잘라 발효, 건조시켜 두었다가 뜨거운 물에 우려내 마셔 왔습니다. 루이보스티를 우리면 홍차와 비슷한 붉은 색이 나는데 따뜻하게 마셔도 좋지만 시원하게 즐겨도 좋아 계절에 상관없이 즐길 수 있습니다. 특히 루이보스는, 루틴과 아스파라신, 퀘세틴과 같은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으며, 철분과 칼슘 등의 각종 미네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면역력을 높여주고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여 성인병 예방과 피부미용, 빈혈 예방에도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루이보스티먹는법,Rooibos tea,


루이보스티는 염증을 없애주고 통증을 억제하는 효능이 있어 면역력을 높여주어 두통과 호흡기 질환 등의 각종 질환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으며, 심신을 안정시켜 불면증 예방에도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단백질과, 칼슘, 마그네슘 등의 미네랄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성장기 아이들의 성장발육과 노인들의 골다공증 예방에도 좋습니다. 또한 루이보스티에 함유되어 있는 퀘르세틴과 같은 항산화 성분은, 활성산소를 억제하고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여 혈관질환을 막아주고 노화를 방지하며 피부 미용에도 좋습니다.

 

루이보스 효능


루이보스에는 우리 몸에 반드시 필요한, 칼슘과 아연, 마그네슘, 철분과 같은 각종 미네랄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미네랄을 균형 있게 섭취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루이보스에 풍부한 미네랄 성분은, 피부미용에 효과적일 뿐만 아니라 각종 피부질환을 예방하고 노화를 막아주는 효능이 있어, 각종 화장품 원료로도 사용되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루이보스티는, 면역체계를 활성화시켜 주고, 두통과 불면증, 천식, 습진, 고혈압, 알레르기 등을 치료하는 효능이 있으며, 빈혈을 예방하고 손발 저림 증상 등을 개선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루이보스차 효능


루이보스에는 항산화 성분인 퀘르세틴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혈관을 튼튼하게 하고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여 각종 혈관질환을 예방하는데 효과적일 뿐만 아니라, 소화 작용을 돕고 스트레스를 완화하는 효능이 있으며 유전자 손상을 막아주어 항암에도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루이보스는 좋은 콜레스테롤은 높여 주고, 나쁜 콜레스테롤은 낮춰주는 효과가 있어 혈관 건강에 뛰어난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루이보스티는 콜레스테롤과 지방, 혈당 수치를 낮춰주어, 인슐린 저항성을 개선하고 당뇨병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루이보스티는 부담스럽지 않은 맛과 향으로 식수대용으로 사용 할 수 있으며, 다양한 영양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감기와 같은 면역력 관련 질환을 예방하는데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실제로 남아공의 한 유명 보건 회사에서 실시한 연구 관련 조사 자료에 따르면, 남아공 국민들의 감기 치료제는 꿀과 레몬, 생강을 섞은 루이보스티 한 잔인 것으로 밝혀지기도 했습니다. 특히 루이보스티에 함유되어 있는 성분에는, 강력한 항산화제, 항바이러스제가 함유되어 있으며, 면역력을 높여 주는 효과가 있어, 신체의 자연 방어 체계를 강화시켜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루이보스티 효능


루이보스티는 카페인이 들어 있지 않아, 어린아이나 임산부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습니다. 카페인은 각성 효과로 좋은 작용을 하기도 하지만 과도하게 섭취하게 되면, 두근거림이나 불안감, 두통, 수면장애 등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또한 철분의 흡수를 방해 하는 타닌 함량도 낮을 뿐만 아니라 무가당 식품이기 때문에 당뇨 환자도 자유롭게 마실 수 있습니다. 또한 청정지역의 고산지대에서 재배되고 있는 루이보스는 농약을 전혀 사용하지 않는 방법으로 재배되고 있어 잔류 농약에 대한 부담도 없습니다.

 

루이보스티 우리기


루이보스티는 녹차만큼 대중적이지는 않지만 녹차보다 더 많은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루이보스티는 주로 티백 형태로 판매되고 있어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데 루이보스티를 우릴 때 찬물에 넣지 말고, 물이 끓은 후에 넣는 것이 좋습니다. 루이보스티를 우릴 때는, 끓인 물에 티백을 넣어 우려 마시거나, 물을 끓이다가 물이 끓으면 티백을 넣고 불을 약하게 줄여서 5~10분가량 더 우려 마시면 좋습니다. 루이보스티를 시원하게 마시고 싶으면, 뜨거운 물에 티백을 넣고 우려서, 차가운 물과 얼음을 넣어 마시면 되고, 진하게 우린 루이보스티에 우유를 타서 밀크티 형태로 마셔도 좋습니다.

 

루이보스티 부작용


루이보스티를 하루 6잔 이상 마시면, 심혈관 관련 질환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으며, 당뇨나 고혈압 등과 같은 성인병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그러나 루이보스티는, 찬 성질을 가지고 있어, 평소에 몸이 차거나 수족냉증이 있는 사람은 주의해야 합니다. 또한 혈압이 낮은 사람에게는 나쁜 영향을 미칠 수 있으며, 루이보스는 에스트로겐을 활성 시키는 효과가 있기 때문에, 유방암과 같은 여성 호르몬에 민감한 질환이 있는 경우에는 복용하지 말아야 하며, 신장이나 간 질환이 있는 경우에도 주의해야 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